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어드 프라나

파일:T1pYy7N.jpg
맨 위에서 반시계방향으로 1st,2nd,3rd 프라나

1 개요

35화에서 카밀라의 설명에서 자세히 나온다.
3개가 모여서 하나를 이루는 슈퍼파워의 기원. 세가지는 서로 조금씩 다른 두개의 프라나의 기능을 공유 할 수 있다. 어떤 실체가 없는 에너지체 같은 것으로 묘사된다. 슈퍼파워와는 달리 주고 받을 수 있다. 정확히는 써드 프라나의 소유자만이 슈퍼블릭의 슈퍼파워를 빼앗아 다른 이에게 전할 수 있다. 프라나는 매우 제한적인 상황만 있었지만 주고, 받고, 빼앗을 수 있다. 3개의 프라나가 한 자리에 모여 있어야만 완벽하게 제 기능을 할 수 있다.

2 공통

모든 프라나는 슈퍼파워를 다른 사람에게 나눠 줄 수 있으며[1] 세컨드와 써드는 다른 누군가의 스킬을 카피하거나 빼앗을 수 있다.태오가 스내쳐의 슈퍼파워가 사라진 걸 느낀 점, 메테우스가 다크슬러그의 위치를 알아낸 점, 다크슬러그가 라미아와 림피드, 메테우스가 오고 있는 걸 알고 있었던 점으로 보면, 범위가 넓은 것 같지는 않지만 프라나의 소유자는 다른 프라나의 위치를 느낄 수 있고, 감지스킬만큼 디테일하지는 않지만 슈퍼블릭의 가진 슈퍼파워의 크기와 이동도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추측 된다. 또한 나인스터프의 디버프 따위는 가볍게 무효화한다. 반면에 상승 효과에는 시너지를 일으키는 능력도 가지고 있다.

3 퍼스트 프라나

3.1 기능

슈퍼파워를 만들어내는 프라나. 카밀라의 설명에서 나온 색은 녹색. 프라나로 만들어내는 스킬의 종류가 랜덤이여서 사실 별로 쓸 데가 없었지만 세 개의 프라나가 모임으로서 원하는 스킬로 뽑아낼 수 있게 된다. 본래 최고위원장이 직접 숨겼으나 가디언에게 도둑질 당하고 다크슬러그가 회수한 후로는 다크슬러그에 손에 갔으며 다크슬러그가 행방불명될때 같이 행방불명이 되었다. 이 프라나로 생성된 슈퍼파워는 불안정하기에 오래동안 유지할 수 없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아예 생성되지 않지만 망토에 부여한 경우에는 사라지지 않는다.

3.2 소유주

슈퍼블릭위원회→가디언다크슬러그나이트메어 [2]

4 세컨드 프라나

4.1 기능

슈퍼파워를 증폭시키거나 제어하는 프라나. 카밀라의 설명에서 나온 색은 적색. 상대의 슈퍼파워와 스킬의 '일부'를 카피해서 원래 자신의 힘에 더할 수 있다. 상대의 스킬에 일시적으로 면역, 아군의 능력을 증폭시키는 제어 효과가 있다. 서포트 역할이 크기에 효율성으로만 따지면 퍼스트보다도 밀린다.

4.2 소유주

슈퍼블릭위원회→가디언태오메테우스

5 써드 프라나

5.1 기능

슈퍼파워를 감소시키거나 빼앗는 프라나. 카밀라의 설명에서 나온 색은 청색. 심지어 육체를 비롯한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빼앗을 수 있다. 등장한 프라나 중 가장 OP스럽다. 상대방의 슈퍼파워를 빼았아 자신이 사용할 뿐만 아니라 고자민간인으로 만들어버리거나, 아예 몸을 빼았고, 죽여버릴수도 있다! 물론 여기도 시간이 지나면 빼앗은 슈퍼파워가 약해진다는 설정이 있긴 하지만, 다른 부가기능들이 너무 사기적이다. 다만 이런 능력을 전투중에 사용하는 경우가 없는것으로 보면 상대를 완전히 제압한다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인듯 하다.

5.2 소유주

슈퍼블릭위원회→둔켈하이트메테우스
  1. 퍼스트로는 다크슬러그가 라미아에게 슈퍼파워와 프라나를 나눠줬으며 세컨드로는 태오가 다크슬러그에게 슈퍼파워를 증폭시키는 효과를 나눠줘서 플루톤에게 몇 방 때릴 수 있게 되었고 써드는 메테우스가 게일에게 핸드블레이드를 넘겨준 사례가 있다.
  2. 나인스터프의 디버프를 스스로 캔슬시키지는 못한 걸로 보아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