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루브

록맨 ZX 시리즈/등장인물



위에 작은 노인이다. 공식 일러스트가 없는 관계로, 코믹스에서의 이미지로 대체.

작은 몸집의 은근히 귀여운(...) 외모의 노인이지만, 가디언의 '부사령관'으로, 라이브메탈을 연구하고 있다. 하지만 게임 상에서는 부사령관이라는 언급은 단 한 마디도 없다. 그냥 연구나 하니까, 아무도 몰라주는 건지도...[1] 안습.

오랫동안 쌓아온 지식을 이용해서, 머리 굴리는 쪽에서 반&엘을 서포트한다. 하지만 정작 서포트나 정보 제공은 프레리가 더 많이 해준다는 게 문제.(...) 그래도 프레리를 제외한 거의 비중없는 다른 가디언 캐릭터들에 비하면 상당한 비중을 가지고 있다.

ZX Advent에서 등장은 커녕 언급이 일절도 없어 정말 안습했지만,[2] 록맨 ZX 사운드 콜렉션인 'ZX GiGAMIX'에서 꽤나 비중있게 나온다. 아예 그가 주인공인 에피소드도 있다! 그야말로 출세한 셈.

록맨 제로 시리즈에 나오는 세르보에 해당하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겠다. 어쩌면 그의 후손일지도 모른다.

록맨제로2 부터 새로 바뀐 레지스탕스 베이스 1층 왼쪽의 방에 들어가 보면 피로키 라는 이름의 인물을 만날 수 있는데, 수염을 제외한 생김새가 굉장히 유사하다. 본인일 가능성도 있다.

  1. 그래도 본인은 부사령관보단 연구와 관련된 일에 더 열정적이니 별 상관은 없으려나...?
  2. 물론, 이건 프레리를 비롯한 가디언 전원이 다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