玉藻 (タマモ)
이즈모 시리즈의 최초작품 이즈모의 수호정령. 성우는 하루노 히요리.
학원생활 이벤트시 각장소의 악령들을 쓰러뜨리다 보면 등장하는 숨겨진 정령이다.
어렸을때 히카루와 함께 놀았던 새끼여우. 이 새끼 여우의 죽은 영혼이 요호와 하나가 되어 정령이 된 존재가 타마모인 것이다.
처음 등장할때 히카루도 전혀 눈치채지 못했지만 나중에 그 소녀가 같이 놀았던 여우인 타마모란것을 알게 되고 계약하게 되고 타마모는 수호정령으로서 히카루와 함께있게 된다. 나나미를 상당히 싫어하는데 이유는 나나미가 그녀의 꼬리를 밟아버렸기 때문.
겉모습은 로리풍의 여우소녀이지만 숨겨진 정령답게 상당히 강하다. 레벨을 어느정도 맞추지 않고 돌격하면 제대로 싸워보지도 못하고 전멸할 정도로 최강. 다만 곡옥의 주술무효 기능을 잘 활용하여 타마모의 주술을 무용지물로 만들면 평균 레벨 30대 초반으로도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하다.
최종보스인 이자나미라 해도 이녀석보다 강하지 않으니 타마모만 클리어하면 이후는 졸면서 해도 엔딩까지 일사천리로 나아간다.
그래도 쓰러뜨리면 얻는 곡옥을 무기를 제외한 장비에 장착하면 적과의 인카운트가 없기도 하고 발동되는 주술인 나인 완다(ナインワンダー)도 나름대로 좋은 편이니 고생하여 얻은 보람은 있다.
2회차를 시작할 때도 타마모의 곡옥만은 남아서 1장부터 사용할 수도 있다.
스튜디오 에고의 좋아하는 조역 앙케이트 조사에서 3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