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비크래셔

공식 일러스트
남성여성
우주 전쟁의 비밀 병기!

1 설명

거대한 헤비런쳐를 무기로 유탄을 발사하여 적을 연속 공격하는데에 특화된 용병이다.[1] 육중한 몸집에 걸맞게 공격할 때의 위압감이 보통이 아닌 용병으로, 그 위압감 만큼이나 데미지와 타격할 때의 소리가 상당하다. 하지만 이동속도, 공격속도가 느리며, 의외로 맷집은 썩 믿을 만한 수준이 못 되기 때문에 빠른 적을 만난다면 고전을 면치 못한다. 그러나 기본기의 연계가 뛰어나고 그 뛰어난 연계의 한방 한방이 뼛속까지 아프기 때문에 잘 쓸 자신이 있다면 그 어떤 용병보다 강캐가 될 수 있다. 사족이지만 고급장비 디자인이 굉장히 성의없다. 라기보단 기본장비에 색깔만 칠한 형태. 그래도 록스타 이후의 고급장비가 원판이랑 똑같이 생겼다는 것을 감안하면 양반이다.[2] 100레벨 칭호는 '무자비한 폭격자'이다.

2 기본기

  • DDD : 전방으로 짧은 을 세 번 쏘는 평타. 막타는 2회 공격 판정에 적을 넘어뜨리며, 로스트사가 최초 원거리 판정의 평타다. 포로가 된 아군이 맘에 안든다면 이걸로 드랍시키자. 1타가 경직이라서 점공 등의 공격을 쓴 뒤 때리면 적이 살짝 뜬다.
  • D꾹 : 유탄 발사 모드 전환. D키를 떼면 해제된다. 처음 발사하는 유탄은 반드시 오른손에서 나간다. 유탄 모드에서는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좌우의 헤비런쳐에서 한 발씩 유탄[3]을 연사한다. 발사되는 방향은 유탄 모드를 시작했을 때의 시선으로 고정되며, 방향을 바꾸려면 한번 유탄 모드를 해제해야 한다. 대시 또는 점프로 캔슬할 수 있다. 이동속도 육성이 어느정도 돼 있고, 헤비를 능숙하게 쓸 수 있다면 이걸로 무한콤보가 가능하다.
  • A D : 헤비런쳐로 땅을 내리찍는 점프 공격. 대공 판정은 없으며, 오직 땅에만 데미지 판정이 있어 넘어진 적을 타격한다. 직후 평타를 날리면 상대가 공중으로 떠서 모두 확정타다.
  • A꾹 D : 헤비런쳐로 땅을 강하게 내리찍는 점프 공격. 로스트사가 최초의 하이점프 공격이다. 마찬가지로 넘어진 적을 타격하며, 서 있는 적은 넘어뜨린다. 2히트 판정이다.
  • 대시 D : 짧은 거리를 대시하여 헤비런쳐로 적을 띄우는 대시 확장 공격. 2히트 판정이다.

3 스킬

3.1 블릿츠

유탄 발사 모드로 전환하고 연속으로 8발의 유탄을 발사한다. 이 유탄은 보통 유탄의 두배의 사거리를 지녔으며, 폭발 반경이 조금 넓다. 스킬 커맨드 재입력으로 캔슬 할 수 있다.

3.2 크래쉬

몸으로 적을 들이 받아 그로기 상태로 만든다. 로스트사가 최초의 그로기 효과 스킬이다. 뭐 이렇게 최초가 많아 들이 받힌 적은 그로기 상태로 쓰러져서 한동안 일어나지 못하기에 유탄을 잔뜩 먹이면 된다. 공중에서 쓸 수 있다.
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드랍존으로 몸을 간지나게 던지게 된다...

3.3 전자보호막

일정 시간동안 적의 일반 공격을 보호하는 보호막을 몸에 두른다. 이 보호막은 적의 방어파괴 공격 이외의 모든 공격을 무시하며[4] 방어파괴 효과가 없다면 스킬도 무시한다. 로스트사가 최초의 피격 효과 무시 버프 스킬이다. 원래는 쓰러지면 취소됐지만 최근에는 쓰러저도 유지된다!

3.4 탄도미사일

등 뒤에서 수 발의 유도미사일을 발사해 주변의 적을 공격한다. 초기에는 유도무기 주제에 긴 사거리에 넓디넓은 인식범위, 빠른 탄속으로 단박에 사기스킬로 발돋움했으나 계속된 너프로 인해 사정거리ㆍ인식범위가 좁아져 썩 도움이 되지는 않는 스킬이다. 한가지 다행인건 누운 적도 인식한다는 점. 폭발형이라 그런지 자신도 대미지를 입는다.
  1. 대규모 패치 이후 등장한 벨런스파괴의 시작이다.
  2. 적어도 헤비크래셔 고급장비가 색깔놀이지만, 그래도 무기(헤비런처)는 키로프 비행선 마냥 얼굴이 그려져 있고, 탄도미사일은 탄두에 반짝임이 있다.
  3. 넘어진 적도 타격해 살짝 띄운다.
  4. 경직도 안입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