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루카와 케이코

파일:Attachment/후루카와 케이코/info.jpg

침략! 오징어 소녀》의 등장인물. 성우는 후쿠엔 미사토.

소개

경찰관.국가권력이라해도 이 만화에서는 얄짤없다.
원작에서는 275화에서 첫등장. 애니메이션에서는 2014년 9월에 발매된 OVA3에서 등장한다.

오징어 소녀의 산책로침략 예정지를 담당하는 여성 경찰관으로 바다의 집 레몬에 수상한 사람이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면서 바다의 집을 찾아 오는 것으로 등장했다. 오징어 소녀는 평소대로 행동했으나 설명을 듣고 긴장했다가 케이코에게 주문받은 것을 전해주다가 재채기로 먹물을 뿜고 인간들에게 복수하러 왔다고 횡설수설해서 잡혀 갈 뻔했지만 3바보가 광선총으로 수박을 젤리로 만드는 것을 보고 그 쪽을 더 수상하다고 판단하면서 오징어 소녀는 해방 되었다.

그 뒤 3바보가 무슨 짓을 했는지 3바보잡기를 포기했으며, 약간 어벙한 면도 있는 모양으로 날치기를 잡기 위해 수갑을 채울 때 자신에 손에도 수갑을 채워 위기에 빠진적도 있는데, 이건 진짜 어벙한 건지 3바보의 농간인지 모르겠다. 3바보 잡는 것을 포기한 후에는 수상한 사람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했다가 그 차림이라면 수상한 사람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지적하자 수영복으로 갈아입는다. 작품 내에서 외모나 몸매가 뛰어난 편인지 경찰관 차림을 하지 않아도 매우 눈에 띌 정도였다.

OVA에서는 날치기를 제지하려고 했다가 날치기가 경찰이라는 증거를 내세우라고 하자 수영복 차림으로 갈아입은 것을 깜빡하고 경찰수첩을 찾는 어벙한 모습을 보였으며, 오징어 소녀가 사람을 마음대로 체포할 수 있는 경찰 수첩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이를 빼앗아 돌려주지 않자 동료 경찰관을 부르거나 공무집행 방해죄로 처벌을 받는 것을 이야기해 오징어 소녀에게 돌려받는다.

OVA에 등장하기 전까진 픽시브의 일러스트가 5장도 채 되지 않았으나 OVA 등장 후로 20장(…) 가까이 늘어났다. OVA에서 바스트 모핑이 강조되는 등 상당한 거유인듯.

본토에서는 원작 첫등장에서부터 인기가 상당해서 재등장을 원하는 독자가 많았고, 러프스케치가 공개되어 거유라는 것이 밝혀지자 더욱더 화제가 되었다고.

구호소의 간호사인 시로스기 루카와는 동창. 학교에서 학생회장을 맡은 적이 있었다고 한다.

참고로 길치속성 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