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다이킨

dune___fedaykin_death_commandos_by_gorrem-d5x0v0g.jpg
Fedaykin. [1]

듄 시리즈전투종족 프레멘들 중에서도 최정예 부대. 단어의 기원은 아랍어 Fedayeen이다. 페다예엔의 의미는 아랍 지휘관을 일컫는 말. 역사적으로는 불의를 바로잡는 데 목숨을 바치겠다고 맹세한 사람들로 이루어진 집단을 의미한다.

프레멘들 중에서도 최정예 전투집단으로 정확히는 프레멘 죽음의 특공대를 말한다. 무아딥친위부대사다우카정도는 간단히 찜쪄먹을 능력을 지닌 괴물들이다.[2]

레토 아트레이드 2세가니마가 태어날 즈음에는 된 이후에는 무아딥 지하드 군단으로 개편한다. 이때부터는 진짜로 친위대가 된 셈.

그러나 레토 2세가 집권한 이후부터는 무아딥 지하드 군단이 해체된다. 그리고 프레멘들이 프레멘답지 못한 행동[3]이 늘어나면서 페다이킨은 프레멘의 전통을 지키는 부류를 가리키는 말이 되어버렸다.

엠퍼러: 배틀 포 듄에서는 음파무기를 발사하여 모든 지상병력을 쓸어버리는 굇수로 등장한다. 더블클릭을 하면 샌드웜까지 소환하므로 킹왕짱이다.

  1. 엠페러 : 배틀 포 듄 한국어 더빙 판에서는 "피데아킨"이라고 말한다.
  2. 엠퍼러: 배틀 포 듄에서는 사다우카 엘리트가 백병전에서 페다이킨보다 우세해 보이지만 페다이킨은 스텔스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므로 백병전이 일어날 가능성은 얼마 없다.
  3. 서서히 아라키스의 자연환경이 변화되기 시작하면서 프레멘들의 전통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스틸슈트를 입지 않는 부류가 생겨나게 된 것도 이 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