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스토리

1 개요

한때 샤오샤오, 포에버스토리와 함께 스틱맨 플래시의 전성기를 열어줬던 작품
초딩들의 성지였던, 추억의 작품

주전자닷컴과 야후 꾸러기 플래시 컨텐츠에서 활동한 방군의 첫 작품. 총 14부작.13편이 공개된 이후로 아주 오랜시간동안 무소식였기 때문에 사실상 연재 중지라해도 무방할 정도였다.[1]야후 꾸러기가 전성기였을때는 그 방문자수가 압도적였다.초딩들 뿐이었지만.. 그당시 포에버스토리와 쌍벽을 이뤘으며 서로 다른 팬덤이 막 싸우기도했었다.스토리 부분에서는 스토리는 그리 좋지 않다.캐릭터들이 모두 스틱맨으로 그려져서 퀄이 낮다고 생각되겠지만 사실 그당시 플래시 애니메이션들과 비교해서 퀄리티는 나름 훌륭했다.

13편을 공개이후로도 소식이 없다가 급기야 야후 꾸러기가 서비스를 종료해버리고 그래도 몇년이 지나도록 소식이 없어서 골수팬들을 제외하면 잊혀진 작품이였으나 제작자가 최근에 14편을 제작하겠다고 공지했다.다만 군입대로 인해 작업이 미루워진다고 최근에 언급했다. 플래시가 아닌 영상프로그램으로 제작되며 퀄리티는 바로 전편인 13편과 다르게 엄청나게 높은 퀄리티다.[2]

2 등장인물

  • 스노 - 이 작품의 등장인물. 형 스이를 위해 모험을 시작한다.
  • 스이 - 스노의 형. 1화에 죽게 되지만 부활한다.[3]
  1. 사실 이 시절 야후 꾸러기에서 연재되던 플래시 애니중에서 제대로 완결까지 만든 작품이 거의 없다. 그나마 옹디딩이라는 작품이 완결을냈지만 작가 개인의 사정으로 그냥 급전개 시키고 허무하게 끝.
  2. 실제로 플래시로 만들었던 시절때도 화수가 갈수록 퀄리티도 높아지는걸 알 수 있다.작가가 그동안 실력이 매우 늘었다는걸 알 수있다.
  3. 정확히는 애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