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프트에서 플레이어가 거주하고 있는 세계의 이름
1.1 지역 구성
레벨대 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스턴트 항목은 여기를 참조.
1.1.1 메소시아
1-6랩의 가디언들이 튜토리얼 퀘스트를 수행하는 초보존[1]이다.
메소시아의 파멸 이후, 죽음 차원의 군대가 가득한 메소시아에서 어떻게 어센드들이 부활하여 시릴 칼마르, 카윈 메소스와 함께 애드락시스 왕의 음모를 저지하는지 알수 있다.
1.1.2 은빛 숲
6-20랩의 가디언 보호지역[2]으로 대도시인 생텀을 포함하고 있다.
엘프워 가문과 완톤 파멸단에게 침공받고 있다.
인스턴트 던전인 파에 왕국이 있다.
1.1.3 어스름 숲
20-27랩의 가디언 접경지역[3]으로 완톤 파멸단과 레굴로스 무한 세력단의 뱀파이어와 늑대인간들이 음모를 꾸미고 있다.
인스턴트 던전인 칠흑의 심연이 존재한다.
1.1.4 종착지
1-6랩의 디파이언트가 튜토리얼 퀘스트를 수행하는 초보존이다. 레굴로스가 꾸민 음모로 가디언은 디파이언트를 멸망시키기에 이르고 세계는 레굴로스의 손아귀에 빠지게 된다.
이 상황에서 아샤 카타리는 과거 오피엘 파윈드의 어센드 방주를 통하여 과거의 디파이언트들을 부활시키는데 성공했고, 타임머신을 통해 아직 레굴로스가 정복하지 못했던 과거로 돌려보내는 이야기가 진행된다.
1.1.5 자유의 접경지
6-20랩의 디파이언트 보호지역으로 대도시인 메리디안을 포함하고 있다.
지옥 심연단과 레굴로스 무한 세력단이 부활시킨 폭군 애드라암과 맞서는 이야기가 진행된다.
인스턴트 던전인 무쇠 무덤이 존재한다.
1.1.6 바위 들판
20-27랩의 디파이언트 접경지역으로 에시안의 유물을 찾으려는 황금 나락단과 타이탄 조종기술을 얻으려는 레굴로스 무한세력단이 말썽을 부리고 있다.
에시안의 유물이 많이 남아있다는 설정 덕분인지 가디언 유저들은 영웅 퀘스트[4]를 하기 위해 적 진영을 자주 방문하게 된다.
인스턴트 던전인 황천 광산과 10인 레이드 던전 불사조 오르막이 존재한다.
1.1.7 주홍빛 협곡
27-32랩의 중립 지역[5]으로 절벽도 많고 물도 많으며 몹 역시 촘촘히 배열되어 있어 안전하게 랩업을 해오던 유저들은 여기서 최초의 멘붕고난을 겪게 된다.
완톤 파멸단과 황금 나락단과 레굴로스 무한 세력단까지 겹쳐서 풍부한 이야깃거리를 보여준다.
인스턴트 던전인 타락 폭포가 있다.
1.1.8 상처받은 숲지대
32-36랩의 중립지역. 주홍빛 협곡과 마찬가지로 북과 남으로 가디언과 디파이언트의 세력권이 갈린다. 다만 여기는 주홍빛 협곡마냥 좁은 지형에 퀘스트가 몰려있지는 않아서 미친듯이 치고박지는 않지만 퀘스트 동선이 많이 겹치는 탓에 소규모 전투개싸움이 일어난다.
지금은 서비스가 종료되었기 때문에 볼 수 없지만(...) 오베 때는 어느 진영의 마을에 가깝게 침공 보스가 뜨느냐에 따라 공창에 운영자 욕이 도배되었던 곳이다.
특히 여기서부터는 몹들이 많이 강력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서 주홍빛에 이어 2번째 고비가 된다.
지옥 심연단과 엘프워 가문이 침공세력이다.
