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염 지옥

유희왕의 마법 카드.

내수판해외판
한글판 명칭화염 지옥
일어판 명칭火炎(かえん)地獄(じごく)
영어판 명칭Tremendous Fire
일반 마법
상대 라이프에 1000 포인트의 데미지를 주고, 자신은 500포인트의 데미지를 받는다.

상대에게 바로 대미지를 주는 화력 카드들을 대량 탑재해서 효과 대미지만으로 상대의 LP를 깎아 승리하는 풀 번/퀵 번 타입 덱의 주력 카드 중 하나.

비록 자신도 500 대미지를 받긴 하지만 풀 번 타입의 덱에서는 어쨌든 최대한 빨리 상대 LP를 깎는것이 목적이므로 채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 똑같이 1000 대미지를 주면서 자신은 대미지를 입지 않는 데스 메테오도 있긴 하지만 이쪽은 상대 LP가 3000 이상이어야 한다는 제한이 있어 결정력이 떨어지므로 그쪽보다는 이 화염 지옥쪽이 우선된다.

지옥문 저편의 총과 함께 사용하면 이쪽이 받는 500 대미지도 상대에게 가므로 상당히 우수한 번 카드가 되지만 카드 2장을 써서 1장당 750꼴로 먹이는 셈이 되니 오히려 손해다.

훌륭한 번 카드이기도 하지만 자신에게도 대미지가 간다는 점을 이용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번 대미지를 트리거로 발동하는 카드들을 발동하려면 일반적으로는 자기 스스로 자기 몸을 태우는 마이너스 어드밴티지를 감당해야 하는데 이 카드는 서로에게 번 대미지를 입히므로 그 차이를 줄일 수 있는 것. 가령 히로익에서는 이 카드를 쓰면 번을 주면서 사우전드 블레이드 전용 죽은 자의 소생으로 쓸 수 있고 X-세이버에서는 세이버 리플렉트를 발동시킬 트리거가 될 수 있다.

탄압된 카드들 중 하나로, 일본판에서는 일러스트의 정령들이 옷을 입고 있지 않지만 북미판에서는 푸른빛 화염을 옷처럼 두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