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츠부라야 프로덕션 제작의 특촬 TV프로그램의 명칭, 혹은 극중에 등장하는 영웅의 이름이다. 1972년 7월 3일부터 같은해 12월 29일까지 매주 월요일-금요일 17:30-17:40에 TBS계열에서 방송한 1주 5차분에서 1화가 완결하는 형식의 특수 촬영 TV프로그램. 130화겸 전 26화 방송 프로그램 종료후 같은 틀에서 재방송 되었다. 기획 당초의 명칭은 트리플 챌린저이며 3남매는 외계인이 아닌 이가 닌자 가문의 후예라는 설정이고 변신하는 것은 3명중 1명이라고 구상되어 있었지만, 악의 조직이 많은수로 공격하는 것에 대해 정의의 편도 여러명이 있어야 이야기에 변화하기 쉬운 점이 있다는 점때문에 지금처럼 변했으며 게다가 연속 프로그램인 성격상 떠들썩한 요소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3명의 히어로가 합체해 트리플파이터라는 존재가 등장하게 되었다.[1]
2 스토리
우주의 침략자인 데빌성인은 수령 데몬의 통솔 아래 지구침략을 개시했다. 한편 고향별이 파괴되어 지구로 탈출해 왔던 사람들은 데빌성인의 침략에 대항하기 위해 세계 각지에 SAT를 조직했다. SAT 일본 지부의 3명은 M성인의 후손인 하야세 3남매이자 그린파이터, 레드파이터, 오렌지파이터로 변신하는 존재이며 3명이 합체해 트리플 파이터로 변신할수 있다. 모든 파이터들이 등신대로 변하는 것은 아니다. 이 데빌성인의 괴인과 하야세 3남매와의 전쟁을 나타낸다.
3 등장인물
3.1 SAT
- 하야세 테츠오 - 본작의 주인공이며 그린파이터로 변신할수 있다. 머리가 좋고 모든 SAT의 기계를 설계했다.
- 하야세 유지 - 레드파이터로 변신할수 있으며 뛰어난 육체를 가지고 있고 베짱과 무모함도 가지고 있다.
- 하야세 유리 - 오렌지파이터로 변신할수 있으며 점프력이 뛰어나고 SAT의 자동차 운전도 특기이다.
- 불콤 - 테츠오가 만든 컴퓨터 로봇. 항상 기지에서 대기한다.
- 오오노 아츠시 - SAT와는 연관성이 없는 민간인 소년이지만 어째서인지 SAT기지의 출입이 허용되고 있다.
- 켈리 이와사키 - SAT 파리본부의 과학 대원이었지만 단독 행동을 취했기 때문에 면직되었다.
3.2 데빌성인
- 데몬 - 본작의 최종 보스이며 데빌성인의 지배자. 기지에 있는 수정구슬을 통해 데빌괴인과 데비라에게 명령을 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