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 팻두
팻두가 냈던 일기장음반 목록을 다루는 페이지이다.
목차
1 1집 : 내 심장이 담긴 일기장
2006년 9월 26일 발매.
팻두 본인의 실제 경험을 일기형식으로 묘사했다. 여자와 헤어지고 나서도 미련이 계속 남지만 결국엔 사랑을 포기하고, 나중에 지나고 보니 그때 기억도 다 추억으로 남는다고 하고 끝이 난다. 참고로 타이틀 곡을 제외한 모든 곡이 19세 판정을 받은 앨범이다.
2 2집 : 내 삶과 죽음이 담긴 일기장
2008년 2월 27일 출시.
미래를 묘사한 이야기와 한 집안의 아들의 죽음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보험금 때문에 아들을 살해하는 아버지와, 그런 상황속에서 살고싶어도 죽음을 택할 수 밖에 없던 아들에 대한 묘사가 담겨있다. 이 역시도 19세 판정이 많은 앨범이다.
3 3집 : 지난 후회가 담긴 일기장
2008년 11월 27일 출시.
사랑하는 파랑새를 살리려는 소년의 이야기와, 바람난 아내를 목격한 남편의 이야기가 담겨있다.하지만 진실은... 이 앨범은 지금까지 나온 팻두 앨범 중 가장 좋은 평을 받고 있다.
4 4집 : 신이 적은 운명의 일기장
2009년 12월 17일 출시.
팻두의 스토리텔링이 가장 빛을 발하는 앨범. 회사원, 백수, 아이를 죽인 부모, CEO, 레슬러, 청년, 여고생, 조종사, 고양이, 염소 등등의 수많은 옴니버스식의 이야기가 펼쳐지더니 결국 그들의 최종장소인 인천공항에서 죽음을 맞게된다는 이야기. 인천공항 매각사건과 관련하여 동시 다발적으로 많은 이야기를 보여준다. 이야기가 끝나고 <내가 너의 오아시스가 되어줄게3>과, <여친 토막살인>등이 나오는데, 여기 이야기에서는 완전히 개별적인 노래다. 이 앨범도 평은 보통 이상인 듯. 하지만 3집의 아성을 넘지는 못했다
5 팻두 천사와 히나인 요정의 이야기 나라
2010년 12월 16일 출시.
쳇바퀴 이야기와 인어공주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세가지 옴니버스 이야기가 담긴 쳇바퀴 이야기와, 인어공주와 사랑을 나누던 남자의 복수극이 담겨있다. 하지만 정작 이 앨범에서 가장 유명한 곡은 이야기와 별개의 곡인 "죽은 친구와의 전화"다...
여담으로 의외로 래퍼들과 사이가 안좋은 팻두인데 앨범에 무려 이그니토가 피쳐링을 했다.
6 5집 : 쿵푸하는 팻두가 담긴 일기장
2011년 7월 25일 출시.
쿵푸팬더 패러디. 그야말로 팻두가 수련하는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다만 팻두 정규 앨범 중 가장 평이 안 좋은 게 흠이다.. 하지만 전곡 유해판정 지정(...)을 피해간 유일한 엘범이다.
- 2011년 1월 12일 청소년들이 듣기에도 부담이 없도록 부적합한 요소들을 삭제한 싱글인 '팻두(FatDoo)와 청소년 Vol. 1' 앨범도 발매하였다. 타이틀곡은 그림자를 사랑한 아기쥐.[1]
그런데도 토끼와 잉어는 19세 판정을 받았다.
7 6집 : 인류 최후의 미래가 담긴 일기장
2012년 6월 20일 출시.
전쟁을 바라보는 한 어린아이의 시각에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현재 팻두 앨범 중 그나마 가장 좋은 평을 받는 듯. 6집은 너무 대중적으로 가서 평이 안좋았던 5집 때의 팬들의 아쉬움을 그나마 대체시켜줬다고 할 수있다. 다시 본연의 팻두 스토리텔링을 보여줬다는 평가.
8 7집 : 슬프고 무섭고 재밌는 일기장
2013년 5월 10일 발매. 큰 틀로 슬픈이야기, 무서운 이야기[2], 이상한 이야기의 세 부류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 독립적인 내용인 옴니버스식 구성으로 되어있다.
9 8집 : 한 남자와 두 여자의 일기장
2014년 2월 12일 발매되었다. 한 남자와 남자의 애인인 두 여자와의 이야기로 진행된다. 이 엘범의 마지막 트랙에는 대도서관이 나레이션으로 참여하여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