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리온

슈퍼로봇대전에 등장하는 오리지널 기체.

1 페어리온

명칭페어리온(FAIRYLION)
형식번호XAM-007G/S
소속릭센트 공국
개발자피리오 프레스티, 조나단 카자하라
제조사테슬라 라이히 연구소
전고15.4m
중량28.3t
탑승인원수1명
주 파일럿샤인 하우젠(G), 라투니 스보타(S)
기체 전용 BGM'Fairy Dang-Sing!'[1]

릭센트 공국의 의뢰와 자금지원을 받아 테슬라 라이히 연구소에서 개발한 아머드 모듈. 작중에서 나오는 인형기동병기 중 가장 작고 가벼운 기체다.
S형은 라투니 스보타의 전용기이며 G형은 샤인 하우젠의 전용기.
개발 과정에서 아스테리온의 테스트용 프레임의 부품을 80%나 사용했으며, 기체 사이즈를 최대한 줄여 극한까지 경량화를 꾀한 기체. 그 덕분에 운동성과 기동성은 아스테리온을 능가하지만 기체 자체가 작아서[2] 합체기를 제외하면 공격력은 전반적으로 약한 편이다. 그리고 컨셉 때문인지 몰라도 공격 모션이 전체적으로 좀스럽달까.

소형화, 경량화 과정에서 대폭 희생된 장갑을 보완하기 위해, 전함인 히류 카이와 동등한 수준의 에너지필드 발생장치 뿐 아니라 미사일 재머에 하이퍼 재머까지 장비해서 분신까지 가능하다.
'W-I³NK시스템'(윙크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특수한 맨머신 인터페이스까지 채용하고 있는데, 이것은 전투나 조종 경험이 없는 샤인 왕녀를 보호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상황에 따라 라투니의 S(실버)에서 샤인 왕녀의 G(골드)를 조작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외관은 이 기체와 맞서 싸워야 하는 적의 입장에서 보면 상당히 악취미적이고, 함께 싸우는 아군 입장에서도 여러 가지 의미로 압도되는 디자인이다.
아무리 봐도 스커트를 입고 롤빵머리를 한 소녀 로봇으로밖에 안 보이는데, 페어리온의 이런 외형은 개발자인 피리오 프레스티조나단 카자하라의 취향이 전면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한다.발시오네 만든 비안 총수도 저리가라네 피리오와 조나단은 머리 디자인을 롤머리로 할지 트윈테일로 할지 고민하다, 결국 샤인 왕녀와 같은 세로롤머리로 정했다고.
이런 외형 때문에 일부 팬들뿐 아니라 슈퍼로봇대전 개발진들도 페어리온을 '고스로리온'이라는 별명으로 부른다.

중증 로봇덕후 류세이 다테는 당연하게도(?) 페어리온을 "귀엽다"고 호평한(…) 반면, 슬레이 프레스티"부자의 장난"이라고 신랄하게 깠다.정작 제작자가 본인이 그렇게 좋아하는 오빠임을 생각하면...

다만 저 외형이 의전용 장식인 것만은 아니다. 머리 뒤에 붙어 있는 롤머리는 롤 캐논이라는 엄연한 무기이며, 스커트는 소형 테슬라 드라이브 5기로 이루어진 자세제어용 시스템 벡트로메나램제트 엔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이 기체의 기동성과 속도를 살리는 핵심 부품으로 기능한다.

1.1 페어리온 - 라투니기

S형은 라투니 스보타의 전용기로, 개발시 코드 네임은 실버. 은색과 보라색 계통의 기체색은 라투니의 이미지에 맞춘 것.
약해진 장갑을 보완하기 위해 에너지필드 발생기와 재머를 장비하고 있으며, 라투니의 천재적인 조종 실력과 더불어 'W-I³NK시스템'(윙크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특수한 맨머신 인터페이스까지 맞물려서 피탄당하는 상황 자체가 드문 기체.

1.2 페어리온 - 샤인기

f0007947_4fdbf623c762f.jpg

G형은 샤인 하우젠의 전용기로 개발시 코드 네임은 골드. 기체의 스펙은 S형과 동일하며, 'W-I³NK시스템'으로 S형과 연결되어 있어서 PT 훈련을 전혀 받지 않은 샤인 왕녀도 조종할 수 있다. G형은 샤인 왕녀의 예지능력을 이용한 레이더 등을 겸하고 있기 때문에, 샤인 하우젠의 전용기다.
하지만 'W-I³NK시스템'을 더블 모드로 하는 경우에는 패턴 R.H.B를 사용하는 때 뿐이라서, 보통은 싱글 모드로도 잘 조작하는 듯.
2차 OG에서는 라 기아스의 지상인 소환 사건 때문에 라투니가 아예 없는 상황에서 페어리온 G를 조종했기 때문에, 라투니의 보조 없이도 조종이 가능할 만큼 실력이 늘었다고 볼 수 있겠다.

붉은 기체색은, 자신과 타인이 피를 흘리는 한이 있어도 나라와 국민을 지키겠다는 그녀의 각오다.

애니메이션 '디 인스펙터'에서는 예지능력을 사용할 때 머리 부분에 왕관 모양의 홀로그램이 뜬다.
OGs의 설정과 마찬가지로, 샤인이 적에 관한 상황을 예지능력으로 예측하여 라투니에게 보내줘 피탄 상황이 거의 없는 기체가 되었다.

2 패턴 R.H.B (로열 하트 브레이커)

윙크 시스템 더블 모드 패턴 R.H.B의 모션은 피리오 프레스티조나단 카자하라가 모 아이돌 그룹의 춤을 따왔다고 한다. 아예 둘이 춤과 노래를 외워버렸다고 하니, 역시 엘잠하고 친한 사람 중에 멀쩡한 사람은 없는 것 같다.

연출 등 자세한 사항은 해당 항목 참조.
  1. 이상의 설정은 해당 기체가 참전한 최신작인 슈퍼로봇대전 OG의 정식설정을 기준으로 한다.
  2. 비율 표시가 명확하지 않은 게임인데도 작다는 게 확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