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로 항목이 따로 존재하긴 하지만 비중이 커보이기에 따로 항목을 만들어 봅니다.
기동전사 건담 00에 등장하는 강화 파츠(?). 짙은 보라색의 하로이다. 록온 스트라토스의 파트너인 황색 하로에 비해 성격(?)과 말투가 거칠며, 눈매도 사납다.
건담 쓰로네 드라이에 장착되어 네나 트리니티를 보조한다. 건담 듀나메스에 장착되는 황색 하로와 비슷한 역할인 듯. 하지만 아직 황색 하로만큼의 활약은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쓰로네 드라이 자체가 전투전을 위한 기체가 아니어보이는 것도 하나의 원인인 듯 하다.
80년 전 목성의 유인 탐사선에 정보 단말로 실려있던 하로와 색깔로 보나 눈매...로 보나 동일한 하로로 추정된다. 아무튼 등장한 하로중 가장 오래된 하로인지, 록온의 황색 하로는 퍼플 하로를 알아보고 '형아'라고 부르고 있다. 하지만 퍼플 하로는 알아보지 못하고 도리어 황색 하로를 날려버렸다... 황색 하로의 말에 의하면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동안에 기억이 강제 수정된 것 같지만...(형님형님하면서 반겨주는 주황색 하로를 모른다고 생까면서 몸통박치기로 날려버린다. 덤으로 여기서 퍼플하로와 마찬가지로 록온의 황색 하로 역시 80살이 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무튼 트리니티 팀의 귀중한 전력 같다.
세컨드 시즌 2화에 솔레스탈 비잉 소속 작업반에 취직한 것으로 추정되었지만 6화에서 네나와 여전히 팀웍을 이루고 있음이 밝혀졌다.
21화에서 리본즈 알마크와 링크되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통신기로 사용된 후, 네나 트리니티와 같이 산화한듯... 했으나 쓰로네의 잔해더미에서 퍼플 하로로 보이는 물체가 우주 유영을 하고 있는 장면이 나온 걸로 보아 멀쩡한 듯하다... 역시 이노베이터를 뛰어넘는 상위종 하로들 중에서도 최고참답다. 후에 누군가가 회수하긴 했으나 폭발 탓인지 데이터 손상이 너무 심해 간신히 복원된 내용이 네나 트리니티의 사진 한 장 뿐이었으며# 이 사진을 본 사람들은 네나를 비난하기는 커녕 오히려 귀엽다고 팬클럽을 만들기까지 했다고 한다.이양반들이?
TD블랭킷의 자료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판정. 소설판에서 태양로 개발자 중 한 명이 자신의 팀 전원을 죽이면서까지 파기하려 했던 자료인 TD블랭킷의 자료를 가지고 있다. 과연 대사가 있는 하로...근데 TD블랭킷 자료를 제외한 태양로의 자료를 가지고 있었다는 말도 있고 80년전의 목성 탐사팀은 코너가의 탐사팀으로 태양로 관련기술을 알아보려다 이것을 발견 유사 태양로를 만들었다는 얘기도 있다. 정확하게 설정을 알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수정바람. 뭐 어쨌든 목성 같은 고중력, 고압 환경이 아니면 TD 블랭킷은 못 만들지만..
G제네 워즈에서는 파일럿으로 스카웃 가능한데 86레벨에 고유 어빌리티 "해치워버려!"를 습득한다. 무기의 데미지와 크리티컬율은 1%씩 높여주는 능력인데 별 것 아닌것 같지만 어빌리티 레벨을 최고까지 올리면 갑자기 보정치가 40%로 변한다. 86레벨에 고유 어빌리티를 습득하는건 모든 하로시리즈가 같지만 이녀석은 그중에서도 특출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