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카와 유사쿠

프로필
mega-rg-yuusaku.jpg
이름早川 裕作
(はやかわ ゆうさく)
현지화명유식[1]
성별남성
연령25세
소속I.N.E.T
주요 출연작전자전대 메가레인저
인물 유형조력자, 히어로
변신체메가실버, 네지실버[2]
첫 등장독주! 은색의 뉴페이스
(전자전대 메가레인저 에피소드 24)
배우카나이 시게루[3][4]
?width=200
다테 켄타엔도 코이치로나미키 슌죠가사키 치사토이마무라 미쿠하야카와 유사쿠
슈퍼전대 시리즈의 신전사
제19작 초력전대 오레인저~제21작 전자전대 메가레인저~제24작 미래전대 타임레인저
리키하야카와 유사쿠타키자와 나오토

전자전대 메가레인저의 6번째 전사인 메가실버겸 네지실버로 변신하는 사람. 슈퍼전대 시리즈 사상 첫 실버 전사이다.

I.N.E.T의 연구요원이며, 메가 보이저를 만들었고, 또한 자기 메카인 메가 윙거도 직접 제작했다.[5] 메가레인저 슈츠제작에도 참여한것으로 보아 20대 초반부터 I-NET의 제작에 참여한 것으로 보인다.

뛰어난 능력을 가졌지만 언동이 가벼워 강직한 성격의 엔도 코이치로와 자주 부딪친다. 훗날우메모리 겐타의 선배 격 인물. 해당 극의 다른 서포터 격 인물들이 꽤나 믿음직스럽고 어른스러운데 반해 이 쪽은 천재이면서도 얼빠진 인간형. 자아도취도 심하다. 그래도 메가레인저 멤버들 중 유일하게 '성인'이다 보니 고교생인 다른 멤버들의 믿음직한 큰 형&오빠 포지션도 맡기도 하고, 쿠보타 박사나 다른 I-NET 대원들은 차마 하지 못하는 말을 서슴없이 해버리는 등 무책임해보여도 어른은 어른이라는 매력을 보여주는 캐릭터.설마 이 사람의 선배?

처음에 변신했을 때는 메가 실버가 모든 메가레인저 슈츠(레드 블루 블랙 옐로 핑크)의 프로토타입인지라 2분 30초(150초)라는 시간제한이 있었으나[6] 이후에 슈츠를 개량해서 그 시간제한은 없어졌다. 대신 전반적인 능력은 상대적으로 저하되었다. 그래도 강한건 변함없어서 극중 내내 메가레인저의 히든 카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41화에서는 사전전대 네지레인저의 멤버인 네지실버로 변장하기도 했다.[7]

여담으로 요리를 매우 잘한다.[8] 덤으로 이 사람이 만든 요리는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찐대나 뭐래나...[9]

메가실버로 변신하는 도구는 케이타이저,[10] 전용 무기는 실버 블레이저.

여담이지만, 파워 다운이 거의 없는 신전사 중 1인이다. 3단계 파워업한 유간데를 가볍게 제압하고 메가레인저 5인이 덤벼도 이기지 못한 네지레수를 혼자서 이기는 등 개인전투력은 절륜한 수준.[11]
  1. 파워레인저 퍼팩트 대백과 한정
  2. 사실 변장한거다. 사전전대 네지레인저 항목 참조
  3. 생년월일은 1968년 10월 18일.
  4. 메탈히어로 시리즈중갑 B 파이터에서 카타기리 다이사쿠(지스태크) 역을 맡은 바 있다. 한편으로 2011년 4월 24일 지방선거에서 도쿄 도 에도가와 구 의원에 출마해 당선되었으며 당적은 일본 민주당.
  5. 사실은 메가 보이저의 제작 예산의 일부를 빼돌려서 몰래 만들었다공금횡령. 그 때문에 쿠보다 박사는 이 기체가 등장하자 무진장 당황했다.(...)
  6. 그것 때문에 네지레수(獸)를 쓰러트린 후, 승리 포즈를 잡자마자 슈츠가 풀리는 장면이 나왔었다.
  7. 이건 네지레인저를 혼란시키려는 작전이었다.
  8. 이걸로 적 네지레수를 유인해서 처리하는 에피소드가 있다.
  9. From 다테 켄타
  10. 슈퍼전대 시리즈 역사상 최초의 휴대폰 형 변신아이템이다.
  11. 신전사의 급격한 파워다운이 이루어지는 것은 가오 실버를 필두로 한 밀레니엄 전대 이후의 이야기이다. 그 전 작품의 신전사들은 파워 다운이 거의 없거나 낙차폭이 적은 편이며, 그 중에서도 성수전대 긴가맨흑기사 휴우가와 메가 실버는 처음의 포스를 거의 끝까지 이어간다고 봐도 좋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