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마트(하이스쿨D×D)

천마의 업용(天魔の業龍)<카오스 카르마 드래곤(Chaos Karma Dragon / カオス・カルマ・ドラゴン)> 티아마트(Tiamat / ティアマット) .

1 개요

5대 용왕 중 한명. 그들 중에서도 가장 강한 그야말로 최강의 용왕이다. 5대 용왕 중 유일한 여성이며 보통 은거하지만 때때로 나타나서 자기 좋을 대로 세계각지에서 날뛰고 있지만 기이하게 토벌되지 않고 있다. 이미지 컬러는 청색. 인간으로 변신할 수도 있으며 이때 청발의 차가운 미녀로 변한다.

2 작중행적

5대 용왕 중 가장 늦게 등장한 용왕. 심지어 5대 용왕 중 유일하게 현역인데도[1][2] 3장까진 등장이 전혀 없었다. [3] 그러다가 19권 말미에 등장. 아쥬카 벨제부브를 맹우라 부르며, 그 맹약에 의해 레이팅 게임의 숨겨진 심판자로서 진정한 관리자 중 1명이란게 들어났다. 부정행위 발생시 거기에 개입해서 처리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대충 150년 정도 부터 아쥬카와의 맹약으로 이 역할을 맡았다고. 그녀 말로는 아쥬카에 받은 은혜를 갚기 위해서 이 일을 하고 있다. 단 레이팅 게임에 그녀가 개입할 정도의 일은 과거에 2번밖에 없었다고. 이번엔 디하우저 벨리알의 무가치 특성을 이용한 룰 무효화를 감지하고 아쥬카와 함께 등장한다.

20권에서 아쥬카와 함께 시바를 만나며 등장. 인간형으로 등장했는데 그녀가 들고있는 휴대폰이 시바의 느낌으로 롱기누스다..

3 기타

여담으로 드래이그를 이유없이 싫어한다. 덕분에 팬들사이에서는 혹시 츤데레가 아니냐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1. 브리트라, 파프니르는 각자 봉인당했고 우롱은 은퇴, 미드가르드즈오름은 자고 있다.
  2. 마룡성 블레이즈 미티어 드래곤 탄닌의 경우 현역이긴 하지만 악마로 전생하면서 용왕이 아니다.
  3. 단편집 1권인 8권의 사역마 편에서 잇세의 사역마가 될뻔 한 적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