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자비승직기

태자비승직기
방송 기간중국 2015년 9월 19일 ~ 2015년 10월 15일
한국 2015년 10월 19일 ~2015년 12월 24일
방송 횟수54부작
채널중국 Letv / 한국 아시아앤[1]
제작사간웨이

1 소개

중국에서 2015년 12월부터 방영하기 시작하여 병맛코드와 타임슬립, 남여의 영혼이 바뀌는 스토리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다. 웹드라마로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Letv에서 방영했다. 하지만,같은 시기에 방영한 미월전이 이 작품에 화제성이 밀리자, 미월전감독인 정효룡감독이 인터뷰에서 강력하게 웹드라마도 검열을 해야한다고 주장하였다. 우리나라에서도 병맛코드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특히, 한류의 영향으로 중국에서 우리나라 욕 씨발이 유행하고 있다는데 이 작품 여주인공이 그 욕을 할 뿐만 아니라 한국 드라마에서 항상 나오는 남자 주인공여자 주인공을 손목잡고 끌고나가는 것을 풍자하였다. 결말은 총 3가지가 있으며 하나하나씩 공개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자막이 계속 만들어지다가 중국 드라마를 방영해주는 아시아앤에서 판권을 사갔다.
보다보면 저예산으로 소품을 준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2] 오히려 이 드라마의 재미를 상승시키는 요소이기도 하다.

2 등장인물

screen568x568.jpeg
장천애(태자비)

현대에서는 남자였으나 타임슬립하여 여자의 몸으로 영혼이 들어간다. '태자비'신분으로 있다. 여자의 몸으로 살아본적이 없기 때문에 생리때문에 후궁들을 불러모아 어떻게 처리(?)하는지 물어본다. 태자의 말에 따르면, 이전과는 성격이 많이 바뀌였다고 한다. 태자의 큰 총애를 받는 강씨에게 질투하지 않으며 오히려 태자와 강씨가 잘 어울리며 밀어주려고까지 한다. 태자비가 이렇게 변하자 태자가 관심을 갖기 시작하며 친정인 장씨집안에 찾아갔을때 술을 엄청 많이 마신 장펑펑과 태자가 같이 잔다. 마차를 타고 오면서 태자비가 태자와 같이 잔 것을 기억하지 못하자 태자가 빡쳐서 밖으로 쫓는다.장펑펑은 자신이 남자와 잤다는 사실에 구역질을 느낀다. 황제가 갑작스럽게 죽고나서 황후에 오른다. 강씨가 임신했다고 하자 장씨 집안에서 태의를 매수하여 황후도 임신했다고 말한다. 이에 장펑펑은 남자이기에 엄청 놀라나 시녀인 이쁜이가 장씨 집안에서 꾸민일이라고 하자 다행이라고 여긴다. 그러나.. 태의가 가짜가 아니라 진짜 임신이라고 말하자 태의를 엄청나게 팬다. 태자를 찾아가 아이를 낳을 수 없다며 말하나 태자는 황후의 아이를 기대하고 있다며 허튼 짓 하지 말라고한다. 처음에는 적응이 잘 안되었으나 아이를 잃어버리는 꿈까지 꾸면서 아이에 대한 모성애가 생긴다. 혹여, 아이가 잘못될까 싶어 구왕을 찾아가 협박도 한다. 황자를 낳는다!

기성(태자)

얼음왕자. 엄청나게 무뚝뚝하며 웃지 않는다. 강씨와 그렇고 그런사이이며 여러 후궁이 있다. 태자비의 성격이 많이 바뀌자 마음이 흔들린다.

구왕

태자의 동생이며 태자비를 사랑한다.

강씨

조왕의 부인으로 태자와 불륜관계이며 태자가 장퐁퐁에게 관심을 쏟자 가짜임신계획을 세운다.

이쁜이

태자비의 시녀로 이쁜이라고 불러준다.

  • 강공공

태자의 내관이다.

  • 양엄
구왕의 절친이다.
  1. 판권은 구매했으나 아직 방영되지 않음
  2. 예)휴지감은 듯한 구왕의 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