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하이데마리 W. 슈나우퍼/haidi Schnaufer.jpg
Heidemarie W. Schnaufer
ハイデマリー w. シュナウファー
- 상위 항목 : 스트라이크 위치즈/등장인물
1945년 시점 프로필
나이 : 16세
신장 : 158cm
생일 : 2월 16일
통칭 : 생 트롱의 환영
출신 : 제정 카를스란트
소속 : 카를스란트 공군 제1야간전투항공단 제4 비행대
계급 : 소령
사용무기 : MG42S, MG151/20
고유마법 : 야간시능력
사역마 : 흰매(Falco rusticolus)[1]
스트라이크 위치즈 "Next World Witches"의 등장인물. 성우는 우에다 카나
모티브: 2차대전 당시 독일 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야간전 격추 에이스인 하인츠 볼프강 슈나우퍼(격추수 121)
카를스란트 최강의 나이트 위치(Night Witch, Nachthexe)로 1944년말 시점에서 100기에 가까운 격추수 전부 야간 전투에 의한 것으로 나이트 위치로서 필수인 레이더- 마도침과 별빛으로 어두운 곳을 간파하는 암시 능력을 가진다. 유년기에는 암시 능력을 제어하지 못하고, 항상 어슴푸레한 집 안에서 생활했었지만 10살에 위치 양성 기관에 편입되어 능력 제어방법을 배우면서, 나이트 위치로서의 재능을 개화시켰다.
야간전시 능력의 폭주는 사라졌지만, 그전에 이미 손상된 시신경은 마법 치료를 통해서도 회복하지 않았기에 안경을 항상 쓰고있다. 유년기때의 생활 환경의 반동때문인지, 같은 세대의 친구를 원하는 것이 매우 강하고, 특히 동료들인 나이트 위치에 대해 그 경향이 강하다.
1기 히메우타CD 2권에서 사냐에게 편지[2]를 보낸 적이 있다. 당시 계급은 대위.
TVA 1기와 2기 사이에 있었던 "유령 위치" 사건의 한 축(그대와 이어지는 하늘). 이후 나이트 위치로서 격추수 100을 달성해 소령으로 진급, 카를스란트의 최연소 전투항공단 사령관이 된다.
스트라이크 위치스 극장판 초반부터 출연. 미나와 함께 벨기카 생 트롱 기지[3]에서 근무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야간정찰 중 네우로이와 단독 조우, 통신장애 속에서도 멋진 곡예비행을 하며 홀로 격파해냈다.[4]
극장판 후반부 제501통합전투항공단 STRIKE WITCHES가 재결성 되는 자리에 함께 했기에 501에 전속했다는 오해도 받지만 그 자리에 있었던 것은 어디까지나 생 트롱 기지의 일원으로 기지의 사령관인 미나와 함께 있었던 것이지 501에 전속한 것은 아니다. 극장판 이후 시점의 히메고에 CD의 인터뷰를 들으면 501이 재결성되었으니 자신도 원대[5]로 복귀할꺼라는 이야기가 나온다.
극장판 소설에서 밝혀진 내용으로는 사냐가 부러움의 대상이라는 것이 있다. 이유는 가슴이 작아서 전투하기 편하기 때문, 전투 중 가슴으로 인해 힘든 부분이 묘사된다.
참고로 극장판에서 콧노래로 부르는 노래는 보불전쟁과 제1차 세계대전에서 불려졌던 Die Wacht am Rhein(라인 강의 수비). 우에다 카나가 부른 일본어 버전이 극장판 OST에 수록되어 있다. 링크- ↑ 시마다 후미카네의 말에 의하면, 새 사역마를 가진 위치는 공중능력이 다른 이들에 비해 월등하다고 함
- ↑ 정확히는 라디오 QSL카드
- ↑ 현실 세계의 벨기에에는 생 트론이라는 지명은 없다. 다만 신트 트루이덴이라는 지역이 있으며, 생 트론은 이 지역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된다.
- ↑ 설정 보면 이건 좀 흠좀무한 짓이다. 나이트 위치는 소수만으로 장거리 정찰을 하기 때문에 운동성보다는 장거리를 날라갈 수 있는 기동력과 속도에 중점을 둔 스트라이크 유닛을 쓴다. 그리고 단독정찰 중 네우로이와 조우했다면 보고한 후 속도를 활용해 재빨리 튄 다음 동료 위치들과 같이 싸우는 게 원칙. 극장판 초반에 보여준 곡예비행은 좀 심하게 말해서 폭격기가 곡예비행하면서 적을 격추했다고 말할 수 있다. 과연 나이트 위치 에이스...
- ↑ 카를스란트 공국 제1야간전투항공단 제4비행대. 사령관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