인스턴트 던전인 제왕의 결계와 10인 레이드 던전 수중 전당이 존재한다.
1.1.9 달그늘 고지대
36-40랩의 중립지역. 동쪽과 서쪽에 각각 디파이언트 / 가디언 마을이 존재하며 맵 중앙 망치소리 요새 정문 앞에는 회수자의 소굴이라는 중립 마을이 있다. 중립 마을의 포티큘럼은 양 진영다 이용이 가능하며 달그늘 이후의 고랩지역은 포티큘럼이 공용이다.[6]
중립 세력인 룬 경비병이 있다.
말라붙은 대지에 비해 랩업 지속성이 적고, 접근성이 많이 떨어지는 바람에 디파이언트보다는[7] 가디언의 숫자가 월등한 지역인데다가 가디언 역시 퀘 몇개만 하고 말라붙은 대지로 넘어가는 바람에 침공 조차 거의 오지않는[8]
인스턴트 던전인 고대문자 비탈길과 20인 레이드 던전인 망치소리 요새가 있다.
T1 레이드 탬들과 다르게 T2 레이드 티어인 망치소리 요새 탬은 회수자의 소굴에서 판매한다는 것도 잊지말자. 현재 한국섭에서는 상인이 제거되어 있다.
1.1.10 말라붙은 대지
36-43랩의 중립지역. 달그늘 고지대와 달리 퀘스트 랩차의 폭이 넓고, 수행할 퀘스트와 스토리가 재밌기 때문에 보통의 유저들은 달그늘보다는 말라붙은 대지에서 퀘스트 수행하기를 선호한다.[9]
고대 에시안 제국을 파멸시킨 그 사건"때문에 황폐한 불모지가 되었으며 완톤 파멸단의 살육광 일족 켄타우로스들과 폭풍 군단의 싸이클롭스, 새들이 활개치고 있다.
애초에 에시안을 파멸시킨게 마엘포지다 보니 에시안의 유물과 마엘포지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10]
2개의 중립 포티큘럼이 있으며, 혼자 수행하기 힘든 정예퀘들이 존재하다보니 파티 단위의 충돌이 잦다. 단 불갈고리는 성역이다.[11]
중립 세력인 신비한 손길의 본진이다.
리프트에서 가장 간지나보인다는 ""검투사""호칭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호칭을 얻는 법에 대해서는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인스턴트 던전인 불갈고리의 멸망이 존재한다.
1.1.11 무쇠소나무 봉우리
42-46랩의 중립지역. 게임 상에서 구현된 필드중에 가장 넓고 눈발이 휘날리는 덕택에 베어그릴스가 된 기분으로 탐험할 수 있다. 그만큼 퀘스트 숫자도 많고 업적도 많고 적 진영도 많다.
PVP 리프트와 레이드 리프트를 열수 있는 차원 소용돌이들이 존재하고 폭풍 군단의 본진이다.
PVP 리프트를 주로 여는 곳으로 언제나 이 곳에서는 싸움질 중이니 PVP에 관심이 있다면
여기를 가게 된다면 PVP 리프트 공격대에 참여하여 정의 서약단 / 보이지 않는 자 평판을 올리고 명점을 수거할 수 있으니 염두에 두기바란다.
불갈고리와 같은 성역지역이 백색폭포 성역과 과업의 성단소 두 군데에 존재한다.
고요한 황무지 쪽 출구에 존재하는 망명자의 소굴은 그냥 중립지역이며 포티큘럼은 백색폭포와 과업의 성단소, 망명자의 소굴 총 세곳에 있다.
과업의 성단소는 얼음 감시단의 본진이다.
인스턴트 던전인 심연의 벼랑이 존재한다.
1.1.12 아지랑이 사막
43-50랩의 중립지역. 서쪽은 우리가 알고 있는 바위등이 존재하는 모래 사막이며 동쪽은 흰색 모래만 가득한 사막이다.
