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 히카루

이즈모 시리즈의 주인공
이즈모1~이즈모2
이즈모2 학원광상곡
~이즈모零
토마 히카루야기 타케루
야마토 타케시
나가미네 카즈토
사와키 소이치로
야마다 토라노스케
이즈모1의 레귤러 멤버
토마 히카루미나세 나나미타치바나 아야카쿠라시마 나기사아마테라스토마 미유키

파일:Attachment/c0078646 4a220f6f9c200.gif

塔馬 ヒカル(とうま ひかる)

이즈모1의 주인공.성우는 오리바 다이사쿠(게임),카니사와 히데미츠(OVA).
원래는 할아버지인 토마 로쿠스케와 여동생인 토마 미유키와 평범하게 살고 있던 소년이였으나 자기가 다니고 있는 이즈모학원에 숨겨져 있던 어느 신전 비슷한것을 발견하자 저승세계인 네노쿠니로 소환되어버린다.

할아버지가 도장을 하고 있기에 어느정도 검을 다루고 있으며 학교에 다닐 당시에는 펜싱을 하는 쿠라시마 나기사와 한판 붙는게 일상이 될 정도였다.

사실 그의 정체는 이자나미의 아들.이자나미의 증오나 슬픔같은것이 모여서 태어난 악한 인격인 요오츠오오가미를 막기 위해 꿈을젓는 힘과 최후의 영력으로 만들어낸 한아이를 만들었고 그 아이와 함께 신관들의 아이들을 이승에 보내게 되었으며,
이를 토마 로쿠스케가 발견하게 된다.

즉 이때 발견된 아이들이 현재 토마 히카루와 히로인으로 자라나게 되었으며 애초부터 히카루 본인은 원래부터 자기의 어머니를 쓰러뜨려야 할 운명이 정해진거나 마찬가지.(그래서 2에서는 이름이 카구츠치로 바뀐것)
비록 친손자와 친 손녀가 아니지만,사실 할아버지가 부친인 이자나기이다.즉 어머니에 인해 아버지에게 보내진뒤 자라났다는것.

다른 히로인에 경우에는 모친인 이자나미를 구원하고 원래세계로 돌아가지만,아마테라스와 맺어져서 그녀와 함께 이세계에 남아서 지켜나가게 되는게 진엔딩이다.이후 행각은 카구츠치항목을 참고

OVA에서는 여동생인 토마 미유키와 맺어지지만,2와 이어지지 않으며 패러럴 월드적인 스토리이기에 신경쓰지 않아도 무관하다.

전투 스타일은 검술.속성은 화(火)속성

스튜디오 에고의 좋아하는 주인공 앙케이트 조사에서 2위를 차지했다.

배우는 기술

기술명소비 영력습득 레벨설명
호섬 (弧閃)220LV 02떨어져 있는 적을 검풍을 이용하여 공격합니다
수월 (水影)275LV 06적의 공격을 되받아칩니다
기진 (起震)408LV 15대지에 칼을 꽂아, 지진을 일으킵니다
무박자 (無拍子)546LV 30적 하나를 사정없이 벱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