툭하면 대결을 펼치는 만화
1 개요
맛있는 악마의 유혹! 악식(惡食)백작의 만찬에 어서오세요! 내가 너를 맛있게 만들어주마-!! 부엌칼 한 번 잡아본 적 없는 중학생 모리야 사토루 앞에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지옥의 요리사 도그마. 그 목적은 지옥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으로 꼽히는 ‘진정한 요리사의 영혼’을 손에 넣는 것. 잡아먹히기 위해 ‘진정한 요리사’를 지향하게 된 사토루의 운명은-?! 신감각 악마적 미식 만화, 여기에 오픈!
이라고 하지만.... 요리는 그냥 소재고 만화 자체는 캐릭터성을 부각시켜서 추진력으로 삼는 작금의 캐릭터 만화 중 하나.
마인탐정 네우로와 유사한 점이 있다는 시각이 있다. [1]
2 등장인물
2.1 주인공
- 모리야 사토루
조리학부 최악최흉의 남자- 이 만화의 주인공.
- 원래 요리나 먹는것을 비롯해 만사에 무리라고 말하는 소년이었지만[2] 악식백작 도그마의 눈에 띈 이후 인생이 달라진다.
- 처음 아무런 지식도 없이 꼭두각시상태로 햄버그를 만들어 요리사를 이긴 이후 식전에 편입[3] 본신의 초보상태와 도그마에게 조종당하는 꼭두각시상태를 오가며 조금씩 실력을 향상시킨다.
- 문제는 실력이 향상되면 될수록 도그마의 먹이[4]에 가까워진다는 것. 가끔 도그마가 단검을 찔러 영혼의 숙성도를 확인하고 있다. 현재는 조리학부에 들어가 있고 핫카라는 여자아이를 좋아한다.
- 도그마
- 악식백작.
- '진정한 요리사의 영혼'을 먹기위해 이리저리 떠돌다가[5] 성에 안찬나머지 자신이 처음부터 키워보기로 하고 사토루를 선택하여 육성중이다.
- 진성S로 상대를 마구 때리는 것을 칭찬하는 것으로 생각중. 애초 도그마가 있던 마계에서는 먹거리들이 "잘 먹히겠습니다!" 라고 절을하고 먹히는걸 영광으로 안다.(...)
- 필요해지면 사토루 몸에 빙의하고는 하는데 덕분에 교내에서는 사토루에 대한 와전된 [6] 소문이 많다.
2.2 조리학부
- 나카가네 나호미
- 유쾌한 성격을 가진 조리학부 학장. 언듯 떡밥만 던진것 뿐이지만 생물학부 학부장과 개인적인 친분이 있는걸로 보인다.
- 사카기 하지메
- 조리학부 선생 1 작중에서 웃은적이 손에 꼽는다. 조리학부에서 선생으로 일하고 있지만 정작 본인의 취미는 도자기를 직접 굽는 것이라고 한번 짧게 자투리 만화로 언급된적 있었지만 이때 그릇의 크기 = 스트레스 수치 인 듯.
웃지 않아서 언제 한 번 학부장이 직접 웃으라고 말했으나, 본인은 차라리 악역을 자처해서 학생들을 올바른길로 이끌어 주겠다는 대답을 한다.[7]
- 쿠가 마스미
- 조리학부 선생 2 담당 하는것은 제과 제빵 그외의 배이킹류와 디저트 전반 여담으로 시식을 할때 목이 늘어나서 붙은 별명이 기린 선생님이다...
- 원작에서의 언급을 보면 언제나 온화한 인상으로 학생들의 카운슬링도 겸하는 듯.
- 12권에서 조금 나오지만 과거 디저트 대회에서 우승을 할뻔한 실력자란 경력이 들어난다. 할 뻔했다라고 언급 한것은 결정적으로 데코레이션 마지막에 자그마한 기린모형을 올려놓는 바람에 점수가 대폭감점이 되었기 때문(...). [8]이 기린 덕분에 우승후보에서 단숨에 추락, 참가상을 받는데 그친다. 그렇지만 본인은 이 일에 대해서 그다지 마음에 담아두고 있지는 않은 듯.
- 모리사키 요우
- 식전에 재학중인 조리학부 학생으로 모리야 사토루가 식전에서 처음으로 이긴 상대이자 첫 친구.
- 열혈계의 성격으로 고기의 전문가를 꿈꾸며 정진중이다. 형제가 많은 집안의 장남.
- 나카라이 기엔
- 식전에 재학중인 조리학부 학생으로 기행을 일삼는 천재.
- 초반 누구보다 우수한 성적을 자랑했으나 출석에 제대로 참석하지 않고 고양이와 노는 등 R지정할 사람이 없다는 이유로 지극히 개인적인 생활을 보냈다.
