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에 대한 토론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 생긴 의견 충돌로 이 문서의 토론방에서 토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수정을 원하는 사용자는 이 토론 에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문서에서 토론하고 있는 부분을 토론 합의 없이 수정 시 문서 훼손으로 간주되어 차단될 수 있습니다.- 상위 항목 :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등장인물
350px | 300px |
라이트 노벨 설정 | 라이트 노벨 |
"처음 뵙겠네요. 전, 로즈월 L 메이저스 변경백 저택에서 메이드를 맡고 있습니다, 프레데리카 바우만 이라고..."
1 개요
담당성우는 나즈카 카오리. 일명 흉악한 얼굴의 메이드.
추정 나이는 23세 ~ 24세. 키는 다소 스바루보다 높은 데에 근육질인 체격과 거의 다르지 않다. 금빛 머리를 길게 편 여성이며, 미소를 띤 입매로 쉽게 알 수 있을 정도로 송곳니가 있다. 가늘게 뜬 눈동자의 날카로움도 심상치 않는데, 녹색 눈동자의 동공은 고양이과 육식 동물 같은 빛을 품고 있다. 스바루에 말하기를 입꼬리만 감추면 아름다운 여성.
가필의 누나로 아버지의 성을 쓰고 있다. 하프인 아버지와 사람인 어머니에게 아인의 피를 1/4만 물려받은 쿼터로 모자 셋이서 길을 잃고 헤매다가 로즈월에게 발탁되고 성역에서 자랐다. 어머니는 프레데리카와 가필를 로즈월에 맡기자마자 바로 집을 나오고 실종되고, 장난감이라는 것도 없는 성역에서 지루함을 달래는 일로 달려드는 가필과 나이가 9살 차이 나는것을 고려하지 않고 동생을 내던지면서 놀았다. 이후 로즈월의 저택에 12살 때부터 10년 이상 섬기다가 이후 메이더스 분가인 미로드가로 일하고 있었는데, 작중 시점 3달전에 일신상의 사정으로 사직 한 상태.
2 작중 행적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1 4장 이후(웹 연재본)
렘의 부재[1]로 본가 저택을 유지할 수 없게 된 람에 의해 다시 복직한다.[2][3] 에밀리아와 매우 친근한 사이인데, 에밀리아가 부끄러워하거나 얼버부릴때는 항상 귀가 세워지는걸 알아볼정도, 그러한 말에 에밀리아도 프레데리카에게 장난스러운 어투로 맞서고, 흥흥거리며 삐질정도로 사이가 좋다. 또한 가사상태인 그녀를 봤을때 람과 정말로 닮았다며 놀라기도 하고, 사용인 부족으로 페트라를 메이드로 영입한다.
스바루가 떠나고, 루프마다 엘자의 습격에 응전하지만, 역량이 가필만큼은 아니여서 페트라와 함께 목숨을 잃는다.
그리고 마지막 루프에도 저택을 습격한 엘자와 응전하며, 승산이 없자 페트라만이라도 도망치게 하려고 최대한 시간끌었다. 그러나 죽기 직전에 성역에서 절대로 나올일 없었고, 올줄은 꿈에도 몰랐던 자신의 동생 가필이 와서 구해주며, 저택에 위기를 넘기고, 성역이 해방되자, 모든 사건의 원흉이였던 로즈월에게 가서 죽빵을 때린다. 그럼에도 자신은 저택에서 일한다고 하는데, 가필이 아무리 말렸지만, 자신을 죽이려고 했어도 10년간 돌봐준 은혜가 있어, 앞으로도 계속 곁에서 모시겠다고 한다.
5장, 6장은 배경이 저택인 초반에서 잠깐 언급과 모습만 들여낼뿐 실질적인 등장은 거의 없다.
3 기타
여담으로 온갖 곳에서 얼굴이 흉악하다고 언급되는 안습한 여성. 심지어 2권 부록의 람의 코멘트에서도 어느 흉악한 얼굴의 메이드라고 나올 정도(...) 하지만 애니메이션 11화에선 그냥 상어이빨의 미인으로 나왔다. 오리지널인지 설정 변경인지는 불명, 저 모습은 렘의 어린 시절,그러니까 몇년 전 과거 시점 이야기인만큼 몇년 사이에 우락부락하게 자란것 아니냐 하는 말도 있다. 다만 스바루가 처음 프레데리카와 만났을 때의 묘사에 의하면 키는 스바루와 비슷한 정도(가필이 스바루보다 작다)로 남자라면 괜찮지만 여자라고 생각하면 큰 덩치이고 인상을 나쁘게 하는 부분은 날카로운 눈매와 이빨이었다.
호랑이 수인의 피가 섞였기에 덩치가 매우 크고 송곳니가 있어 스바루를 매우 놀라게 하였으며 가필은 보자마자 이래서야, 누님이라기 보다 형님이라고 말하는 편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