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맨의 등장 초인.
테마곡 공포의 혹성 바르칸
1 프로필
소속 : 악마초인(악마 6기사)
출신 : 남극점(혹은 바르칸 행성)
연령 : 26세
신장 : 252 com
체중 : 420 kg
초인강도 : 500만 파워
2 필살기
악마초인들 중 가장 많은 필살기를 보유하고 있다. 그냥 보면 악마장군의 기술부분을 담당하는 건 더 닌자가 아니라 플래닛맨같아 보일 정도. 반대로 스피드를 담당하는건 플래닛맨보단 닌자가 더 어울려 보인다.
- 플래닛 링
- 허리에 장착 된 토성의 코리를 부메랑처럼 던져서 공격하며 유도 기능이 있다. 일명 '기원참'(気円斬)
- 근육맨과의 경기에서는 헬 더 플래닛 링이라는 상위 기술을 보여주지만 특별한 차이점은 알 수 없다. 애니메이션에서 발광하는 연출이 추가되었다.
- 링 스톤
- 허리에 플래닛 링을 입으로 깨물어 상대에게 무수한 파편을 내뿜는다. 토성의 고리가 작은 얼음과 암석으로 이뤄진 것이 유래
- 플래닛 중력
- 플래닛맨의 몸통의 능력으로 태양계에서 가장 큰 행성인 목성의 중력을 이용해서 상대를 끌어 당긴다
- 영하 피겨 포 넥 락
- 기존의 프로레슬링 기술인 피겨 포 넥 락에 태양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극한의 행성 해왕성과 명왕성의 능력으로 상대를 얼어 붙게 만드는 기술
- 명왕성이 행성후보에서 탈락함으로써 이 기술은 이제 못보는거냐는 팬들의 우려가 많았으나 신근육맨에서 당당히 등장.
사실 신근육맨 시점에서는 명왕성은 아직 행성으로 취급됐으니 상관없는 것 일지도.
- 프로즌 크레셔
- 위 기술에서 연계되는 기술로 니드롭으로 얼어붙은 상대를 산산 조각내는 기술이다.
- 마기 행성직렬(애니메이션:악마의 기술 행성직렬)
- 플래닛맨의 몸을 이루는 행성이 직렬로 배열되어서 상대방을 찌르는 공격
- 마기 그랜드 크로스(애니메이션:악마의 기술 그랜드 크로스)
- 플래닛맨의 몸을 이루는 행성이 그랜드 크로스와 같이 십자 모양으로 배열되어서 상대를 공중으로 발사하여 바디 슬램으로 낙하하는 기술. 게임판에선 십자 모양으로 적을 띄우는것까진 동일하나 이후 상대를 잡아서 바닥으로 던지는 걸로 묘사되며 신근육맨에선 십자 모양 자체로 상대에게 바디 프레스를 날리는 걸로 묘사된다.
- 아폴로 다이나마이트(太陽爆彈)
- 태양과 같은 거대한 불덩어리를 상대에게 던지는 기술
- 마기 안면 플래닛
- 죽은 초인의 얼굴을 플래닛맨의 각 행성 부위에 투영. 해당 부분이 데미지를 입으면 투영된 초인도 데미지를 입는 기술이다. 대적하는 입장에선 동료가 방패가 되는 셈. 다만 해당 부분의 데미지를 막을 수는 없으며 고로 동료 초인의 부상을 감수하고 공격하면 상관없다는 당연하다시피한 약점이 있다.
- 작자의 의도로는 당시 진행을 빨리 끝내고 전개에 큰 충격을 주기 위해서 만든 기술이었지만, 실상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는 플래닛맨의 이미지를 깎아먹고 독자들의 기억에 이 기술만 남게 만들었다(...).
- 플래닛맨의 상징적인 기술이자 안그래도 인기가 없었던 플래닛맨의 인기가 하락하는데 한몫한 기술이기도 하다. 여담이나 초대에서도 신 근육맨에서도 이거만 썼다 하면 패배하는 기묘한 현상(...)을 보였다.
마기 사망 플래닛
- 올림포스 볼케이노
- 상대를 어깨에 백블리커 자세로 들쳐매고 화성에 존재하는 태양계 최대의 화산 올림포스 화산이 플래닛맨의 어깨 화성 부분에서 구현, 볼케이노 화산이 분화되며 상대를 공격하는 기술.
3 초대에서의 행적
애니메이션 성우는 타나카 히데유키. 이명은 은하 악마(Cosmic Devil), 태양계를 지배하는 암흑의 힘이 있다.
본래 리얼 태양계 J 헤비급 챔피언이라는 개인 타이틀을 보유했을 정도의 강호 초인이며 초대의 황금 마스크편 우정의 삭발식!의 권에서 첫 등장.