- 하지만 사토루와의 대결후 사토루를 R(라이벌)지정하면서 조금은 협조적...이 되었을지도. 한번 먹어본 식재료는 새로운 조리 방법이 아닌 이상 입을 대질 않는다. 나름의 철칙인듯?
- 미지의 식재료는 일단 먹는 버릇이 있다. 무인도편에선 이 버릇 때문에 굉장히 수상해 보이는 버섯도 먹는 등 어디로 튈지 모르는 인물.
이 학교의 총장님인 산타(?)처럼 생긴 할아버지가 조부님인듯 하다.
- 미나미 사가네
- 식전에 재학중인 조리학부 학생으로 칼의 전문가.
- 유치원 시절부터 사람보다 칼을 소중히 여긴 괴짜로 사토루에게 고백하면서 첫 등장했다.
- 사토루를 짝사랑하고 있지만 사가네 본인이 상당히 괴짜인데다가 사토루가 짝사랑하는 상대가 있는 관계로 진전은 없는상태.
- 이후 칼/얀데레/빈유의 삼대 포인트로 활약중.[9] 여담으로 사토루를 사큔이라 부른다.
- 아키야마 에레
- 식전에 재학중인 조리학부 학생으로 볶음밥이 특기.
- 식전식당과제 해결에 사토루의 도움[10]을 받은 후 사토루 일행과 어울리고 있다.
- 언듯 가장 정상으로 보이지만 개구리에 하악하악댄다던가하는 식으로 정상에서 어긋나 있는게 보인다.
- 보기보단 근력이 꽤 있는것으로 보이는데, 무쇠로 만들어 그 무겁다는 웍을 언제나 들고 다니는지라...
- 타치바나 케이
- 식전에 재학중인 조리학부 학생으로 스파이스의 전문가. 밥먹을 때만 빼면 언제나 스카프로 입을 가리고 다닌다. 후에 드러나지만 스카프로 코와 입을 가리고 다니는건 후각이 발달해서 외부의 악취로부터 코를 보호하기 위한것,[11] 도그마는 이런 모습을 보고 변견이라 칭한 전적이 있다. 작중 묘사를 보면 상당한 개코.
- 마츠오 미카즈키
- 식전에 재학중인 조리학부 학생으로 첫번째로 등장하는 권에서 근육이 잘 안 붙는 체질이라 언급한 적이 있다. 참고로 이 첫 등장이 상당히 대단한데 무려 농학부에서 신목으로 통하는 거목을 우동 반죽용 밀대로 만든 장본인 그 뒤 죄를 뒤집어씌울 생각으로 주인공인 사토루의 이름을 배어낸 나무 밑동에 적고 도주했으나 한글자를 틀리는 바람에 2명의 의심을 사게되고 결국 진범임이 발각 됐다. 우동이 소울푸드.
- 친구가 없다. 였으나, 무인도에 표류하는 편에서 레비와 여러고난을 거쳐 결국 친구로 거듭난 모양이다. 우동이 소울푸드라 언급한 만큼 우동덕후 ... 라면을 경시한다 끓여놓은 라면을 엿먹이기 위해 자투리 만화에서 라면을 끓여놓고 우동을 먹기도 ...
- 레비 고르고다
- 식전에 재학중인 조리학부 학생으로 디저트가 특기인 부잣집 아들.
- 친구가 없다2...였으나, 원작의 무인도 편에서 어쩌다 보니 위의 마츠오와 죽마고우가 되었다. 그 뒤로 둘의 목표는 서로의 소울푸드를 합친 먹을만한 초콜릿 우동을 만드는 것이라고... 그렇지만 계속 실패하는 모양 만들어지는건 거의 괴식 (...)에 가깝다.
애초에 초콜릿과 우동을 합한다는 발상부터가...
2.3 농학부
- 이누카이 나오
- 식전에 재학중인 농학부 학생으로 작물에 자긍심을 가진 농사일의 전문가.
- 기상상태를 잘 느껴야 한다는 이유로 추워도 항상 상체를 반나체상태로 해서 다닌다.[12]
- 초반에 조리학부 전체에 반감을 가지고 있었지만 사토루와 얽히면서 사토루를 인정한다.[13]
- 카이다 마츠지
2.4 서비스학부
- 모즈 쿄스케
- 많은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는 것이 좋아 배우의 길로 가려 했지만 아르바이트로 식당에서 일을 하고 있을 때 핫카를 만나면서 그의 진로는 바뀐다. 단골손님의 기호를 외우는 모즈 쿄스케를 보고 핫카는 그 서비스에 기뻐해준다. 미디어를 통해 얻을 수 밖에 없는 배우보다는 눈 앞에서 생생한 반응을 볼 수 있는 쾌감을 얻고 그 자리에서 달려나가 바로 서비스맨이 되겠다고 다짐한다.[16] 사토루와 같이 핫카를 좋아하고 있는 한사람.
