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네이버 웹툰에 연재되었던 작품. 흑산도 홍보웹툰으로 작가는 정철. 작품 자체는 꽤 준수했으나 작가의 처신 때문에 종적을 감춘 비운의 웹툰이다. 총 20화로 2010년 3월에 완결되었다.
1 스토리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주인공인 하승은 전라남도를 떠도는 미성년자이다. 하승은 얼마 안되는 돈으로 양자택일의 기로에 놓이게 되었다. 흑산도로 갈 배삯을 지불할 것인지 아니면 해장국을 사 먹을 것인지. 하승은 매표구에서 배표값을 할인해달라고 떼를 쓰지만 거절당하고 결국 배표를 구하기 위해 돈을 탕진하는 바람에 해장국도 먹지 못한 채 배를 타고 흑산도로 갔다. 얼마 후 애인에게 배신당하고 누명까지 쓰고 회사에서 추격을 당하는 유라가 흑산도로 도피해 왔다. 하지만 일은 잘 해결되고 하승과 유라는 흑산도에서 정착해서 살아가게 되었다.
내용도 꽤 재미있는 편에 속하지만 무엇보다도 흑산도를 비롯한 바다의 자연 환경을 정성스럽게 묘사한 것이 일품이다.
2 등장 인물
- 하승
- 중학생 내지는 고등학생으로 보이는 여자 아이. 흑산도에 가기 위해 항구에 와서 흑산도로 갔다. 다소 이기적인 성격이다.
- 유라
- 덩치가 매우 큰 여자. 키도 어지간한 남자와 대등할 정도로 크고 몸매도 뚱뚱하다. 원래는 회사원이었으나 직장동료이자 전 남자친구의 모함으로 회사로부터 쫓기는 신세가 되었다. 하지만 잘 해결되고 하승과 둘이 흑산도에서 살아가게 되었다.
- 이영일
- 42살. 백곰의 외모를 한 인물로 작가의 오너캐다. 하승과 유라가 얽힌 일들을 잘 해결해주고 그들이 살 집을 마련해준다.
- 이율산
- 6살. 이영일의 아들. 전형적인 개구쟁이이지만 나중에 하승과 유라가 살 집을 마련해주기 위해 천연진주 여섯알을 내주는 등 속이 깊은 아이이다.
- 유라의 전 남친
- 만악의 근원. 자신이 회사에서 저지른 죄를 유라에게 뒤집어씌우고 이것 때문에 유라가 회사를 그만두고 쫓기는 몸이 되어 흑산도로 도피하게 되는 원인을 제공한다. 나중에 진상이 밝혀지자 입막음을 하기 위해 하승과 유라를 바다에 빠뜨리려 하지만 해양경찰에 의해 체포당하고 하승과 유라는 구조된다.
3 현재
현재는 포털에서 이 만화의 제목을 검색해도 전편을 찾기는 힘들다. 작가의 네이버 블로그에도 찾을 수 없다.
연재 자체는 정상적으로 했고 내용도 그냥 흑산도의 아름다운 배경을 홍보하는 내용일 뿐이라서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문제는 작품과는 상관없는 작가의 개인 행동. 작가가 만화가 협회에서 제명당할만한 큰 흑역사를 저지르고 말았다. 이 때문에 이 만화는 네이버 웹툰에서조차 강제삭제를 당하는 등 완전히 흑역사로 처리당했다.그리고 작중 배경이었던 흑산도도 작가와 완벽히 동일한 이유로 흑역사가 되어버렸다
단행본이 나왔으나 시중에 판매용으로 낸 단행본은 아니며 증정품인 관계로 어디에서 구할 수 있는지조차 알 길이 없다. 다만 완전히 절단난게 아닌지 북코아 등지에서 구매할 수 있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