羽田小鳩
Kobato Haneda
우리들에게 날개는 없다의 등장인물. 성우는 마타요시 아이
12월 24일생
145cm
72/57/78
1 기본 설정
소큐여학원 부속 1학년 4반. 현재 하네다 타카시의 여동생으로 함께 생활 중.
오토리 나루와는 도서관에서 만난 친구, 나루에 의해 코다 아이와도 나중에 알게 된다.
오토리 나루 루트를 제외한 모든 장에 전부 등장하는 인물이다.
프레츠바 무비에서는 살인적인 귀여움을 과시한다.
오레츠바의 스토리 전개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캐릭터이다.
참고로 오레츠바의 모든 주인공들은 코바토에 대하여 알고있으나, 코바토는 그들에 대하여 잘 모르는 모양. 인사를 하면 "누구?"라는 반응부터 나온다.
2 상세 설정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하네다 요지의 사촌 여동생.
타카시의 DID 증세에 대해 알고 있는 인물이며, 10년간 만나지 못한 요지를 진짜 오빠라고 생각해, 하네다 타카시, 치토세 슈스케, 나리타 하야토에게는 친척 오빠 정도의 적당한 감정으로 대한다. 본편 시점에선 하네다 타카시와 남매로 살고 있지만 오빠인 타카시에게 대면대면하게 대하는 것은 이 때문.
물론 이 세 사람이 겉보기엔 모두 똑같기에 "누구?"라고 물어보는 장면도 꽤 있다.
과거의 사건(하네다 요지 항목 참조)에 의해 실어증을 앓았었고 세개의 인격과 9년을 지내고 있었다.
타카시를 비롯해 요지의 모든 인격은 사실상 코바토를 지키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볼 수 있기에 여동생으로 여기고 있는 타카시는 물론 자신이 다중인격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는 슈스케, 하야토 모두 그녀를 지켜야할 공주님으로 여기고 있다. 그레타가르드 망상을 실제로 믿고 있는 카루라는 아예 그녀를 공주라고 칭하기도.
각 인격마다 취향이 다른 식사를 전부 만들어둬서 준비하는 대인배.
우여곡절 끝에 하네다 요지가 한 사람으로 통합되자 오빠와의 시간을 만끽한다.
별명의 의외로 많은데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별명은 요지가 불러줬던 "폿포".
3 인기
스토리상으로는 진히로인이지만 인기는 그다지.
와타라이 아스카, 타마이즈미 히요코, 오토리 나루 같은 다른 메인 히로인들은 물론 엑스트라로 나오는 친구 킷카와 아키라에게도 밀리는 안습함을 자랑(?)한다.
우리들에게 날개는 없다 After Story 발표 기념 인기투표에선 2010년 4월 30일까지의 결과에서 남녀통합 10위안에도 못들었고, 여전히 엑스트라 수준인 킷카와에게도 밀리고 있다.
이 인기없음은 이젠 하나의 네타거리가 되어 인기투표 페이지에서도 "보통의 모에게임이라면 인기 상위권일텐데 이젠 싫다 이 게임."라는 코멘트가 달리기도 하고, After Story를 처음 시작할 때 나오는 오레츠바 히로인즈의 코너에서도 오토리 나루가 "어떤 의미에선 오레츠바의 진히로인이기도 하고.", "그런데 인기는..."하는 대사를 하기도 한다.
심지어 2010년 8/27~9/30까지의 제 5차 인기투표용 그림에서는 메인히로인들중에서 유일하게 짤리고 그 빈자리에는 서브히로인인 하야시다 미사키가 들어갔다(...)본격_진히로인의_굴욕
그런데 어쩌면 동정표를 위한 전략일지도... 그건 그것대로 불쌍하지만
이제는 아예 라디오에서 마저도 인기를 올리겠다고 마타요시 아이가 하루동안 코너를 만들기도 했다(...)
그리고 After Story에는 카루라를 진정시키기 위한 대사였던 "세상에 평화만이 가득하길"이라는 대사가 개그대사로 전락해버렸다(...)
그리고 드라마CD에는 "얏타네(やったね)"라는 개그기믹이 있다. [1]
- ↑ 이 기믹은 After Story의 그 이후의 요지 시나리오 막판에 살짝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