- 이치노세 핫카
- 모즈와 사토루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여자아이. 의외로 모즈나 사토루와 같이 이 만화에서 편입생 반열에 들어있다, 먹을 것을 굉장히 좋아하여 맛집을 찾아다니는데 사실상 식신소녀라 칭해도 무리없을 만한 먹성을 자랑한다. 맛집 블로그도 운영하는데 언행이 굉장히 단순하지만 꽤나 날카로운 지적과 리뷰로 굉장히 유명하다고. 후에 밝혀지지만 개인 나이프와 개인 포크를 들고 다닌다. 12권에서 여동생이 있다고 밝혀졌다. 이름은 이치노세 마후유. 여담으로 이치노세 자매의 머리 방울은 마카롱 모양
- 이토 시즈카
- 서비스학부 강사.
- 사카타 마조리카
- 서비스학부 학부장.
2.5 응용생물학부
- 유리 드라그노프
- 과학유산으로 명실공히 천재라 불리는 인물 생물학부의 학부장이다. 학생들의 취급이 꽤 대단한데 무려 동경과 존경을 한몸에 받는 종교취급 ... 물과 영양제 만으로 살고있기 때문에 체력이 정말 없다 ... 계단 12개가 한계에다. 한겨울엔 급작스런 추위에 쓰러지기까지 하는등 굉장한 병약캐 등장컷에서도 왠지 입가에 피가 안그려져있는 컷이 드물다. 주인공 일행앞에서 요리를 필요없는 것이라 단언하며 어그로를 끌다 실체화한 도그마의 의견으로 5감대결을 벌이게 된다.
- 토조 우라지
- 언제나 배를 내놓고 다닌다. 만화책의 5감 대결에선 시각을 담당
- 사이온지 마이
- 안경녀 5감 대결에서 청각을 담당했다. 여담으로 후의 드레스 짤에서 상당한 거유인게 드러난 인물(...)
- 키타카타 히데츠구
- 안경남. 5감 대결에서 미각을 담당했다. 여담으로 학부장인 유리를 상당히 존경한다고 (...)
- 세나 토우카
- 초등학생의 나이로 응용생물학부에 들어온 수재. 5감 대결에서 촉각을 담당했다. 늘상 데리고 다니는 생물은 유리가 만들어 준 것 ... 세나는 "점의 극치"라 이름 붙였다. 여러 이야기를 들어보면 토끼같은 생김새와는 다르게 알맹이는 조개인듯
- ↑ 초절정 도S의 이세계 인물(네우로는 마인, 도그마는 악마)과 평범한 학생(카츠라기 야코, 모리야 사토루)이 만난다는 점. 다양한 사람을 만나면서 평범한 학생이 정신적으로 성장한다는 점, 같은 것들.
- ↑ 지망학교를 "가깝고, 싸고, 즐거운 곳이면 아무데나 좋아요"라고 말했다.
- ↑ 이것도 정식적으로 편입한게 아니라 이곳에 들어가 줄테니 영광으로 알라면서 어그로를 끌면서 편입했다. 이후 친구가 되는 모리사키 요우를 이긴것도 이때. 덤으로 저 어그로는 도그마가 빙의해서 저지른 일.
- ↑ 도그마의 목적은 자신이 먹기위해 진정한 요리사의 영혼을 손에 넣는 것이다. 모리야 사토루는 그를 위해 사육되고 있는중.
- ↑ 그와중에 수많은 요리사들의 영혼을 먹은 듯 하다.
- ↑ 사실 사토루 몸 가지고 한거니 사토루가 한 일이 맞기는 하다만...
- ↑ 몇 자 적자면, 이 말을 할 때 사카기 선생의 표정은 지금까지 나온 등장 컷 중 어느 컷 보다도 표정이 온화하다. 학생들에 대한 사카기 선생의 마음이 잘 드러나는 부분.
- ↑ 참고로 마지막에 올려놓은 기린만 아니였다면 우승했을 거라고 한다(...).
- ↑ 바스트는 거의다 뽕이다 속지 말도록 하자
- ↑ 여담으로 이때 도그마는 에레를 좀비녀라 칭한적 있다 요리사의 영혼이 썩어간다나?
- ↑ 그 증거로 후각에 꽤 의지하는 모양인지 코감기에 걸렸을때는 컵라면에 물도 제대로 못따르는 모습을 보인다.
- ↑ 그리고 교복을 입으면 팬티를 벗는다(!).
- ↑ 그리고 칼을 든 사가네를 상태로 전기톱을 들고 맞섰다.
- ↑ 농학부 부지에서 나가면 힘이 빠진다고(...).
- ↑ 내기할 때 마다 농학부가 아닌 곳에서 하다보니 이겨본 적이 없다나...
- ↑ 연출을 보면 그길로 서비스 학부로 편입 신청을 한듯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헬스 키친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