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공신

(허리케인 메가조드에서 넘어옴)
인풍전대 허리케인저 주역 메카
선풍신굉뢰신천공신리볼버 맘모스

Prns-zd-samuraistarchopper.jpg Prns-zd-samuraistarmegazord.jpg

1 소개

슈퍼전대 시리즈의 신전사의 메카
제25작 백수전대 가오레인저~제26작 인풍전대 허리케인저~제27작 폭룡전대 아바레인저
가오 헌터천공신키라오
코어 머신합체(변형)
천공신천공신

인풍전대 허리케인저의 주역 3호 메카. 파워레인저 닌자스톰에서의 명칭은 사무라이 스타 메가조드. 파워레인저 퍼펙트 대백과에서의 명칭은 크로스 킹.

극 중 분류로는 '카라쿠리 거인(기계 거인)'이라고 불린다. 중반부 23화에서 첫 등장. 어지간히 오랫동안 처박혀 있었던 탓인지 콕핏에는 먼지가 수북이 쌓여있고 거미줄이 잔뜩 끼어있었다. 그런데도 제대로 된 정비를 하지 않고서 괴인을 관광보내는게 용하다. 다연장 로켓 '천공 런처'를 주무장으로 삼는 공격 헬리콥터와 인간형의 두 가지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으며 체공도 가능하다. 꼬리 날개는 없으며 양 발이 보조 로터를 대신한다. 인간형으로 변실했을 때 가슴이 되는 메인 로터도 후덜덜한데, 이걸로는 땅을 가르면서 적을 썰어버리는 것도 가능하고, 부메랑처럼 써서 적을 공격하기도 하면서, 헬리콥터한테는 불가능한 급기동으로 적의 공격을 피하는 등 이래저래 모양만 헬기인 존재.

선풍신과는 허리켄 돌핀 대신에 오른팔로 합체한 천공선풍신,[1] 굉뢰신의 등 부분에 도킹해서 천공굉뢰신,[2] 트라이 콘돌을 불러내서 천뢰선풍신으로, 굉뢰선풍신의 오른팔에 붙어서 천공 굉뢰선풍신으로 합체한다.

46화에서는 슈리켄저오보로의 합작으로 무려 2대의 양산형이 등장하지만[3] 이게 어딘가 날림공사로 만들어졌는지 필살기를 쓴 직후에 회로가 오버히트해서 선풍신과 굉뢰신도 같이 맛이 가게 만들었다.


잇코 : 응? 뭐야?
슈리켄저 : What!?
고젠 : 오보로. 저건 어떻게 된 일이냐...?
오보로 : 그게 말입니다... 아무래도 너무 급하게 만든 것 같네예...
무겐사이  : 으이그... 그러게 제대로 만들고 보냈어야지!

3대의 카라쿠리 거인 중에서 가장 먼저 퇴장한 기체. 사타라쿠라와 자폭했으며 아바레인저 vs 허리케인저에서도 등장하지 않았다.

새모양인데다가 이름이 천공신이란 점이 뒤에 나온 슈리켄저 정체 떡밥과 묘하게 어울린다.

필살기는 '궁극오의 스핀 비 난폭하게 쏘기'.

2 천공선풍신

NSH-Tenkuu_Senpujin.png

3 천공굉뢰신

NSH-Tenkuu_Gouraijin.png

4 천공굉뢰선풍신

Hari_vs_gao.jpg

5 천뢰선풍신

Prns-zd-hurricanemegazord.jpg

슈퍼전대 시리즈의 그레이트 합체메카
제24작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제26작 인풍전대 허리케인저~제27작 폭룡전대 아바레인저
타임 로보 섀도우 알파&베타천뢰선풍신오오 아바렌오
슈퍼전대 시리즈의 극장판 등장메카
극장판 백수전대 가오레인저 - 화산 포효하다~인풍전대 허리케인저 슈슛토 THE MOVIE~폭룡전대 아바레인저 DELUXE 아바레섬머는 킨킨중!
가오 나이트천뢰선풍신바쿠렌오&키라 아바렌오
코어 머신몸통강화합체(변형)
허리케인 팔콘허리케인 레온고우라이 비틀+고우라이 스태그+천공신+트라이 콘돌천뢰선풍신

인풍전대 허리케인저의 궁극 합체 메카. 파워레인저 닌자스톰에서의 명칭은 허리케인 메가조드. 파워레인저 퍼펙트 대백과에서의 명칭은 크로스 썬더 허리케인킹.

선풍신, 굉뢰신, 천공신이 트라이 콘돌을 통해 합체한 형태. 합체 구호는 '은하초월 3신합체'. TV판에서는 37화에서 첫 등장했지만 실제 첫 등장[4]은 극장판에서 이루어졌다. 3대의 카라쿠리 거인이 모두 합체한 만큼 능력 면에서는 굉뢰선풍신을 상회한다. 참고로 합체에서 제외된 건 허리케인 레온의 머리 부분과 허리케인 돌핀, 고우라이 비틀의 머리 부분.[5]

무장은 상반신 부분에서 떼어낸 십자 형태의 크로스 블레이드를 사용하며 천둥 질풍참이라는 기술을 사용한다. 방어 기술로는 크로스 블레이드를 45도로 회전시켜 방어막을 생성시키는 더블 크로스 포메이션이 있다. 마무리는 체내의 모든 회전반을 고속 가동하여 모든 에너지를 상반신의 로터에 집중, 회전시켜 강렬한 회오리바람으로 적을 날려버리는 절대 궁극오의 얼티머 스톰. 허리케인저와 고우라이저, 슈리케인저 등 6명이 우주 통일 닌자류로서 힘을 모두 합쳐 발동하는 최강의 기술이자 얼티머 스톰의 강화판인 얼티머 스톰 맥시멈이 있다.

6 카라쿠리 무장

시노비 메달을 사용하여 흉곽에 카라쿠리 볼이 생성, 이를 사출하여 다양한 무기로 무장한다. 다만 백수전대 가오레인저처럼 팔이나 다리를 떼지는 않고, 거의 대부분 휴대무장으로 손에 쥐고 사용한다

7 카라쿠리 볼 10호 : 스핀 벌

Sphere-10.gif

8 카라쿠리 볼 12호 : 거미를 잡아

Sphere-12.gif

9 카라쿠리 볼 15호 : 트라이 모서리

10 트라이 콘돌

Sphere-151617.gif
  1. 파워레인저 닌자스톰에서의 명칭은 "사무라이 스톰 메가조드."
  2. 파워레인저 닌자스톰에서의 명칭은 "사무라이 썬더 메가조드."
  3. 그래서 천공선풍신과 천공굉뢰신, 천공신이 동시에 존재했다.
  4. 정확히는 선행 등장. TV판에 나온 트라이 콘돌은 극장판에 나온 그것의 레플리카다.
  5. 해당 부분은 굉뢰선풍신으로의 합체 때 양 어깨의 포대가 되는데, 허리케인 돌핀의 개틀링과 허리케인 레오의 사자갈기가 완벽한 톱니를 이루어 연동되는 굉뢰선풍신과는 달리, 천뢰선풍신으로 합체 시엔 천공신의 거대한 로터가 어깨 너머로 튀어나오다 보니 로터와 포대의 동시 장착이 불가능하다. 카라쿠리 볼 같은 특수 무장도 아니고, 구성원의 메인 메카 한대가 아예 합체에서 제외되는 아쉬운 합체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