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터(날아라 슈퍼보드)

날아라 슈퍼보드-환상 서유기-의 등장인물
악역 육마왕의 일원. 서열 2위.

마인이다. 요괴 진영에 속했지만, 예의바르고 웬만한 인간보다 훨씬 더 반듯한 성품을 가지고 있다. 헥터가 화산 분화와 신물 탈취를 위해 목표로 노력하는 동안 그의 부하가 몇 시간에 걸쳐 분장했지만, 상스러운 언행 때문에 금방 들키고 말 정도. 이런 그도 금단의 알에 봉인된 500년은 끔찍한 기억이었는지, 미스터 손이 그 일을 언급하자 말을 자르며 그 일만은 언급하지 말라고 질색한다.

봉인에서 풀려난 후 상당수의 요괴군을 이끌고 알하르드 근처에 주둔, 마을을 점령한다. 특유의 성격이 그의 명령에 고스란히 반영되는 바람에 요괴들은 맛난 먹이와 약탈물을 건드리지 못하는 복잡한 상황에 처한다. 한 요괴 병사는 이게 대체 뭐하는 짓이냐며 대놓고 투덜대고, 주민의 딸을 강제로 데려가려던 다른 요괴는 헥터님의 귀에 이 사실이 들어가기 전에 빨리 해치워야 한다며 안달복달한다.

한때 가깝게 지내며 손위로 대접하던 미스터 손을 꼬박꼬박 손형이라고 부르며 우대하고, 손오공도 헥터에게는 꽤 호감을 가졌다. 화염산에서 손오공이 헥터와 싸우기 전에 너와만은 싸우고 싶지 않았다며 안타까운 기색을 드러낼 정도. 디트리히와는 과거에 사형 관계였으며 소나타의 아내였던 사디야를 연모하고 있다. 게다가 자하의 스승이자 팔선녀중 한명인 소하가 헥터를 짝사랑하며 마음고생하다 죽었다. 이렇듯 본작의 등장 인물들중에서 누구보다도 복잡한 관계도를 지닌 인물이다.

그러나 보스로서보자면 그의 부하가 분장한 페이크는 논외로 치더라도, 서열 2위라는 이름에 맞지 않게 약하다. 화산전에서는 파티의 구성이 좋고 (딜러인 미스터 손, 자하, 복면남자, 힐러는 미로), 설상가상으로 든 보온병을 장착할 수 있는 곳이다. 게다가 헥터는 화염마법을 즐겨 사용한다(...) 마탑에서는 단일개체에 강한 소나타 파티와 조우하며, 회복 기술이 없기 때문에 허무하게 무너진다.

여담으로 주얼 CD의 설정 설명에선 사실은 마황 밑의 수하로 들어가는 것에 대해서 별로 탐탁치 않아 하는 입장이었다고 한다. 다만 어떤 목적을 위해서 육마왕의 일원이 되었다는데 아마도 그 원인은 사디야로 추측된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헥터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