래시스의 영향력이 많이 미치는 곳으로, 운명의 기슭 거지 출신의 거상 아칼라가 동쪽 화염모래 사막에서 황금 나락단과 함께 래시스 부활 음모를 꾸미고 있으며[12] 텔라라에서 근원석을 가장 많이 산출하는 곳으로 운명의 기슭 시장에서는 각지에서 몰려든 근원석 상인들과 근원석을 약탈하려는 사막 유랑단이 진을 치고 있고, 동쪽 화염모래 사막 입구에는 용 척살 동맹의 용 파멸 첨탑이 있다.[13]
리프트에서 2번째로 간지난다는 ""마술사""호칭을 얻을 수 있다!
인스턴트 던전인 현혹의 칼데라와 10인 레이드 던전 금빛 예언지대가 있다.
필드 레이드 퀘인 ""사막의 여왕""이 있으며, 보상은 업적의 명판 10개이다.
1.1.13 고요한 황무지
45-50랩의 중립지역. 메소시아 제국의 중심부이며, 과거 가디언 유저들이 탈출했던 그곳이다.[14] 레굴로스 무한세력단의 본진이자, 알스베스가 통치하고 있는 곳이다.
또한 엘프워 왕자가 엘프워 가문을 이끌고 후퇴한 곳으로 황무지 곳곳에서 그들을 만나볼 수 있다.
상처받은 숲지대 쪽 입구에 존재하는 불사조 오르막[15]과 무한 성채 정면에 존재하는 자레프 귀로에 중립 포티큘럼이 있다.
그리고 이 곳은 메소스 결사대의 본진이며, 메소스 결사대 평판과 관련된 인스턴트 던전이 따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16] 많은 사람들이 메소스 평작팟을 결성하여 무한 성채 내부의 정예몬스터들을 공대 단위로 싹쓸이 하고 있다.
인스턴트 던전은 존재하지 않고 20인 레이드 던전인 그린스케일 황무지와 영혼의 강이 있다.
필드 레이드 퀘는 ""부조화의 전령관""이 있고, 첫 완료 보상은 48랩 에픽 바지를 주며 그 다음부터는 메소스 결사대 평판 900을 준다.
1.1.14 엠버 섬
50랩 중립지역. 켈라리 부족의 본진이며, 1.8 패치를 통해 새 레이드 던전이 열렸다.
일일퀘와 각종 명예 보상 덕분에 지옥같은 섬이라고 한다.
각 진영 별로 3개의 포티큘럼과 1개의 중립 포티큘럼이 존재하며, 가디언 소속의 머나먼 부족과 디파이언트 소속의 켈라리 원정대가 존재한다.
인스턴트 던전은 카두세우스 오르막과 T3 레이드 20인 던전 화염지옥 여명지가 있다.
1.2 대도시
1.2.1 생텀
가디언의 수도로써 은빛 숲 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시릴 칼마르와 실라 스타하스, 보린 가물트가 있으며 각 직업의 상급자와 기술 전문가, 경매장, 전장 상인, 은행이 있다.
메리디안에 비해서 초라한 모습으로 인해 가디언 유저들은 구리다고양촌리 자조한다.
1.2.2 메리디안
자유의 접경지 중앙에 위치한 디파이언트의 수도다. 아샤 카타리와 오피엘 파윈드, 얼굴없는 자가 있으며 가디언의 대도시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다만 좀더 넓고, 대도시와 같은 분위기를 풍기기 때문에 가디언 유저들은 메리디안이 더 좋다며 부러워한다그럼 옮기던지.
1.3 그외 지역
1.3.1 사이언 항구
과거 자레프 메소스가 메소시아의 멸망 이후 세운 도시로, 가디언과 디파이언트의 협력 하에 지어졌지만 알스베스의 통수배신으로 자레프가 희생하여 봉인해둔 상태이다. 50랩제 전장으로 들어갈 수 있다.
1.3.2 해안지킴 섬
사이언 항구 정면, 그러니까 자유의 접경지와 은빛 숲 동쪽 경계면에 있는 섬이다.
