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디의 전 멤버 타미에 대해서는 트랜디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인물 소개
우주형사 샤이다 NEXT GENERATION의 등장인물. 배우는 카와모토 마유. 카라스마 슈우의 파트너로서 많은 우주범죄를 해결해온 명 콤비이다. 그와 사귀고 있으며 바람둥이인 그 때문에 골치가 아픈듯.
2 작중 행적
슈우가 지명수배범인 불가사의수를 잡기 위해 잠입을 하고 있던 도중 또 다른 여자와 놀아난다고 생각한 그녀가 일을 망치게 되어 불가사의수 피타피타는 도망치게 되고 트럭을 통해 도망가지만 혼자서 트럭에 뛰어든다. 이후 슈우와 피타피타를 밀어붙이고 그가 가져온 가방을 열어보지만 안에는 여고생이 들어있었다. 놀라면서 그녀를 일으켜세워 결박을 풀지만 피타피타에 의해 슈우와 여고생의 손이 묶여버린다. 헤벌레 하는 슈우때문에 화가 난 타미는 슈우를 패다가 피타피타가 여고생을 인질로 잡아 일단 자신만 귀환한다.
이후 아까 납치당한 여고생의 정체가 니콜라스 고든의 딸인 힐다 고든인것을 알게되고 시시에게 불가사의 공간 발생 스위치에 대해 듣게 되어 슈우를 찾으러 떠난다. 슈우는 애니가 운영하는 병원에 있었는데 타미는 그의 사고패턴을 읽어 그가 어디로 갔는지 예측해 자신도 애니의 병원으로 향한다. 이걸 보고 애니는 러브러브 하다고 평했다. 애니는 슈우가 불가사의 공간에 갇혀 있다는걸 알려주고 그를 구하기 위해 맨몸으로 뛰어든다. 거대 미라쿠라를 그냥 발로 차버리고 공간안에 스위치를 꺼버리면 공간이 닫힌다는것을 시시로부터 듣고 스위치를 부숴버려 탈출하게 된다.
그러나 계속해서 자신을 임무에 끼워주지 않으려는 슈우를 보며 섭섭함을 느끼게되고 심지어 너랑 같이 있고 싶지 않다는 말까지 들어 매우 상심하지만 분명 뭔가 이유가 있을거라고 생각해 끝까지 그를 쫓아온다. 그리고 슈우가 왜 타미를 데려가지 않는지 밝혀지는데 타미는 원래 우트룻사 성인으로, 우트룻사 성인들은 호전적이고 잔인한 본성을 억누르고 평화롭게 살아가고 있었다. 하지만, 피타피타=키조 성인 버시는 그 별을 멸망시킨 혹성 파괴 미사일 다이달로스를 우트룻사 성의 적성에 운반한 경력이 있었기에 타미가 그 사실을 알 경우 분노로 우트룻사 성인의 본성이 폭주할 위험성이 있었기 때문. 결국 사실을 알게되고 폭주할 뻔 하지만 우주형사의 의지로 한번은 참게된다. 그러나 피타피타에 의해 강제로 폭주하게 되어 결국은 슈우를 공격한다. 폭주상태에서는 본능도 커지는지 슈우의 옷을 찢어 그의 복근을 노출시킨다 감독의 의도가 보인다 하지만 슈우가 그녀에게 사과하면서 키스 하자 돌아오게 되고(...) 피타피타를 체포하게 된다.
사건이 마무리 된 후 또 바람을 피는 슈우에게 타미 킥을 먹이면서 우주형사 NEXT GENERATION이 끝난다.
3 기타
배우인 카와모토 마유는 극진 가라데 검은띠의 공수가로, 전국대회에서 우승한 경력도 있다. 샤이다 V시네마에서 보여주는 액션들도 거의 대역 없이 본인이 소화하는 것. 다리 근육도 보통이 아니다. 과연 사카모토 감독이 캐스팅할 만하다 그래서인지 소결한 샤이다보다 센거 같다.(...) 컴뱃슈츠 사이로 복부를 강타해 그를 무릎꿇렸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