テイルズ オブ コモンズ Tales of Commons
1 소개
2005년 10월 14일에 출시되었던 테일즈 시리즈 모바일 게임 2번째 시리즈로, 한국에 2010년 처음 출시되는 모바일 테일즈 시리즈다.# 현재는 윈디 모바일 홈페이지가 패쇄되었고 서비스도 중단되어 하고 싶어도 찾을수 없다.
장르는 변해가는 세계, 믿음, 그리고 동행하는 RPG, 캐릭터 디자인은 시이나 유우(椎名優)가 담당.
2 한글화
한글화 디테일이 대단히 애매하다. 아이템 이름이나 기술명, 고유명사등은 꽤 잘 번역되어 있지만 문제는 대사.
캐릭터들이 초등학생급의 어휘를 구사하고, "!!!!", "?????" 등 문자 부호와 이모티콘이 대량으로 사용되어서 안 그래도 저렴해보이는 대사가 더 저렴해보인다(...)
???? : 누구!?!알빈 : 에고 큰일이다, 들켰다...
???? : 당신 누구야?
???? : 설마 산적?!
알빈 : 뭐???? 무슨 말 하는거야!
알빈 : 내가 어딜봐서 산적으로 보여!
???? : 그럼 도대체 당신 누구야!
알빈 : 나는 알빈! 그럼 너는 누구야?
세피나 : 난... 세피나야.
알빈 : 세피나?? 의외로 예쁜 이름이네^^
(중략)
알빈 : 뭐?? 무슨말이야~~~머리가 이상한거 아냐?
알빈 : 질픽시는 관공서에서 받는 거잖어?
이러한 대사가 오간다(.....) 참고로 위 대사는 주인공 알빈과 히로인 세피나의 첫 만남 이벤트.
등장하는 적들도 대략 저런식의 어투를 구사한다.
3 스토리
이야기의 무대는 '디오니스'.
주인공 알빈은 여행 중 돌아가신 어머니의 고향으로 가다, 어디선가 들려오는 노래 소리에 이끌려 깊은 숲 속에 자리한 낡은 신전으로 향해 가다 그 곳에서 질픽시의 탄생을 기도하는 소녀 세피나를 보게 되고, 그녀의 기도로 오랫동안 태어나지 않던 질픽시가 태어나는 광경을 우연찮게 보게 된다. 하지만 어렵사리 태어난 질픽시를 빼앗아가려는 무리들과 싸우게 되고...
4 등장 캐릭터
4.1 인간
- 남주인공.
- 18세 175cm 60kg B형 편수검 사용자
- 아버지는 유피텔 출신의 용철 기사단 기사이며, 어머니는 융파양인인 혼혈으로 16년전 제 3차 디오니스 전쟁에서 부모를 잃고 유피텔 시가의 친척집에서 사는 이로 부모가 남겨준 유산으로 여행을 다니고 있다.
- 그러던 중 어머니의 고향에 가다 들려온 노래소리에 이끌려 어느 소녀와 그 소녀의 기도에 의해 질픽시가 태어나는 것을 보고 거대한 사건에 휘말려 인생이 꼬이기 시작하는데..
- 작품내에서의 행동은 테일즈 오브 디 어비스의 주인공 루크 폰 파브레와 비슷한 초딩.부모가 사망한 후 친척집에서 자랐는데,친척이 부자인데다가 자기가 원하는건 뭐든 다 해주는등 오냐오냐하며 키워서 나이에 비해 건방지고 막나가는등 거의 초딩성격이다.
- 전투시에는 마신검같은 테일즈 시리즈 주인공급 기술을 사용한다.
- 파트너 질픽시는 그때 태어난 제카리아스
- 세피나 (CV : 카와라기 시호)
- 히로인
- 17세 163cm 48kg A형 창마곤봉 사용자
-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3차 디오니스 전쟁에서 부모를 잃고 고향마을도 궤멸당한 인물로 전쟁이 유피텔인 때문에 일어났다 믿고 그곳 출신을 대놓고 싫어하고 있다. 죽은 모친이 질픽시로 다시 태어난다고 믿고 신전을 오가며 질픽시의 탄생을 기도하고 있었고, 그렇게 빌던 중 그 결실로 질픽시의 탄생을 보게 되는데 때마침, 지나가던 남주인공인 알빈이 그 광경을 보게 되고 같이 인생이 꼬이게 된다.
