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누/비판

< 프누

틀:비하적 내용

주의. 문서 훼손이 수시로 발생하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과거에 문서 훼손을 빈번하게 당했거나 현재도 당하고 있는 상태이며, 앞으로도 빈번한 훼손이 예상되는 문서입니다. 문서 훼손으로 오해받지 않도록 주의해서 편집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문서를 열람하시는 이용자께서는 문서 훼손을 발견할 시 신고해주시기 바라며, 우측 상단의 기록을 클릭하고 되돌리기 / 편집 취소를 클릭하셔서 가장 최근의 정상적인 버전으로 복구해주시기 바랍니다.

1 개요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을 전문적으로 하는 학생 유튜버 프누에 대한 비판을 담은 글이다.

이 글을 읽기 전에 프누/사건사고프누/프덕 문서를 보고 오면 이해하기 쉬울것이다.

비판을 당하는 행동은 모두 2016년 병신년에 일어났다.

2 복돌 사용

image.png
image.png
1월 7일에 프누는 정품 인증이라고 하면서 동영상을 업로드 하였다. 그러나 그 동영상에서의 구매 장면은 환불 버튼이 유효한 상태였고 [1] 리뷰를 적은 날짜는 1월 7일으로 그날 구입한게 확실화 되었다. 이렇게 의문의 동영상에 대해 대해 도X, 하XXX 등 많은 블로거들은 유감을 하고 짚을건 짚자며 복돌 사용에 대한 비판을 했는데...
image.png
결국 프누는 해명영상을 올리면서 사건이 끝나가는 듯 싶었지만, 프누는 몇몇의 유명 블로거와만 합의하고, 나머지 유명하지 않은 블로거는 블로그 아이디를 그대로 트위터에 노출시키고 비판하였다. 그러나 피해자가 그냥 넘어가면서 사건은 묻혔다.

또한, 프누는 블록런쳐 프로 정품인증 영상을 올리면서 자신이 지금까지 블록런쳐 복돌을 써왔다는 사실을 공개했지만, 이에 대해 올라온 해명 영상은 없다.

출처: 프누/사건사고

2.1 복돌 사용에 대한 거짓말?

사진은 없다.
프누는 복돌을 썼던 이유가 계정 이동 때문이라고 하고, 계정 이동을 한 이유는 유튜브 계정과 유료앱 전용 계정이 따로 있어서 귀찮아서라고 말했으나, 1월 17일, 한 블로거 분에 따르면[2] 유료앱 전용 계정을 잃어버려서 라고 하였다. 이로 인해 블로거 네더요시[3]가 제시했던 프누 첫 정품 구매설[4]가 사실인지 아닌지는 프누 본인밖에 알지 못한다. 또한 2만 6천명이 넘는 구독자들에게 거짓말을 왜 하였는지도 의문이지만...
어느 한 위험한 실험정신이 넘치는위키러가 정품 테라리아가 있는 계정을 게임 삭제후 로그아웃 하고 방금 갓만든 따끈따끈한 계정으로 플레이 스토어에 로그인을 한뒤 테라리아를 검색했는데... 테라리아 항목과 함께 들어가니 오히려 환불버튼과 구매버튼은 없고 설치 버튼이 있었고 설치가 가능하였다. 즉 프누가 기기를 변경한 것이 아닌 이상 애초에 계정을 분실했으면 기기에 인식된 데이터로 설치가 가능할 것 이므로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는 주장이다.

3 팬 관련

3.1 팬 선동 (네더요시 블로그 테러 사건)

image.png
프누/프덕 항목을 보면 알수 있듯이, 네더요시는 1월 16일에 프누복돌 사용에 대한 의문점을 지적하였다. 그러자 프누는 악플 읽기라는 영상을 업로드하며 팬들을 선동하였다. 프누는 직접적으로 링크를 공유하지는 않았으나, 팬들은 '네더요시'라는 키워드를 검색해 네더요시의 블로그에 들어가 테러를 하였다. 영상 댓글에는 네더요시의 부모님을 욕하는 댓글까지 올라왔다.
image.png
영상이 올라오고 약4시간 만에 이렇게 되었다... 이 글 외에도 테러당한 글들은 많다.