등대가 하나 서있고, 정체를 알수 없는 엔피씨들이 있다. 등대 젤 상층에는 손틱의 눈이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이곳의 목적은 광신도 무한 영웅전설 퀘스트의 수행장소이다.
1.3.3 말라붙은 대지 오른쪽
지형과 건축물은 구현이 되어있으나, 현재는 들어갈 수 없다. 다음 패치 내지는 확장팩에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1.3.4 그외 회색 지역
고만해 미친놈들아산을 타다가 넘어갈수는 있지만, 지형이 미구현된 상태로 재미를 위해 한번 쯤은 탐사할수 있지만 그외에는 아무 쓸모가 없다.
미워하는 길드원이 있다면 벼랑 끝에다가 깃발을 박아놓고 집결 두루마리를 사용하라고 하자. 그는 낙사할 것이고 당신은 당장 길드추방이 될 것이다.
- ↑ 튜토리얼을 마친 후에는 돌아 갈수 없다. 그러니 튜토리얼 존에 존재하는 서적들은 싹다 수집해두자
- ↑ 상대진영은 보호지역 안에서 해당 보호지역의 진영 플레이어를 상대로 선공을 할수 없다
- ↑ 상대진영과 PVP깃발이 항시 올라가 있는 상태다
- ↑ 북미에선 에픽 퀘스트라 불리우는데 업적 탭의 캐릭터 항목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전문 던전급의 보상탬과 많은 칭호를 부여하니 꼭 하자.
두번하자 - ↑ 양대 진영의 마을이 존재하며 포티큘럼 역시 진영 마을에만 존재한다. 주홍빛 협곡을 가운데로 나누어 북쪽은 가디언 세력 남쪽은 디파이언트 세력권이라고 봐도 무방하며 가운데에 있는 퀘스트 수행 장소에선 피가 마를 날이 없다.
- ↑ 엠버 섬은 제외다
- ↑ 가디언 지역이나 마찬가지인 주홍빛 협곡의 북부와 어스름 숲을 통과해서 가야한다. 메리디안에서 말 한번 걸면 보내주기는 한데 너무 멀기도 하고..
- ↑ 리프트에서 침공의 기준은 그 필드에 존재하는 사람의 숫자와 퀘스트 수행정도이다. 그러니
졷망사람이 없는 달그늘 고지대는 침공이 3일에 한번도 보기 힘들다 - ↑ 사실 이쪽이 더 쌈박질이 일어나기 쉽다. 애초에 마을이 중립이다보니...
- ↑ 이 게임의 스토리에 관심이 있다면 용들중에 3마리만 알면된다. 레굴로스, 마엘포지, 크루시아. 이 3마리가 주체고 래시스, 그린스케일, 아킬리오스는 레이드 몹으로 비참하게 썰리는 주임무인 얼굴마담들이다. 특히 크루시아는 와우의 고대신기믹 수준으로 대부분 음모의 흑막이다
- ↑ 성역 지역 내부에서는 적대 진영을 공격하는 행위가 아예 불가능하다
- ↑ 근데 왜 뜬금없이 엠버 섬에서 마엘포지랑 나타났는지는 모르겠다
- ↑ 용 파멸 첨탑에 있는 거대한 유골은 마엘포지의 화신의 것인데 완톤 파멸단은 마엘포지를 부활하기 위해 황금 나락단과 함께 화염모래 사막에서 음모를 꾸미고 있다. 근데 왜 마엘포지는 래시스와 엠버 섬에서 나오는지는 아직 의문이다
- ↑ 다만 현재 배경시간은 튜토리얼에서 20년 뒤이며, 튜토리얼 장소는 찾아볼 수 없다
- ↑ 레이드 던전과 이름이 똑같지만 그냥 마을 이름이다
- ↑ 레이드 던전인 영혼의 강에서 평판을 준다. 한 바퀴에 무려 11000
- ↑ 특히 디파이언트 쪽 자료가 매우 부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