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우 브레이크


Flow break - 붕마진(崩魔陣)

슬레이어즈에 등장하는 마법.

백마법의 일종으로, 상당이 넓은 범위 내의 백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의 효과를 해제한다. 아군과 적군을 가리지 않으므로 사용시 주의가 필요.

상당히 고위의 백마법으로, 리나 인버스, 아멜리아, 서펜트의 나가 등이 주 사용자. 리나 인버스의 경우 소설 6권에서 사용했으며, 서펜트의 나가는 스페셜 8권에서 사용했다. 아멜리아는 TVA 오리지널 에피소드로 이성에게 인기가 없어지는 저주(...)에 걸린 남자를 치료했다. 여기! 내게도 그 주문을!
이 외에도 어느정도 재능이 있고, 슬레이어즈 세계에서의 "결계"에 관한 것을 이해한 사람이라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듯 하다. 여담으로 심지어 스페셜에서는 조무래기였던 마도사 한명도 라그나 블래스트에 자신의 데몬이 공격을 받자 플로우 브레이크로 중화시키는 모습도 보여줬다. 라그나 블래스트가 고위의 주문이라 중화 정도로 그친 것인지, 공격마술은 지울 수 없고 중화만 시키는 것인지 정확한 것은 불명.

쓰기 나름의 유용한 마법으로, 정신세계면에서 소환된 저급 마수들[1]을 소멸시키거나, 다수의 리빙메일을 무력화하거나, 폴리모프한 상대의 원래 모습을 보는 데에도 쓰일 수 있다. 슬레이어즈 NEXT에서는 거대한 육망성으로 이루어진 세일룬 시티의 중심부에서 마젠다에게 사용했을 때는, 무슨 공격마술 같은 성능이 나왔다. 이 때는 중급마족인 마젠다도 못 깨뜨리고 데미지를 입었다. 단, 이건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연출이다.


<주문>
光と地と風の力よ 魔の呪文を今こそ破らん
히카리토치토카제노치카라요 마노쥬몽오이마코소야부랑

빛과 땅과 바람의 힘이여 마의 주문을 지금 깨트려라
  1. 디스 팽의 그림자 용이나 분 가 루임의 섀도우 비스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