지옥 순례 No.2 우주 지옥의 수문장이며 악마6기사의 두번째 자객으로 근육맨과 대결. 우주 지옥이란 말에 어울리게 태양계의 행성을 본 뜬 육체가 특징이다. 신에게서 태양계의 11개의 행성[1]을 빼앗았다고 선언하며 그 혹성을 상징하는 부분은 그 혹성의 특징에 따른 기술이 존재한다.
악마장군의 몸이 되었을 경우 악마장군의 스피드를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
처음엔 머리 부분이 지구로 되어있었으나, 사실은 지구처럼 생긴 오버 마스크를 쓰고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고[2] 머리 부분의 진짜 정체는 태양계의 숨겨진 행성 바르칸이였다.[3][4][5]IAU에서 인정하는 행성 후보는 아니라고 한다
정체가 밝혀진 뒤엔 지구만 차지하면 태양계를 완전 정복할 수 있다며 이미 지배하고 있는 행성처럼 지구도 차지하기 위해서 근육맨을 해치우겠다고 선언한다.하지만 근육맨의 고향은 근육성일텐데 아니 그보다 악마장군이 있는데 니가 태양계 정복해서 어쩌겠다고 다채로운 기술로 근육맨을 괴롭히고 마기 안면 플래닛을 사용해서 테리맨, 워즈맨, 브로켄Jr, 캐네디언맨[6], 비빔바[7], 근육마유미, 근육왕비를 자신의 행성마다 투영, 인질로 잡는 비겁한 싸움을 보였고 이 과정에서 근육맨의 주먹에 꿰뚫린 행성에 투영된 초인들의 심장이 꿰뚫어져 사망하게 만들어 정의초인 측을 거의 궤멸시켰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하지만 마지막에는 워즈맨이 자신을 희생하며[8] 플래닛맨의 심장과 같이 자신을 공격하게 유도했고, 데미지를 입은 플래닛맨은 궁지에 몰려 도박으로 플래닛 링으로 공격하지만 근육맨이 플래닛맨의 등뒤로 돌아 들어왔고 유도 기능을 가진 플래닛 링이 자신에게 명중[9], 이후에 근육맨에 블랙홀 스플랙스로 플래닛 링의 구멍에 자신의 몸이 꽂히며 지고 만다.
모든 행성의 특색을 살린 기술을 자랑하는 플래닛맨의 기술은 상당수가 해당 화를 그리는 순간마다 즉흥적으로 나온 아이디어들로 유데 타마고가 이 과정을 힘들어했고 생각보다 인기를 끌지 못해서 마기 안면 플래닛이라는 임팩트가 강한 기술을 사용하게 해서 다음 경기로 빨리 넘어가려고 했다고 한다.
갖가지 기술들로 근육맨을 농락하였으며 그 덕에 상당히 재미있는 초인이었으나, 인기에 의해 희생된 불쌍한 초인.
여담이지만 기술은 당시 유데 타마고의 담당자가 우주에 대한 지식이 풍부해서 기본적인 틀을 제시했다고 한다.
4 신 근육맨에서의 행적
신근육맨에서는 악마장군의 명으로 초인묘지를 습격. 외형이 구작과는 조금 달라졌다. 정크맨에게 완벽5식 페인맨을 맡기고 다른 퍼팩트오리진을 상대하러 간다. 이후 출연이 없다가 정체를 드러낸 완벽 10식 사이코맨 뒤에서 등장.
초인묘지에서 사이코맨의 방에 도착하여[10] 아령은 발견하지 못하였지만 수상한 시공의 일그러짐을 발견. 그것을 통과하니 스페인이었다고 한다.[11] 이후 사이코맨과 대결.[12] 대결이 시작된 이후로는 링스톤을 비롯한 많은 기술을 선보이며 사이코맨의 기술을 전부 흘려보내 일방적인 우위를 점하여 다채로운 기술의 소유주인 사이코맨으로 부터 칭찬을 들었으나 사이코맨의 이그니션 드레스의 목부분을 잡아채 빙점 피겨포 레그록으로 반격해 얼어붙게 만들고 니드롭으로 끝장 내려던 순간 사이코맨의 악력을 조심하라는 버팔로맨의 충고를 무시하고 공격을 가하는 바람에 얼어붙은 상태에서 주먹만 나온 사이코맨에게 무릎을 붙잡혀 오른발을 꺾이고 만다.[13]
이후 얼어붙은 상태서 스피어드레스를 사용하는 사이코맨에게 전신의 혹성부가 당하고 초크슬램을 먹으려던 찰나 사이코맨을 우주지옥으로 끌어들여 공격을 무효화시키고 마기 그랜드 크로스로 사이코맨에게 반격하나 2타 째의 그랜드 크로스를 사용하려던 차에 같은 기술은 자신에게 두번 통하지 않는다며 마그넷 파워로 튕겨나가 공격이 무효화당한다.
