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사키 -Saki-/등장인물
파일:Attachment/후쿠요 코코/yn6HqSU.jpg
1 설명
만화 사키 -Saki-의 등장인물. 성우는 노나카 아이. 23세. 1월 17일생.
전국 고교 마작대회 동부 도쿄 예선, 전국대회 본선, 전국대회 준결승(3회전)을 담당한 아나운서로 인터하이 라디오를 진행하기도 하며 라디오를 하면서 코카지 스코야에 대한 여러 마작 경력에 대해 이야기하였으며 코카지 스코야와 백합끼가 보인다(…). 아마도 아나운서 경력은 올해가 처음인 모양. 하리우 아나운서와 방송국은 다르다고 생각된다.
2 특징
- 개드립 전문가
- 일부러인건지 천성적인건지 애매하지만, 해설 담당의 코카지 프로에게 똑같은 말을 여러 번 하게 만든다. 이게 천성적이라면 단순히 멍청한것이라 치부할수 있지만, 만약 일부러라면 시청자의 이해를 돕게 만드는 방법을 극대화 시킨 먼치킨 아나운서님 되시겠다[1].. 방송을 지켜보던 카지키 유미가 일부러가 아니냐며 의심했지만 함께 지켜보던 토요코 모모코는 "코코는 그렇게 재주가 좋지는 않다"라며 일언지하에 부정.
만약 의도하지 않았음에도 천성적인 멍청함 덕분에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고있는 거라면 중계 부분에는 타고난 아나운서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 코카지 스코야와의 중계
- 전국대회 본선에서는 코카지 스코야와 함께 린카이 여고의 시합이 진행되는 2회전을 중계하였다.
3회전 A블록에서 미야나가 테루의 독무대를 중계하면서 자신의 망상을 얹은 중계를 하기도 했는데, 여기에서 미야나가 테루는 뭔가 흥미로운 무기를 들고 있었다. 망상 중계
3 인간 관계
- 코카지 스코야 와의 커플링?
- 10년 전 인터하이 때 어느 학교를 응원했고 그 학교가 우승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때 우승했던 학교는 코카지 스코야의 학교. 그 당시 중2였으니 적어도 코카지 프로와는 2~4살 차이가 난다. 자기보다 나이 많은 사람을 놀리고 있다!(……) 23세라는 것이 밝혀졌다. 코카지를 이름으로 부른다.
- 일방적인 장난감 취급
이지메
- 코카지프로가 계속 20년 전이 아니라 10년전에 우승했다고 말하는데도 20년전이라고 웃으면서 말하는 거 보면 일부러 놀리는 듯하다. 아치가 애니 8화에서 "코카지 프로는 아라포[2](…)였지요?"라고 말하는 거보면 일부러 놀리는게 확실한 듯. …아무리 그림체가 로리틱해서 애매하다지만 어딜 봐서 40살이냐…
특별편과 사키비요리에서도 코카지 프로에게 달라붙는다. 그런데 이것이 카타오카 유키가 스가 쿄타로에게 장난을 치는 것보다 더한 수준이다(…). 대부분의 인터뷰는 아예 24시간 밀착 취재를 하고 있으며, 가끔 카메라에 녹화된 분량으로도 스코양을 놀린다.
- 공수교대
- 의외로 힘싸움 관련 묘사가 있을 때는 코카지 프로에게 밀리는 모양. 도촬 카메라를 빼앗으려는 그녀에게 덮쳐지기도 하고, 스트레칭을 할 때 코코는 그녀를 못 들지만 반대로 번쩍 들렸다(…). 여러모로 코카지 프로에 비하면 여자다운 점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