네더요시의 증언에 따르면, 네더요시는 이런 악성댓글 때문에 새벽 4시경에 겨우 잠에 들었다고 한다. 네더요시는 악성댓글을 달지 않았는데 오히려 악성댓글을 수없이 당한 셈이다. 프누의 선동은 논리적으로 납득이 가지 않는다.

3.2 팬 관리 부실

아쉽게도, 댓글이 비허용되어서 사진을 가져오지 못하였다.

위에서 말했지만, 프누의 '악플읽기' 영상에는 수많은 악성댓글이 올라왔다.[5] 그러나, 프누는 분명히 댓글을 보고 있었음에도 불과하고 패드립 등을 포함하는 악성댓글을 전혀 제재하지 않고, 가볍게 '무시'했다. 이것은 용납하기 어려운 문제이다.

4 서버 리뷰 무단 촬영

1월 18일, 프누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SY서버 리뷰를 올렸다. 그러나, 프누가 영상 앞부분에서 말했듯이, SY서버의 관리자는 서버 리뷰를 무단으로 하지 말라고 하였다. 그러나, 프누는 "아이피만 공개 안하면 되는거겠죠" 라고 하며 서버 리뷰를 촬영하였다. 그 결과로 서버에 랙이 심각하게 발생하여서 관리자들은 랙과 오류를 고치느라 상당한 고생을 하였다고 한다. 라고... 끝났으면 됐을탠데 SY서버 리뷰 몇일 전에 서버 리뷰 후 상황을 올렸는데 SY서버와 똑같은 일을 당하여 고생을 한 서버가 더 있는 것으로 추정이 된다. 하지만 내용을 보면 자신이 리뷰를 한 것은 잘못이 없다고 한다. 서버를 홍보하고 한 것이 아닌 비판 점이나 객관적으로 하였고 공개서버는 그런 것을 모두 감당해야하는 서버이므로 본인은 잘못이 없다는 입장이다.

프누가 서버 리뷰를 하면 아이피의 공개 유무와 상관 없이 (아이피 공개를 안해도 프덕들이 검색으로 찾아 들어간다) 프덕들이 프누가 리뷰한 서버에 가면서 동접이 늘어난다. 즉 기존 플레이어는 들어가지 못하는 피해를 보게 되고, 서버에 렉이 걸려 원활한 플레이가 어려워지기도 한다.

Y모 BJ의 충일여고 무단침입 사건과 여러모로 닮은 점이 많다. 설마 조카?

5 유튜브 채널 삭제에 대한 거짓말

프누는 2015년 12월 27일에 올린 크리에서 상자열기 추가? 영상의 0:44~0:52 부분에서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0.14.0 버젼에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상자 열기가 가능해진다면, 유튜브를 접겠다고 밝혔다.[6]
20160127_1633.png
그러나,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0.14.0 버젼에 상자 열기가 추가되었다! 또한 프누는 크리에서 상자열림 ㅋㅋㅋ(유튜브 채널 패쇄됨)이라는 영상을 올렸다.
하지만 프누는 '유튜브 접기'를 '얼굴 공개'로 바꾼 것 뿐만 아니라, '얼굴 공개'까지 회피하고 있다.
20160123_1649.jpg [7]
남자가 한 말에는 책임을 져야지! 여담으로...진짜로 접었다! 나머지는 사칭한 프누라고 보시면 된다. 그리고 프누 팬카페도 패쇠 되었다.
하지만 별로안가서 다시 돌아왔다.

6 관련 문서

  1. 환불 버튼은 구매후 30분만 유효하다
  2. 익명 요청
  3. 프누/사건사고 참고
  4. '프누가 지금까지 복돌을 사용하였다. 정품을 구매한 것은 1월 7일이 처음이다'라는 가설
  5. 지금은 댓글이 비허용 되어 읽기가 불가능하다. 프누/사건사고 참고.
  6. 일부 사람들은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상자열면 마인크래프트 접겠다고는 그런 엉똥한 말이 나온기도 한다.
  7. 사진 출처: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