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닝볼트(마비노기)

라이트닝볼트 (Lightningbolt)
인간, 자이언트1랭크까지AP 소모량122능력치 보너스지력 +52
라이트닝 속성 마법 대미지 1 - 40 (F랭크) ~ 40 - 150 (1랭크)
최대 차지시 대미지 26% 증가
엘프1랭크까지AP 소모량152능력치 보너스지력 +52
라이트닝 속성 마법 대미지 1 - 40 (F랭크) ~ 40 - 150 (1랭크)
최대 차지시 대미지 30% 증가
5랭크캐스팅 시간 1.3초 → 1초로 감소
1랭크차지한 상태에서 다운될 경우 스톡 전부 소멸 → 1개만 소멸
라이트닝볼트 마스터최대마나 30 증가, 체력 10 증가, 지력 10 증가
최대생명력 10 감소, 행운 10 감소
전기를 매개로 하는 이 마법은 목표물을 관통하는 작은 번개를 만들어낸다. 이 번개는 눈 깜짝할 정도의 순간에 목표물에 맞으나 목표물이 느끼는 고통은 길다. 라이트닝볼트는 주변의 시전자들의 마법과 연결되어 더욱 강력하게 발사되는 효과를 지니며 공격받은 적 이외의 다른 적에게도 연쇄적으로 퍼져 나가기도 한다. 라이트닝볼트를 반복적으로 준비한다면 이러한 연쇄반응을 강화할 수 있다. 최대 차지 시 강화 효과가 추가된다.

- 게임 내 스킬 설명

마법 스킬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볼트 마법의 일종으로 등장한다. 아이스 볼트, 파이어 볼트보다 1차지 시 대미지가 높으며 아이스 볼트보다 긴 경직을 갖는다. 여러번 차지하면 그 수 만큼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체인 라이트닝 현상이 발생한다. 이를 이용해 어그로 댐도 가능하지만 윈드밀, 발구르기, 플레이머 등에 비하면 준비 시간이 길어서 잘 안쓰인다.

공격 대상이 차지수보다 적으면 적이 밀려나는 효과도 있으며[1], 배터리 효과가 있어서 라이트닝 볼트를 차지한 파티원의 주변에서 자신이 라이트닝 볼트를 시전 후 발사하면 추가 발사 효과가 있다.[2] 허나 대미지 차이가 너무 편차가 커서 차지한 볼트 수가 많아질수록 밸런스가 감소하는 문제도 있고[3] 차지한다고 대미지가 증가하는 것도 아니므로 보통은 긴 경직을 이용한 1차지 공격만 한다.

여러 생명체에게 연쇄 반응한다는 점에서는 라이트닝 볼트보다는 체인 라이트닝에 가깝지만 마비노기에서 볼트는 라이트닝 볼트에 한정되는 게 아니라 초급 엘리멘탈 마법의 통칭이며 체인 라이트닝은 현상에 가까운 명칭이다.

습득은 4980골드짜리 책을 사서 읽거나, 라사의 마법학교 강의 중 마지막 단원의 보상으로 배울 수 있다.

발사하면 탕! 하는 마비노기만의 독특한 효과음을 들을 수 있다. 다른 게임이면 보통 이 효과음을 전뇌 속성 마법에 넣진 않는다. 아이스볼트가 툭, 파이어볼트가 화륵, 하는 좀 기운 빠지는 효과음이라 라이트닝 볼트를 마지막으로 배워서 써보고 여기에 꽂혀 라이트닝볼트만 올리는 뉴비가 10년 전에는 많았다. 그리고 언트했다 카더라

레노베이션 프로젝트 이전까지는 두 볼트 마법과 달리 시전 후 15초 이내로 추가로 차지하지 않으면 사라졌었으나 이후 없어지고 최대 차지시 대미지 증가가 추가되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라이트닝 볼트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파이어 볼트 등과 달리 강제 다운을 빼앗는 것이 아닌, 다운 게이지를 순간적으로 채워버리는 효과라 마나 리플렉터가 있는 적은 다운시킬 수 없다
  2. 한번에 최대 15마리까지 공격 가능하며, 한명이 볼트 공격을 했다면 그 다음 공격은 남은 볼트 차지수만큼 공격하게 된다.
  3. 일명 한계 대미지 체감의 법칙. 한계 대미지 체증의 법칙이 5차지에만 적용되는 치사한 파이어 볼트와는 달리 이쪽에는 차지에 따라서 제대로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