テンカウント
파일:Attachment/텐카운트/k.jpg
1권 표지, 시로타니 타다오미.
홀딱 벗은 표지에 낚이지 말자. 1권 분량 전부를 합친 것보다 표지가 더 야하다
그리고 2권에서 시작된 독자들의 충격
1 소개
타카라이 리히토의 첫 월간지 연재작이자 두번째 오리지널 BL. 월간 Dear+에서 연재를 시작했다. 심리 카운셀러 쿠로세와 결벽증 비서 시로타니의 이야기로 리맨물이다. 10화 완결이라는 말이 있었으나 작가가 직접 트위터로 적어도 3권은 나온다고 해명했다. 아무래도 제목 때문에 생긴 오해인듯. 실제로는 3권보다 훨씬 이상을 계획하고 있는 모양이다. 실제로 반응도 매우 좋아 중단될 일은 없을 듯. 3권이 발매되며 65만부를 돌파했다. 또한 전국 서점이 뽑은 2015 BL 랭킹 1위를 했다. 또한 일본 부녀자 정보 사이트 chill chill의 2015 BL어워드에서 코믹스 1위, 표지디자인 1위를 했고 각 캐릭터들 각각 공/수 캐릭터 부문에서 1위를 했다. 국내에서도 상당히 반응이 좋아 정발 속도도 빠르다.
2015년 10월, 4권 발매를 앞두고 100만부 돌파. 인기가 상당해서 BL이라는 장르에서 놀라울 정도로 굿즈가 쏟아지고 있다. 독일에서도 사인회를 할 정도니 해외 인기가 상당한 듯.
작가의 인터뷰로는 지금까지 그려보지 못했던 '성격 안 좋은 두 사람'을 그려보고 싶었기에 결벽증을 소재로 잡았다고 한다.
2014년 12월 18일 드라마CD 발매가 결정되었다. 초회한정특전은 꽃만이 안다 때와 마찬가지로 특전 만화이지만 예약을 하지 않아도 살 수 있다고. 드라마CD의 제목에 1이 붙은 것으로 봐서는 시리즈화되어 나올 계획인 듯.[1] 드라마CD2 2편의 예정과 함께 2015년 이내로 타카라이 리히토의 화집이 발매된다고 한다.
2014년 3월 말에 1권 발매. 9월 말에 2권 발매. 국내에는 현대지능개발사에서 2014년 9월에 정발되었다. 정발 후 일단 믿고 본다는 작가의 작품답게 상당히 호응이 좋다. 1권은 국내에서도 15세로 정발되는 등[2] 역시 작가의 명성에 걸맞는 순수한 진행이다 싶었으나.... 2권에서 급 진행되기 시작한 수위에 독자들은 충격과 공포. 19세로 발매된 것은 물론이요 정발될 때도 미친듯한 화이트칠이 기대되기에 이르렀다. 참고로 일본에서도 ebook에서는 이미 화이트칠로 발매되었다. 작가의 작품들 중 어차피 지금까지 그린 게 그다지 수위가 높진 않다만 가장 높은 수위를 자랑하는 작품으로 동인 시절부터의 작가를 알던 이들은 모두 충격. 쿠로세의 캐릭터가 갑자기 확 변했다는 의견도 있지만 사실 1권의 덤 만화를 보면 본래부터 캐릭터는 이렇게 잡아놨고 그걸 2권부터 선보일 뿐 갑자기 캐릭터를 변경하는 것은 아니다. 사실 많은 독자들은 작가야말로 최고의 새디스트라며 울부짖고 있다
참고로 4권이 발매된 지금까지도 쿠로세와 시로타니의 본격적인 검열삭제는 나오지 않았다(!)그보다 더 충격적인 게 이미 많이 나오긴 했지만 결국 28화에 와서 본격적으로 검열삭제를 한다!!!
2 제목의 유래
제목의 유래는 아마도 쿠로세가 시로타니의 치료 방법으로 '불안 위계목록'을 작성할때 불안강도 1부터 10까지 쓰라고 한 것인 듯. 시로타니는 이 중 10번을 공란으로 써냈다.
- 1. 문고리를 만진다.
- 2. 내 물건을 다른 사람이 만지게 한다.
- 3. 서점에서 책을 산다.
- 4. 전철 손잡이를 잡는다.
- 5. 음식점에서 식사를 한다.
- 6. 맨손으로 사람과 악수를 한다.
- 7. 다른 사람의 물건을 소독하지 않고 들고 다닌다.
- 8. 음료를 돌려 마신다.
- 9. 내 방에 타인을 들인다.
- 10. (공란)
3 등장인물
- 쿠로세 리쿠
- 시로타니 타다오미
- 쿠라모토 사장 : 드라마CD 성우는 치바 잇신. 토사와의 사장이자 시로타니의 상사로 결벽증이 심한 시로타니를 고용하고 그를 배려해준다. 시로타니가 두고 간 물건을 전해줄 때도 제대로 손수건으로 감싸주는 등 세세하게 배려한다. 자신을 구해준 쿠로세에게 제대로 보답하려는 등 제대로 상식있는 사람. 나이가 꽤 많아 사고가 일어날 뻔 했을 때 넘어졌다가 다리가 골절된다. 독신. 6화에서 우연히 쿠로세를 만나 사고에 대한 답례로 식사를 대접하고 시로타니의 근황을 묻자 간단하게 대답해준다. 시로타니가 쿠로세 때문에 집에 틀어박혀 무단 결근을 했는데도 자르지 않고, 감기에 걸린 것 같자 일찍 퇴근시켜주는 등 여러모로 좋은 사람.
- 미카미 타케루[3] : 드라마CD 성우는 후쿠시마 준. 시로타니와 입사 동기인 영업부 사원으로 꽤 친한 사이인 듯 하다. 시로타니의 입장에서는 자신을 이해해주면서도 과하게 신경쓰지 않고 적당히 거리를 둬주는 고마운 인물이라고. 시로타니가 꽤 나아진 모습을 보이는 것을 눈치채고선 다행이라고 말해준다. 이후 쿠로세에게 상담을 잠정적 중단한다는 말을 들은 시로타니가 함께 목록을 실행할 사람으로 선택해서 부탁했고, 사람좋게 이해해주며 여태까지 더 친해지고 싶었고 더 다가가고 싶었지만 얼마나 거리를 두어야 할 지 몰라서 아쉬웠다며 웃는다. 이후에는 시로타니와 꽤 친해진 것으로 보인다.
4 드라마 CD
- 텐카운트 1
- 2014년 12월 18일 발매. 세금제외 3000엔. 초회한정특전은 특전 코믹스 <쿠로세 군과 시로타니 씨와 안드로이드?>
- 발매 전날인 17일 작가의 트위터로 증판 결정이 되었다는 소식이 올라왔다. 1이 붙은 것을 보아 시리즈로 만들 예정인듯. 성우진은 쿠로세 역에 마에노 토모아키, 시로타니 역에 타치바나 신노스케, 미카미 역에 후쿠시마 쥰.
- 텐카운트 2
- 2015년 5월 29일 발매. 초회한정특전은 특전 코믹스 <쿠로세 군과 시로타니 씨와 음담패설(...)>
역시 이쪽도 본편처럼 2권부터 수위가 상당히 올라간다
- 텐카운트 3
- 2015년 12월 2일 발매예정 이였으나 연기되어 2016년 1월 14일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