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계획(게임)의 주인공. 가족상의 포지션은 장남. 성우는 게임판은 무음성, 드라마CD 한정으로 오노 다이스케.
1 가족계획
본명은 사와무라 츠카사. 가족과 떨어져 혼자 살고 있는 청년. 라우 카페이가 경영하는 중국집 아르바이트로 연명하고 있다.
그렇게 평범하게 살고있던 도중, 갑자기 길거리에서 타카야시키 하루카를 주워(...)왔고, 여기에 타카야시키 히로시가 난입하면서 집안은 난장판. 그리고 이 인간들이 집에 온 이후로 왠지 맨션까지 박살나버려서 하루아침만에 홈리스가 돼버린다.
이후 길거리를 방황하다가 타카야시키가에 상주하게 된다.
캐릭터 특징은 비관적이고 냉소적인 인물로 사고로 다친 자기를 부모가 버린 과거를 가지고 있어 가족에대해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다. 세상은 혼자서 살아가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인물. 히로시가 가족계획을 제의할때 가장 반대가 심했었다.
허나 시간이 지날수록 가족이라는 존재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고, 결국 가족계획이 끝났을 때 가족을 가장 바랬던 것은 바로 그 자신이었다는 것으로 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여준다.
여러모로 동일 시나리오 라이터의 후속작 크로스 채널의 쿠로스 타이치와 비슷한 인물. 비관적인 가치관의 인물이 주변의 영향을 받아 성장해나가는 모습이 비슷하게 묘사되어 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본인을 버렸다고 생각했던 츠카사의 부모는 사고 현장에서 츠카사를 보호하려 애썼으며 어머니는 사고 현장에서 츠카사를 감싸고 사망하고 아버지도 병원에서 숨졌으나 충격을 받을 것이라 걱정했던 츠카사의 숙부가 이 사실을 숨겼었다.
2 그리고 다시 가족계획을
왜인지 혼자서 타카야시키가에 살고있다. 어느 날 소녀 아카리(가족계획)가 가출해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고, 둘이서 한동안 살게된다.
현재 친구로 지내고 있는 것은 라우 카페이 한명 뿐인듯. 이따금씩 타카야시키 마츠리가 놀러오기도 한다.
이하 스포.
본작에선 이미 오늘내일 하는 노인이다. 어느 시점까지는 이 사실이 밝혀지질 않는다.
FD는 마츠리 루트의 후일담으로, 마츠리와 결혼하여 1남 4녀를 두고, 라우 카페이와 동업하여 회사를 크게 발전시켰다. 최종적으로 부회장의 지위까지 승진. 그 후로도 수많은 사람을 돕고 살았으며 인망이 매우 두텁다.
가족계획 멤버들과도 죽을 때까지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자주 만난듯 하나, 나이가 들자 하나 둘씩 먼저 저세상에 가버려 그때마다 큰 상처를 받은 듯 하다. 마츠리도 츠카사보다 먼저 죽는다. [1]
현역을 은퇴한 뒤로 주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타카야시키 저택에서 혼자 살기를 고집한다. 그러던 츠카사에게 가정 문제로 인해 가출한 아카리가 찾아오는 것이 FD의 도입부.
- ↑ 작중에서 등장하는 마츠리는 죽을 때가 다 된 츠카사가 보는 환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