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잉 소드

퍼거스가 학살하고 다닌다 카더라

검 3개가 둥둥 떠다니는 모양이다. 검인데 라이트닝볼트를 쓰고, 마법공격에 맞으면 '타키 그라나이드 인차토라 마나 프라우!'[1]를 외치며 거대해진다. 이때 생명력도 늘어나고 조금 더 강해진다. 인식거리와 속도가 빠르고 1:1+서포트 인식인데 시간을 너무 끌면 간접인식 중에도 툭툭 친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도 마법으로 계속 때리면 레벨업 이펙트와 함께 체력을 모두 회복하는데... 하지만 룬다 상급 정도가 아닌 다음에야 1랭크 라볼 3~4방에 정리되어서 별로 볼 일은 없다(...)

단 룬다 상급 하드의 플라잉 소드에게 라이트닝 볼트나 썬더를 사용하지 말자. 썬더도 라이트닝 볼트와 같이 플라잉 소드를 거대하게 만든다. 라이트닝 로드는 괜찮다.

생긴 것이 비슷하고 이름은 같지만 룬다 던전의 플라잉 소드와 바리 하급 던전,알베이 던전,피오드 던전에서 나오는 플라잉 소드는 서로 다른 종류다. 괜히 애로우 리볼버 3,4페이지를 구하기 위해 룬다 던전을 돌지 말자.
(룬다 일반던전은 검은색 심(?) 같은 게 들어가있고, 룬다 상급은 해골장식, 바리던전은 약간 연한 보라빛, 알베이쪽은 회색빛, 피오드 던전은 약간 초록빛을 띄는 검이다. 그리고 떨구는 아이템도 다르다.)

아종으로는 메투스에서 나오는 프리즌 플라잉 소드, 그림자 미션의 녹슨 플라잉 소드, 성 던전의 식기세트나 요리던전의 식기가 있다. 프리즌 플라잉 소드는 프리즌 좀비 시리즈가 유저를 인식하면 소환하며, 룬다 상급 던전의 플라잉 소드와 생긴 것은 조금 비슷하지만 아무래도 나오는 곳이 나오는 곳이니만큼 맷집이나 능력치도 대폭 상향되어 있으며, 라이트닝볼트도 체인캐스팅한다. 녹슨 플라잉 소드는 포워르의 습격 미션에만 등장하며, 그냥 잡몬스터로 출연하거나 보스 다크 커맨더를 때렸을 때 확률적으로 소환된다. 녹슨 롱소드라는 내구도 1의 그리 좋다고보긴 힘든 롱소드를 드랍하는데 이 무기는 미션 보스인 다크 커맨더[2]의 방어 및 보호를 깎는데 사용된다.
  1. 작은 골렘도 쓸 수 있다. 거대화 주문.
  2. 평범한 커맨더들과 달리 오토 디펜스와 압도적인 방어 및 보호로 무장하고있어, 녹슨 롱소드 및 방보 하락 공격으로 방보를 깎지않으면 근성으로 1씩 깎아대는 방법이나 고정 피해 공격이 아닌 이상 절대 이길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