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

288px-Tira3DSC3.jpg
소울칼리버3 1P 복장

Tira_cos_2.jpeg
소울칼리버3 2P 복장

Sc5-tira.jpg
소울칼리버5

1 소개

소울 칼리버 시리즈에 나오는 캐릭터. 3부터 등장했으며 사용하는 무기는 풍화륜 형태인 링블레이드. 소울 엣지쪽인 악역 캐릭터다. 담당 성우는 아사노 마스미.

2 행적

2.1 소울칼리버 3

tira-sc3intro.jpg

유럽 비밀조직 '철새' 에서 암살자로서 키워졌으나 작전 수행중 이블시드의 여파로 자신만 생존하고 나머지 인원이 전멸한다. 이후 한 가족의 양녀로 지내게 되나 살인의 흥분을 억제하지 못하고 가족을 살해한 후 도주, 나이트메어의 수하가 돼 사검의 해방 및 숙주탐색을 한다는 것이 3편의 줄거리.

후프를 사용하는 리듬체조 선수를 모티브로 잡았기 때문에 기술 대부분이 체조 형식을 취하고 있다. 강력하게 상대방을 강타하는 모션보다는 날렵하게 회전하거나 링을 돌리는 식의 모션이 대다수. 2P 복장은 정상적이나 1P 복장은 누더기라 아슬아슬하게 가린 가슴이 인상적이다(...)

소울 칼리버 시리즈가 유럽 쪽에서 유난히 인기가 높다보니 처음부터 그쪽 취향이 맞추어서 디자인을 했다고 한다. 즉 노리고 투입한 캐릭터라는 뜻인데, 잘 먹혀들어갔는지 여자 캐릭터 중에서 은근히 인기가 높다. 다만 4편 이후 영어판 성우의 gloomy side 목소리 연기는 안습이다. 유튜브에도 일본판 성우를 좀 보고 배우라고 댓글이 달릴 정도.

2.2 소울칼리버 4

SCIV_Tira.jpg
3편 엔딩에서 소울 칼리버에 침식당하더니 4편부터는 인격이 둘로 나뉜 모습으로 등장한다. 시스템 상으로는 jolly(명랑)와 gloomy(우울) 두 가지 자세를 구사하는 것으로 구현되었다. 기술이나 외모나 4편으로 넘어오면서 대폭 변경되어 거의 별개의 캐릭터나 다름이 없게 달라졌다. 우울 상태에서 나가는 기술들이 더 공격력이 높지만 양쪽 자세를 마음대로 바꿀 수 없고 기술이 막히거나 심지어 들어가는 동안에도 스스로에게도 데미지가 가는 등 다소 운영 난이도가 높다.

2.3 소울칼리버 5

tumblr_m61mb9Lym11qk4j5fo4_1280.jpg

5편에서도 등장. 퓌라에게 술수를 써 이빌화시키고 퓌라가 사람들을 죽이도록 꼬드겨 힘을 모은후에 소울 엣지의 새로운 숙주로 만들어버린다. 그런데 퓌라 항목을 보면 츤데레스러운 연민도 있었던 듯. 우울한 상태로 들어가기가 4 때보다 쉬워져서 캐릭터 성능이 더 좋아졌다. 이미 인간을 벗어났는지 전작에서 17년이 지났는데도 전혀 나이를 먹지 않았다. 아이비처럼 노화가 정지된 듯.


EVO 2012 소울 칼리버 5 토너먼트를 Shining Decopon이 티라로 제패했다.

티라가 살인미수를 저지르면 티라미수가 된다 카더라. 물론 믿으면 곤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