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 학자, 그리고 신사
1 개요
Sir Hammerlock. 보더랜드 시리즈의 등장인물. 판도라의 토착동물들을 연구하는 동물학자이다. 사냥이 취미인 점도 그렇고 복장 등으로 보아 빅토리아 시대 영국 신사가 모티브인듯 하다.
판도라 토박이가 아닌 헤르메스라는 타행성 출신. 가족관계로는 누나 오렐리아 해머록이 있다.
2 행적
2.1 보더랜드 2
보더랜드 2에서 클랩트랩 이후로 처음 조우하는 NPC. Southern Shelf에 위치한 유령 마을인 Liar's Berg의 거주민으로 볼트 헌터가 도착했을때는 리퍼 클랜 밴디트들의 습격으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처해있었다. 밴디트들을 모두 처리하면 클랩트랩의 눈을 고쳐주고 몇가지 사이드 미션을 준다. 플레이어가 캡틴 플린트를 처치하고 생츄어리로 이동하면 해머록 경 역시 생츄어리로 장소를 옮긴다.
한쪽 팔과 다리에 의수와 의족을 차고 있는데, The Highlands - Outwash에 서식하는 거대한 쓰레셔인 'Old Slappy'에게 공격당해 잃어버렸기 때문.
동물학에 관심이 많아서 주로 여러 동물들과 관련된 퀘스트를 준다. 나름 신사적인 태도와 학식적인 말투, 그리고 클랩트랩에 대한 유저의 느낌을 혹은 살의를 가장 잘 이해해준다. 이 사람의 퀘스트를 따라가다 보면 판도라 행성 곳곳에 널린 사건 로그를 줍거나 다양한 생물의 샘플을 수집하는 등의, 귀찮지만 스토리상의 쏠쏠한 재미를 주는 탓에 세계관에 흥미가 있는 유저에게는 반가운 존재. 3번째 DLC인 대사냥 대회에서도 주력으로 활약해 주신다. 게다가 은근히 야한 농담도 하는데, "여정에 동참해줘서 고맙소. 내 오른손은 무쇠로 되어있으니 대부분의 남자들이 혼자서 하는 것을 하기엔 좀 그렇지 않소? 푸하하 농담이 너무 야했나? 뭐 어떻소?" 란다.ㄷ, 대ㄸ...
여기까지만 보면 완벽한 중년 아저씨겠지만 단 한 가지 꺼려할만한 비밀이 있으니, 이분은 동성애자이시다. Stalker of Stalkers 퀘스트에서 전남친 태거트의 일기를 모아오라는 퀘스트를 내린다. 그 목적이 자신의 백과사전에 쓰게 태거트가 남긴 스토커들에 대한 정보를 표절하려고(...)인데 저 정보란게 정말이지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었다.
클랩트랩 말로는 해머록과 자신의 관계는 실과 바늘과 같은 친한 관계라고 하지만 리퍼 클랜이 마을을 습격한 상황에서 클랩트랩까지 찾아왔을때 이를 설상가상(...)으로 여겼다.
발렌타이 데이 DLC에서 게이지가 해머록 경을 좋아하고 있는 것 같다?!이룰수 없는 사랑 부활절 DLC에서는 정체불명의 생명체에게 납치까지 당해버린다. 붙잡힌 히로인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보더랜드 2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