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란

%c4%b3%b8%af%bc%d2%b0%b3_%c7%ec%c0%cc%b6%f5_v01.jpg


그라나도 에스파다영입 가능 NPC.

성우한국이용신들어보기
일본미나가와 준코들어보기

1 설명

키엘체의 주점 빨간모자의 마담으로 키엘체의 브리스티아 정규군과 블러드 네이비의 군인들을 상대해주고 있다. 하지만 진정한 정체는 브리스티아 독립군의 일원으로, 그레이스 베르넬리와 사관학교 시절 동기이자 정보부에서 활동한 전우. 다만 유니크 아티팩트가 그레이스의 사진일[1] 정도로 그레이스를 매우 좋아하는 헤이란과는 달리, 그레이스는 헤이란이라면 질색한다. 헤이란 특유의 마이페이스에 휘말려서 좋은 꼴을 본 기억이 없기 때문.
이런 관계는 헤이란 영입 퀘스트를 진행하면 잘 나타나는데, 죽는 한이 있더라도 지키겠다는둥 헤이란은 거의 백합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그레이스에게 애정을 보이지만, 개척 가문에 들어오겠다고 떼를 쓰는 헤이란을 보고 그레이스는 충공깽이라는 반응을 보인다.

2 상세

민첩체력기술지능감각합계추천 투자스탯착용 방어구포지션캐릭터 버프
607060605040340코트(머스킷티어)원거리/디버프PC에게 피해 감소 Lv 1
캐릭터 소개과거 브리스티아 정규군 장교였으나 현재는 브리스티아에서 가장 화려한 고급 살롱 '빨간 모자'의 마담으로 위장 취업 중이다. 느긋하고 여유가 넘치는 성격이라 여러 손님의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다.
캐릭터 카드브리스티아의 가장 화려한 빨간 주점의 마스터인 [헤이란]의 캐릭터 카드.
사용 가능한 스탠스무기습득 방법
노멀베어 너클맨손기본 습득
버터플라이 대거[2]단검
익스퍼트팜므 파탈[3]단검+단검
고유 스킬대거 폴리쉬
칼날을 연마하여 일반 공격시 공격의 히트 수 만큼 적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입힌다.

자상 디버프는 10레벨까지 중첩이 가능하며 상대방이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게된다. 라셀의 부패나 브루니의 페이탈 블루스와도 유사한 개념의 디버프이며 11레벨에서 +1공등이 추가된다.

3 성능

단검을 쓰지만 근접 딜러 캐릭터가 아니다. 쌍수로 단검을 날려 원거리 공격을 하며, 스탯도 힘에 투자하지만 엄연히 사격캐릭터다. 사격캐릭터만 유효한 케스의 직업스킬 건 마스터, 베르넬리의 마크스맨쉽 등 버프가 걸린다. 무한탄창탄환이 들지 않기에 처음 등장 시에는 새로운 쩔의 강자가 등장하는가 싶었지만, 곧이어 모든 베테랑 이하 스탠스의 탄환 소모가 없어지게 되어 쩔은 여전히 목숨 바쳐 지키고 싶은 그녀가 킹왕짱이다.

공속이 빠른 대신 단검의 공격력이 한계가 있는지라 디버프 셔틀로나 쓸 정도이다. 그대신 크리티컬 확률이 기본적으로 높고, 인핸스 버프까지 합하면 크레세멘토 장비로도 크리티컬 확률이 70은 기본으로 넘어간다. 100을 만들수도 있다!

자가 버프를 통해 평타로 디버프 자상을 걸 수 있다. 자상에 걸린 적은 서서히 HP가 빠져나가는 출혈같은 효과를 낸다. 스킬을 맞춰서 자상 레벨을 올리거나 중첩된 자상 레벨만큼 데미지가 추가되거나 하는 식으로 쓰인다. 위에 써있듯 브루니와 비슷한 느낌으로 운용하는 캐릭터다.

4 전용 아이템

전용 아티팩트기본 옵션전용 옵션
헤이란의 펜던트크리티컬+5힘+5
하얀 머리의 소녀가 찍힌 작은 사진이 들어 있는 헤이란의 펜던트.
코스튬부위이미지 링크비고
팜므파탈 헤어머리
팜므파탈 코스튬가슴이 줄어든다

5 기타

크고 아름다운 가슴[4]을 가진 술집 마담이고, 대책없는 백합 기믹에 아슬아슬한 수위를 지키는 색기담당이라는 이미지 덕분에 성능과는 관계 없이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 한국판 목소리 또한 그쪽으로 대호평.

키엘체 시나리오를 하기전에 팬게 등에서 헤이란×베르넬리 커플의 이미지를 본 후 시나리오를 진행하다가 의외로 헤이란에게 차가운 반응을 보이는 베르넬리를 보고 놀라는 사람이 종종 있는 모양.
  1. 정확히 말하면 '헤이란의 펜던트'. 펜던트 안에 넣어둔 사진이 그레이스다. 여담으로 라미로의 유니크 아티팩트 '그녀의 사진' 역시 그레이스 사진이다.
  2. 원거리 평타 스탠스
  3. 똑같이 기본 습득 상태인 카노마르체티와 달리 익스퍼트 스탠스라고 적혀있지 않다. 물론 이 둘은 예전에는 무기가 익스퍼트 전용이라 실질적으론 익스퍼트 스탠스였지만.
  4.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모든 여캐들 중 컵사이즈가 가장 크다. 당장 모델링만 두고 비교해도 기존의 다른 거유 여캐들과 비교를 불허하는 넘사벽급의 사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