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Free Birds
미국의 극장 애니메이션. 감독은 지미 헤이워드.[1] 국내에선 2014년 7월 31일 개봉했다.
칠면조들이 추수감사절에 요리가 되는걸 막으려고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다는 스토리다.타임 패러독스는 어쩌려고?
슈렉, 쿵푸팬더2의 제작진들이 참여했지만 드림웍스에서 나온 애니는 아니다.
어째선지 국내 영화명이 프리 버드에서 칠면조의 영어 단어인 터키로 직역돼서 개봉되었다.(...)
2 시놉시스
복날엔 삼계탕, 추수감사절엔 칠면조?!
왜 하필 우릴 먹어? 과거로 돌아가 메뉴를 바꿔라!
추수감사절 요리가 되기 일보 직전, 겨우 살아남은 운 좋은 칠면조 ‘레지’.
그리고 ‘위대한 칠면조’로부터 특명을 받은 돌+새 ‘제이크’. 둘은 명절 메뉴에서 칠면조 요리를 없애기 위해
‘칠.특.대(칠면조특공대)’를 결성,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갈 계획을 세운다.
우여곡절 끝에 결국 첫 추수감사절 직전으로 돌아간 레지와 제이크는 특급미션을 위해 인간들과의 전쟁을 선포하는데..
과연 ‘칠.특.대’는 이들을 호시탐탐 노리는 인간들로부터 종족을 구출하고 칠면조 요리를 없앨 수 있을까?
식탁탈출을 꿈꾸는 칠면조 특공대의 웃음폭탄 시간여행이 시작된다! 뭔가 뻔한데
3 등장인물
등장하는 칠면조는 두가지의 칠면조가 있는데, 하나는 현재에 사는 멍청한 비실비실한 칠면조와, 또하나는 과거에 살았던 똑똑한 힘센 칠면조들이 있다.
레지 (성우: 오언 윌슨, 남도형)
터기에 주인공. 파란 머리에 비실비실한 몸이 특징이고, 머리는 다른 (현재)칠면조들과 다르다. 예전부터 다른 칠면조들에게 비난과 따돌림[2]을 받았고, 처음으로 그 진실[3]을 알게 되어 모두에게 알려지만, 결국 모두다 무시한다.
제이크 (성우: 우디 해럴슨, 최한)
본작의 진주인공. 오래전 과거에 온 칠면조로, 붉은 머리에 근육이 있지만, 다만 멍청한 구석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