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BL 만화가 나카무라 슌기쿠의 단권 만화와 이를 토대로 제작한 드라마 CD, 애니메이션, 그리고 해당 작품에 등장하는 인형의 이름이다.
나카무라 슌기쿠의 히트작 순정 로맨티카나 세계 제일의 첫사랑과 달리 다소 어두운 분위기에 애틋한 사랑을 담은 작품이다.
2 만화
나카무라 슌기쿠가 BE×BOY GOLD 2003년 8월호, 2004년 6월~10월 호에 연재한 단편만화 시리즈에 신작이 추가 수록되어 2005년 3월에 발행된 BL 만화. 비슷한 시대와 설정, 등장인물을 공유하는 옴니버스 만화 세 편으로 이루어져 있다. 2014년 8월 말에 발행되는 여성향 만화 잡지 '에메랄드'에서 위 만화가 재수록된다고 한다.
3 드라마 CD
동명 만화를 바탕으로 마린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드라마 CD.
4 애니메이션
공식 홈페이지
동명 만화를 바탕으로 스튜디오 딘에서 제작이 결정된 애니메이션.
2015년 1월 28일 OVA 4화까지 나와 완결되었다.
4.1 주제가
- 〈syncretism〉 노래 : Annabel
5 등장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성우는 드라마 CD/애니메이션 순서로 기재.
- 이즈미 코타로(和泉小太郎)
- CV. 후쿠야마 준/오카모토 노부히코[1]
- 명문 이즈미 가문의 16대 당주로 18세. 당주 직책에 어울리지 않게 어린 시절부터 공부를 싫어하고 철이 없는 성격이라 늘 하즈키에게 잔소리를 들었다. 8살 때 하이브리드 차일드인 하즈키를 우연히 주워 온 이후, 집안 사람들이나 고용인이 하즈키를 몰래 버려도 하즈키가 아니면 안 된다면서 늘 그를 다시 찾아오며 키웠다. 하즈키의 수명이 곧 끝난다는 사실을 알고 그를 살리기 위해 쿠로다를 찾아가고 쿠로다에게 속아 존재하지도 않는 물건조차 온 힘을 다해 찾으려 한다. 결국 하즈키가 움직임을 멈추고 이후 1년간 그를 잊기 위해 노력하지만 쿠로다가 고쳐 보내준 하즈키와 재회한다.
- 하즈키(葉月)
- CV. 토리우미 코스케[2]/히라카와 다이스케
- 코타로가 8살 때 주워온 이후 10년 동안 함께 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차일드. 코타로에게 큰 애정과 신뢰를 가지고 있으나, 철이 없고 게으름 피우는 것을 늘 걱정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차일드 시리즈 중에서도 초기 타입이기 때문에 성능이 그리 좋지 않아 성장이 매우 느렸다. 현재는 온전하고 유능한 성인 남자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움직일 수 있게 되기까지 5년, 단어를 말할 수 있게 되기까지 1년 반이 걸렸다고 하며, 그 때문에 이즈미 가문 사람들이 세 번이나 하즈키를 버렸지만 코타로는 그때마다 다시 찾아왔다고. 초기 타입이기 때문에 수명도 길지 않아 몸에 이상을 보이기 시작했고, 고치기 위해 데려간 쿠로다에게는 곧 움직일 수 없게 된다는 사실을 들었지만 동요하지 않고 침착하게 사실을 받아들인다. 그러나 1년 후 쿠로다가 그를 수리했고, 쿠로다가 보낸 대금 청구서를 가지고 코타로를 찾아간다.
- 세야 이치(瀬谷壱)
- CV. 스와베 준이치/키무라 료헤이
- 전쟁 이후 은거하고 있는 무인으로, 유즈의 주인. 쿠로다와는 어린 시절부터 전쟁까지 함께 한 오랜 친구이다. 자신이 참여한 전쟁에서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죄책감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조금이라도 갚기 위해 전쟁 피해자들을 아낌없이 돕고 있기 때문에 고용인이나 마을 주민들에게도 존경을 받고 있다. 하이브리드 차일드인 유즈를 아끼고 상냥하게 대해주고 있으나, 유즈에게 자신의 죄책감이나 고충을 털어놓으려 하지 않고 홀로 괴로워하다가 전쟁에서의 일로 그에게 원한을 가지고 있던 자객의 습격으로 실명한 후에는 고통을 유즈와 함께 나누게 된다.
- 유즈(ゆず)
- CV. 미야타 코우키/요나가 츠바사
- 세야가 기르고 있는 하이브리드 차일드. 어린 소년의 모습이며, 세야가 늘 다정하게만 대해주고 아름다운 것만 보여주려 했기 때문에 알고 있는 감정이 적다. 좋아하는 음식은 카스테라. 세야가 정원에서 홀로 괴로워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빨리 자라서 세야의 힘이 되고 싶어하지만 어떻게 하면 빨리 자랄 수 있는지 잘 모르기 때문에 종종 엉뚱한 짓으로 세야를 웃기곤 한다. 좀 더 성장한 소년의 모습이 된 후 이전에 입던 옷이 맞지 않아 세야와 함께 새 옷을 지으러 양장점에 가던 길에 자객의 습격을 받아 세야가 실명하게 되고, 유즈를 쿠로다에게 돌려보내 좋은 새 주인을 만나게 해주려던 세야를 설득해서 그의 곁에 남는다. 이전과 달리 다정한 것과 아름다운 것 이외의 감정도 세야에게서 받게 된 이후 완전한 성인 남자의 모습으로 자라서 세야의 고통을 함께 나누게 된다.
- 쿠로다(黒田)
- CV. 이노우에 카즈히코[7]/오노 유키
- 하이브리드 차일드 시리즈를 만든 인형사. 하즈키를 고치기 위해 필사적이 돼 있는 코타로에게 일부러 존재하지도 않는 약을 알려주고 시험하는 짓궂은 면이 있다. 세야, 츠키시마와는 어린 시절부터 친구였으며 원래는 무관이었으나 전쟁 이후 인형사가 되었다. 어린 시절부터 츠키시마를 좋아하면서도 마음을 전하지 못 하고 있었는데, 츠키시마가 할복하기 전날 서로 좋아하고 있었다는 것을 확인하고 이별을 한다. 이후 츠키시마에 관한 것을 잊으려고 노력하며 하이브리드 차일드 제작에 몰두하게 되는데, 가장 첫 번째로 완성한 하이브리드 차일드가 츠키시마가 살아있던 시절과 똑같은 말을 하며 자신에게 꽃가지를 꺾어주는 걸 보고 츠키시마를 그리워하는 자신의 감정을 하이브리드 차일드가 받아들였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 츠키시마(月島)
- CV. 미도리카와 히카루[8]/마츠오카 요시츠구
- 쿠로다와 세야의 소꿉친구로, 이야기가 시작하는 시점에서는 이미 사망한 이후이다. 다른 둘에 비해 신분 높은 가신 집안의 후계자였으나 그에 개의치 않고 두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쿠로다를 연모하고 있었다. 평소 쿠로다에게는 마음을 표현하지 못 하고 퉁명스러운 태도를 취하며 간접적으로 그 마음을 드러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꽃가지를 꺾어서 쿠로다에게 준 것. 소꿉친구 세 사람이 모두 휘말린 전쟁에서 신분 상의 위치 때문에 상관의 실수에 책임을 지고 할복해야 하는 처지가 되었는데, 그 전날 밤에서야 쿠로다와 서로 좋아했다는 것을 확인하고 이별을 한 후 할복하여 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