たかゆき
파워프로군 포켓에 등장하는 인물.
프로페라 단의 카라사와 박사가 제작한 안드로이드. 원래 이름은 PX-001.
안드로이드이긴 하지만 포켓8 이후에 등장하는 제3세대 안드로이드가 아닌 인간형 로봇이라고 부르는게 더 정확하다.
제멋대로에다가 자기 중심적이고 난폭한 성격이긴 하지만 사실 나쁜 녀석은 아니기 때문에 주인공(1·3)의 동료 중의 한명이다. 인간을 동경하고 있으며 인간이 되는게 꿈이였지만 현재는 "자신을 인간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인간이다" 라는 철학적인 결론에 도달하였다.
이름의 유래는 파워프로군 포켓3 제작 스태프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
1 파워프로군 포켓3
프로페라 단 공장에서 일하고 있는 것을 주인공(1·3)이 발견하고 주인공의 야구팀인 화성 옥토퍼스에 들어간다. 동료가 되면 자신은 PX-001이 아니라 타카유키라고 자칭한다. 이때 자신의 이름을 타카유키라고 정한듯.
인간을 동경하고 있기 때문에 사이보그지만 원래는 인간이였던 주인공에게 질투심을 가지고 있다. 자신을 만들어낸 프로페라 단에게 복수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현실은 시궁창 무리란걸 안 뒤 포기했다.
하반신은 원래 캐터필러였지만 후에 카라사와 박사에 의해 보행 로봇이 된다.
2 파워프로군 포켓5
카라사와 박사 사후 자신의 동료인 타치바나 보보와 함께 크로노 박사와 같이 생활하고 있다. 로봇으로 취급되는데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어서 주인공(5)이 자신을 로봇 취급하자 화내는 모습을 보여준다.
3 파워프로군 포켓6
타카유키 본인이 등장하진 않지만 행복섬에서 타카유키 양산형 모델이 등장한다.
4 파워프로군 포켓8
여전히 크로노 박사와 함께 있다.
5 파워 포켓 대시
나구모 루리카의 어머니와 같이 상가 슈퍼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6 파워프로군 포켓11
그의 몸 속에서 카라사와 박사가 남긴 타임머신에 관한 중요한 메모리 칩이 크로노 박사에게 발견된다. 타치바나 2호의 말에 의하면 이 데이터로 인해 이상한 걸 말하는 일이 있었다고..[1]
- ↑ 본인은 자신이 정확하게 모르는 어설픈 걸 말한다고 한다. 아마도 타임머신에 관해서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