- 파트너 질픽시는 메노시스
- 세이운 (CV : 아오아마 유타카)
- 40세 이상 185cm 80kg O형 이도류 사용자
- 화황여단 지국방면대장. 전설속에 나오는 비보인 화황륜을 찾아 다니다 우연찮게 질픽시를 노리고 뎦쳐든 괴한들로부터 알빈과 세피나를 구출하고, 같이 돌아다니게 된다.
- 이전에는 펠스, 키나와 같이 움직이던 사람이였던 듯. 사람 자체는 매우 올곧고 예의바른 사람으로 화황여단 단원들의 신임을 두텁게 받고 있다. 포지션은 아버지. 허구언날 말안듣고 기어오르는 주인공 일행 때문에 맨날 골치를 썩이는 인물.
- 파트너 질픽시는 시덴
- 펠스 (CV : 네즈 타카유키)
- 25~26세, 180cm, 75kg, O형, 더블 세이버 사용자.
- 화황여단 증대 방면대장. 고아 출신으로 유피텔의 대통령에 주워져 시설에서 전투 훈련을 받아 전사로 길러졌다.
- 파트너 질픽시는 바프테스마.
- 카나
- 노래를 부르며 비파를 연주하며 나타난 정체불명의 여인. 일행을 화황륜이 있는 곳으로 인도하는 듯 하지만 진짜 목적이 무엇인 지는 불명.
- 디오니스에 전해지는 가희 전설과 연관이 있는 듯 하다.
- 키나 (CV : 타케다 하나)
- 24세 가량, 168cm, 47kg, AB형, 주름사복검 사용자.
- 화황여단 증대 방면부대장으로. 철들 때부터 오랫동안 같이 싸워오던 펠스를 짝사랑하는 여자. 화황여단의 사령관장인 와이즈맨을 아버지로 두고 있으며, 맨날 아버지는 자길 이해해 주자 못한다고 대놓고 화내고 있다.
- 파트너 질픽시는 아우리가.
- 후지바야시 린
- 닌자 소녀. 화황여단의 다문 방면 대장으로 대전 때 부모를 잃고 닌자 마을 두령인 류조의 제자 겸 양녀로 들어가 있다.
- 모모치 류조
- 융파양 북쪽에 위치한 닌자 마을의 두령. 후지바야시 린의 사부이자 양부모이다.
- 미시마 헤이하치의 헤어스타일에 댕기머리라는 파격적인 퓨전 헤어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4.2 질픽시
- 제카리아스
- 성별은 남성, 파트너는 알빈. 20년만에 처음 태어난 천연 질픽시로 정신연령은 알빈과 비슷하지만 파트너에 비해 결단력 있고 침착해 됨됨이가 더 낫다. 포지션은 친구.
- 메노시스
- 성별은 여성, 파트너는 세피나. 대전 후 처음 나타난 천연 질픽시로 정신연령은 15세 정도. 고집이 센 면모를 보이며 세피나를 엄하게 격려하는 등 언니 포지션을 가진 존재다.
- 시덴
- 성별은 남성, 파트너는 세이운. 파트너와는 대전을 같이 헤쳐나온 오랜 전우 사이로, 성격과 정신연령 모두 파트너와 닮았다.
- 가제타스
- 파트너는 유우. 정신연령은 12세 정도지만 파트너를 지키기 위해 보디가드처럼 군다.
- 애칭은 가제. 포지션은 누나 보호하는 동생 정도.
- 바프테스마
- 성별은 남성, 파트너는 펠스. 포지션은 집사.
- 아우리가
- 성별은 여성, 파트너는 키나. 키나의 엄마 노릇을 하며 보살피고 있다.
5 등장 설정
- 국가
- 유피텔
- 융파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