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신 애더러바이오요

● 관련 항목: 축구 관련 인물

맨체스터 시티 FC No.53
압둘-나시르 올루와토신 "토신" 애더러바이오요
(Abdul-Nasir Oluwatosin "Tosin" Adarabioyo)
국적잉글랜드
생년월일1997년 9월 24일
출생영국 맨체스터
포지션센터백
신체 조건196cm, 80kg
주로 쓰는 발오른발
유소년 클럽맨체스터 시티 FC (2002~)
소속팀맨체스터 시티 FC (2016~)
국가대표0경기 / 0골

1 소개

맨시티 최고의 중앙수비수 유망주

잉글랜드 국적의 중앙수비수. 196cm의 큰 키를 활용한 제공권 싸움과 커팅에 장점을 보이며 태클실력도 준수하다. 아직 나이가 어려 전진패스 등 볼 배급 능력과 경험 부족, 또한 키에비해 마른 몸무게 등은 단점이지만, 개선될 여지가 충분해보이기에 향후 대성하리라 기대되는 유망주

2 클럽 커리어

2.1 맨체스터 시티

로컬 클럽인 맨체스터 시티의 유스팀에 입단, 아카데미를 졸업 후 EDS[1]에 포함되었다.

EDS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가운데, 2월 22일 첼시 FC와의 FA컵에 선발출전하며 성인팀 데뷔전을 치루었다. 이 시기 맨시티의 일정이 약 11일간 4경기를 치루는 지옥의 일정이라 마누엘 페예그리니 감독이 FA컵을 사실상 포기하고 토신을 선발로 내보낸 것. 그리고 이날 포백중 가장 좋은 수비력을 보여주며 미래를 기대하게 했다. 심지어 이날 시티 팬들이 뽑은 맨시티 선수단 MoM에 뽑히기도. 그러면서 이날 첼시의 5득점중 4득점에 관여한(...) 마르틴 데미첼리스보다 토신을 기용하는게 낫겠다는 의견이 나오고있다.근데 진짜로 데미옹보다 토신이 잘하긴한다(...)

2016년 7월 프리시즌 투어 첫경기 바이에른 뮌헨전에 선발출전해 풀타임을 뛰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전문가들은 앙헬리뇨, 파블로 마페오 등과 함께 뮌헨전에서 미래가 기대되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고 평했다.

3 국가대표 커리어

U-16부터 U-19까지 각 급 청소년 대표팀에 모두 선발되었다. 총 출전 경기 수는 12경기.

4 여담

나이지리아계 이민 2세로 성이 워낙 길다보니 보통 이름인 토신으로 불린다.솔직히 애더러바이오요라고 다 쓰면 힘들잖아

형인 피사요 애더러바이오요(Fisayo Adarabioyo)도 축구선수로, 포지션은 공격수다. 본래 토신과 함께 맨시티 아카데미에 있었으나 형은 EDS에 승격하지 못해 맨시티를 떠났으며, 현재 NAC 브레다에서 뛰는 중.
  1. Elite Development Squad. 맨시티 유스 레벨 최상위로, U-21 선수들이 포함된, 바르셀로나 B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