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비행장
정식 명칭은 한서대학교 비행교육원
Tae-an Airfield
IATA : 없음, ICAO : RKTA
1 개요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신온리에 위치한 한서대학교 태안캠퍼스 내부의 비행장. 캠퍼스 자체가 비행장을 중심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주변에 편의시설이 전무하다. 한서대학교의 항공운항학과, 헬리콥터 조종학과를 포함한 항공학부의 비행교육을 받는 학생들과 극동대학교 항공운항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행교육원을 운영 중이다.
2 편의시설
개요에도 기술하였듯 정말 편의시설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는다. 애초에 비행장을 건설할 때, 여러가지 조건을 고려하고 결정해야하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비행장 건설부지가 염전 한가운데에 자리잡아 불가피한 문제이기는 하다. 2012년까지만 해도 학생들이 무언가를 사먹을 수 있는 곳은 학교 내의 매점뿐이었고 그 후에는 호프집과 슈퍼마켓이 직선거리로 300m 이내에 하나씩 생겼지만 이마저도 부실하다. 자차를 갖고있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인근의 드르니항이나 백사장항의 편의점이나 중국집 혹은 횟집을 가기도 한다. 2016년에 편의점이 들어왔으나 인기상품들은 금세 동난다.
3 기타
2016년 1월 13일 르노 삼성의 신차 SM6 공개 행사가 열렸다. 행사의 이름은 신년 기자 초청 행사였지만 주 아이템은 신차인 SM6의 발표였다. 특이하게도 신차 발표를 서울 근교가 아닌 태안군에서 열었는데 그 이유는 항공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위해서라고 발표했다. 초청 행사에서 활주로 위에서 SM6와 경항공기가 나란히 달리는 이벤트를 준비하였으나... 때아닌 폭설로 인해 취소되고 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