결국 최후의 수단으로 사망 플래그인마기 안면 플래닛을 사용하여 사망한 완벽초인들을 투영시키지만... 퍼팩트 오리진인 사이코맨에게 하위집단인 무량대수군에게 우정같은 감정이 있을리가... 결국 완벽초인들과 함께 몸의 행성들이 하나하나 파괴되고 터보맨(목성)만 남은 상태에서 터보맨이 "니가 플래닛맨이냐"라고 질문하자 "그래... 겨우지만"이라고 대답하는 안습함을 보인다. 이후 터보맨이 자신들의 영혼을 모두 모았냐고 묻자 죽은 녀석들은 전부 모았으며 이 기술이 실패할리는 없다고 한다. 허나 터보맨은 그 녀석이 남았다고 한다. 어차피 안 죽은거 독자들은 다 알고 있었다.
그리고 결국 무언가를 말하려던 터보맨도 사이코맨의 거악의 장에 사망하고 본인도 팬텀 캐논에 당해 온몸이 산산조각나 사망. 앞선 스니게이터에 비하면 상당히 허무하다.이후 싱맨도 그렇고 우주와 관련된 녀석들은 블랙홀을 빼면 왠지 허무하게 죽는거 같다.
일단 사이코맨이 마그넷 파워를 사용하기 전까지는 어느정도 대등한 공방을 주고 받았다가 마그넷 파워를 사용하자 완전히 밀려버린걸 보면 순수한 실력 자체는 퍼펙트 오리진과 겨룰 정도는 확실히게 되는 수준이다.
5 여담
인기가 없고 비하인드 스토리도 없어서 그런지[14] 악마 6기사들중 가장 늦게 항목이 만들어 졌다. 안습... 오죽하면 한국에선 플래닛맨이 나오자 악마기사들중 가장 존재감 없다고 불쌍한 녀석 취급받았다...불쌍하면 만들어 줘 스크류 키드:?
- ↑ 태양, 달,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명왕성, 그리고 자신의 얼굴인 바르칸.
그것보다 앞의 두개는 행성이 아니지만 패스. 어느 행성 마법소녀들도 주인공은 달이다. - ↑ 근육맨과의 싸움 도중에 벗겨졌다. 여담이지만 근육맨은 정체를 알기 전까진 "설마 지구까지 악마의 편에 선 거냐"며 놀라고 있었지만 정체가 밝혀지자 "역시 지구가 악마 편을 드는게 이상했어!" 라고 했다.
- ↑ 이 행성이 플래닛맨의 고향별이라는 얘기가 있다.
- ↑ 바르칸이라는 이 행성은 늘 지구의 그늘에 가려져 숨겨져 있던 행성이라는 설정인데, 재미있게도 이것을 살리기 위함인지 플래닛맨은 지구->블랙 바르칸->진정한 바르칸의 순서로 가면을 벗겨냈다.
- ↑ 가끔 달로 오인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문에 신근육맨에서 사이코맨과의 싸움 도중 달덩이라는 소릴 듣고 "내 머리는 달이 아니야!"라는 소릴 했다.
- ↑ 원작 한정.
- ↑ 애니메이션에서는 하라보테
- ↑ 워즈맨이 심장 부분에 있었기 때문. 하지만 근육맨은 자신의 동료들을 공격하는 것을 꺼려했고, 그러자 워즈맨이 "어서! 너와 나의 우정은 껍데기 허울이었나?"라면서 공격하라고 하자 그제서야 공격했다. 나름 명장면
이자 안면 마기 플래닛이 갖는 유일한 가치. - ↑ 애니메이션에서는 플래닛맨이 가지고 있던 황금 마스크가 날아가는 연출이 추가되었다.
- ↑ 참고로 사이코맨의 방이 공개됐는데 봉재인형이 있는 등 상당히 소녀틱하다. 심지어 본인이 모델인듯한 인형도 있다!!!
- ↑ 사이코맨도 그걸 알아채고 버팔로맨에게 지는 척을 하고 스페인으로 이동했다. 참고로 '지면 자결한다.' 는 규칙은 후에 들어온 완벽초인들을 위해 만든 규칙이니 자신은 퍼팩트 오리진중 하나라 지킬필요 없다나...
치사하다하지만 완벽초인이면서 지는 척을 하고 저런 발언을 해서까지 스페인으로 급히 왔다는 것만으로도 이곳에 중요한 것이 숨겨져 있다는 것이다. - ↑ 이때 사이코맨이 완벽초인의 오만한 사상을 말하자 정의초인스러운 대사를 하다가 이 세상은 악마초인들의 것이다!라고 발언해 독자들을 뿜게 만들었다.
거기서 거기잖아이건 악마가 아니라 다크히어로 - ↑ 사실상 이 시점에서 전세가 완전히 역전되었다.
- ↑ 실은 아예 없지는 않다. 의외로 다양한 설정이 있어서 근육맨 부록판에 여러 언급이 있었기는 하다. 다만 한국에 안 알려져 있을뿐... 대표적인 예가 개인 타이틀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