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비버

팀 비버
300px
비버넷
팀장, 그래픽밤누오
컨셉아트, 도트쿄찬
음악, 사운드지빅
기획, 시나리오, 연출안말이
디버깅김해리
비버셋
총괄안말이
그래픽, 일러스트
도트 그래픽쿄찬
작곡청우

1 개요

국산 쯔꾸르 게임을 만드는 아마추어 게임 제작팀.

공식 홈페이지가 따로 없고 총괄인 안말이의 블로그가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 게임에 대한 문의는 트위터애스크폼이 가장 빠르다.

비버넷이라는 이름은 비버가 4명마리가 아니라?이라는 뜻[1]. 팀원들이 첫 작을 끝내고 입대하는 바람에 멤버가 바뀌어 비버셋이 됐다. 팀원 수에 따라서 이름이 변하기 때문에 그냥 팀 비버, 혹은 비버팀이라고 불린다.

2 제작 게임

팀 비버
본작동결세계절벽토끼만약 우리가 절망에 계속 임한다면...
전승소녀 : 미염림편
기타데스티니#s-15 - 크리스마스의 악몽(?)


이하 기타 제작은 했으나 공식적으로 팀 비버의 이름이 붙지 않은 비공식 게임들, 간단히 말하자면 공식 홈페이지(제작자 티스토리)에 없는 게임들이다. 주로 세계관 공유를 하지 않은 가볍거나 미완성된 게임들이다.

  • 만개

동결세계가 나오기전에 공개됐던 비버넷의 2014년 만우절게임이다. 2015년 만우절계임과는 다르다.

  • 추석게임

총괄인 안말이가 추석에 술마시고 4시간 동안 제작했다는 약빤 게임이다.

3 주요 행적

2014년 8월 28일 아방스에 비버넷이라는 이름으로 어드벤처 쯔꾸르 게임 동결세계를 업로드하며 활동을 시작했는데 당시에 완전 초보는 물론 국산 쯔꾸르 게임 가운데 훌륭한 퀄리티로 유명 BJ들의 실황을 통해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2014년 12월 20일 네이버 블로그에 동결세계의 후속작을 예고했고 2015년 1월 21일 비버셋이라는 이름과 함께 Shift 토끼 어드벤처라는 절벽토끼를 공개했다.

2015년 1월 26일 절벽토끼를 선정되기 까다롭다는 아방스 추천작 투표에 올렸고 한 달 뒤인 2월 28일 추천작에 올랐다. 현재까지 유일하게 2015년 아방스 추천작에 오른 게임이라는 업적을 남겼다. 같은날 네코데브에도 베스트게임 신청을 해 아방스와는 비교적 빠른 1월 30일 베스트 게임에 올랐다.

2015년 4월 1일, 전작부터 꾸준히 등장하던 네네를 주인공으로 한 만약 우리가 절망에 계속 임한다면을 공개했다. [2]

2015년 8월 15일에 한동안 잠잠하다가 레진코믹스에서 연재 중인 웹툰 데스티니#s-15와 콜라보하여 쯔꾸르 게임을 제작한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제목은 크리스마스의 악몽

2015년 11월에 도트 그래픽을 담당하던 쿄찬의 입대가 확정되며 팀 비버는 크리스마스의 악몽을 끝으로 2년간 활동을 쉬게 된다고 한다. 게임은 12월 공개 예정이라고. 하지만 블로그에 알린 것과 다르게 크리스마스의 악몽이 마지막 작품은 아닌 모양. 트위터에 연말 완성을 목표로 한다는 비버셋 게임의 정보가 올라온 적이 있다.#

2015년 12월 4일 게임 데스티니-크리스마스의 악몽이 배포되었다.

2015년 12월 20일 절벽토끼때와 같은 방식으로 신작 정보가 올라왔다. # 쿄찬이 하차하고 크리스마스의 악몽에서 작곡을 맡았던 청우가 합류하며 팀원에도 변동이 생겼다.

2016년 1월 1일 게임영상이 공개됐다. 제목도 함께 공개 됐는데 JSSN의 정체는 바로 전승소녀

2016년 1월 17일 전승소녀공개되었다.

2016년 1월 26일 총괄인 안말이가 장시간 자리를 비워 게임이 나오기 힘들어졌다는 글이 올라왔다. 게임에 대한 문의도 그래픽 담당인 밤의 트위터를 통해 받는다고 한다.

4 기타

공통적으로 팀원들의 포켓몬스터에 대한 애정이 상당하다. 절벽토끼에 들어간 포켓몬 오마쥬는 이미 팬들 사이에서 유명하고 포켓몬 대회에도 꾸준히 참가하는 하드 유저들이라 트위터에서 주기적으로 포켓몬에 관해 이야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데스티니 웹툰을 게임으로 만든 크리스마스의 악몽?에서도 레드의 복장이나 랜턴의 이름에 포켓몬 드립이 들어가 있다.

비버넷의 밤누오와 비버셋의 밤은 다른 사람이다. 비버셋이 되면서 팀장이자 메인 그래픽이었던 밤누오가 하차, 닉네임이 비슷한 밤이 새로운 그래픽으로 절벽토끼에 참여했는데 BJ나 시청자들에게는 밤누오의 그림 실력이 발전한 것으로 많이 오해받고 있다 한다.닉네임의 중요성

팀 비버의 게임에는 항상 의미 없이 헬하운드라는 이름을 가진 비버[3]의 이미지가 함께 들어있는데 워낙 기묘하게 생겨서인지 팬들이 이걸로 각종 기행을 선보인 적이 있다. 뿌요뿌요
  1. 디버깅을 맡았던 김해리를 제외한 숫자라고 한다.
  2. 시리어스를 가장한 훼이크 게임. 만우절에 출시한데다가 제목을 줄이면 만우절계임이 된다(...) 무슨 무서운 걔임도 아니고 하지만 떡밥이 풍부해서 팬들은 만족했다카더라
  3. 제작자인 안말이가 헬하운드는 개가 아니라 비버라고 말해서 팬들을 충격을 준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