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2 설명
일본의 리듬 게임 태고의 달인에 대해 이야기하는 갤러리.
이전까지는 리듬게임 갤러리에서 간간히 언급된 리듬 게임이었으나, 갤러리 특성상 비마니 시리즈 외에는 철저히 무시당했기 때문에(또는 빠르게 묻혔기 때문에) 보다못한 한 갤러가 마이너 갤러리를 직접 만들었다.
갤 초기에는 극심한 정전상태에 빠져 고인갤수준이었으나 점차 유입인구가 늘어나면서 갤러리가 활발해졌고 지금은 흥한 마이너갤 20~50위권까지 치고 올라올만큼 활동적인 갤러리가 되었다.
화이트버전 단위도장이 아시아판에 나온것을 기점으로 갤러리가 더 흥한것으로 보인다.
이제 어쩌다 한 번 흥한갤에 들어갈 정도로 안 흥한갤이 되고있었...으나 8월 중반 그러니깐 광복절 지난 이후로는 꽤 글리젠도 많아져 예전 전성기 만큼은 아니라도 항상 40~60위권을 유지하는중.
2.1 이용자 구성
고정닉은 얼마 없지만 의외로 숨겨진 유동이 많다! 그 증거로는 갤 내에서 무슨일이 터지면 갑자기 유동나이트들이 나타나는것이라 할 수 있다.
이 문서는 독자연구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사실과 상식에 기초하여 문서를 편집하여야 하며, 정당한 반론이 있을 경우 내용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출처 제시는 논리를 강화하며 내용을 풍성하게 하므로 되도록 출처를 제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에 각별히 주의하여 틀 아래의 내용을 읽어 주세요.
네이버 공식 카페 '태고의 달인 동카츠!'에서 온 유저들이 상당수 있는 듯 하다. 아마 선비질을 이기지 못하고 피난을 온 이용자들일 가능성이 높다.
주말대에 글리젠이 높아지는것을 보아 연령대가 낮은 갤러리임을 알 수 있다. 평일에도 가끔 글리젠이 높아지긴 하지만 거의 늦은 밤이 되서야 그런 현상이 생긴다.
변태플레이어가 드물게 보인다. 이들은 주로 옵션을 변태적으로 걸고 한다거나 역판정을 내는 기이한 플레이를 한다.
2.2 특징
십면상이나 사치사치하게해줄게 두 곡이 언급되면 갤에서 갑자기 글 수가 늘어난다. 십면상은 곡 길이가 길어서, 사치사치는 댄서와 노래 때문에 항상 논쟁의 중심이 된다.
최근 노량진 어뮤즈타운에 캡쳐보드가 설치되는 바람에 갓량진 갓량진을 되게 좋아한다.
3 여담
'taikom@ster'라는 갤러가 만든 남코 오리지널 마이너 갤러리도 있다. 태고의 달인 수록곡 카테고리 중 하나인 '남코 오리지널'에서 따온 듯 하나, 5개 정도의 글만 올라온 채 그대로 묻혀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