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슬램

경고. 절대로 따라하지 마세요!

본 문서에는 본인과 타인에게 신체적·물질적인 피해를 입을 위험이 있는 행위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위 행위를 모방할 시 부상을 당하거나, 물질적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절대로 따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상위 문서 : 프로레슬링/기술

PowerSlam.gif

바디슬램에서 파생된 기술로, 이름 그대로 파워+바디슬램이다. 실제로 쓰일 때는 시전자도 같이 몸을 던져서 같이 떨어지는 슬램류의 기술을 총칭한다. 레슬링 특집 WM7 3회에서 손스타가 가르친 파워슬램은 엄밀히 말하면 같이 넘어지지 않기 때문에 파워슬램이라고 하진 않는다. 이 특집에서 제대로 된게 뭐 하나라도 있었나 제발 레슬링도 아닌 WM7 예시 좀 들지 마라 실제 기술은 카우보이 빌 와츠가 처음 시전한 러닝 파워슬램.

Powerslam.gif
프로레슬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반격용 스쿱 파워슬램. 랜디 오턴골더스트가 애용한다. 골더스트의 스쿱 파워슬램이 노련하다면, 랜디 오턴의 것은 거의 동물적인 느낌.[1]

잭 해머도 파워슬램으로 분류가 가능하다. 사실 시전자의 체중을 실어 같이 떨어지는 슬램 기술은 모두 파워슬램으로 분류된다.
  1. 21세기 기준으로는 현장에서 등장하는 파워슬램의 대다수가 스쿱 파워슬램 형태로 쓰인다. 원래 기존에 반격용으로 많이 쓰이던 백 바디 드롭이 거의 안 쓰이기 시작하면서 스쿱 파워슬램이 그 역할을 대체한 경향이 매우 크다. 랜디 오턴의 경우 상대방을 잡은 즉시 공중에서 거의 정지한 상태로 몸을 돌려 메치는 식의 아주 깔끔한 파워슬램을 구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