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우가 하나비

1 개요

1부(7세)2부 (9 ~ 11세)
e0060200_5548575415d85.png
더 라스트(14세)

나루토의 등장인물. 성우는 아사이 키요미 / 정혜옥.

휴우가 히나타의 5살 아래 여동생. 검푸른 흑발인 언니와 달리 아버지를 닮은 갈색머리이며 머리카락 하나가 얼굴을 가리는 조금 특이한 헤어스타일이다. 또한 친언니인 히나타보다는 사촌 오빠인 네지를 닮았다. 히나타보다는 네지와 친남매처럼 보인다[1] 원래라면 분가로 가야하겠지만, 아버지인 휴우가 히아시에 의해서 히나타는 심약하고 싸움을 싫어하기 때문에 휴우가의 당주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하여 히나타를 대신하여 아버지로부터 당주로서 고된 엘리트 훈련을 받는다. 나루토 애니 386화 (질풍전 166화)에서는 어렸을 때부터 대련에서 언니를 이기기도 했다. 히나타도 당주 자리는 하나비가 물려받을 거라며 당주 자리에 대해 아쉬워하거나 신경 쓰지 않는 듯하다. 그녀가 동생이지만 분가에 가지 않은 이유는 아마 이러한 연유인 듯하다.

언니 대신 당주 자리를 잇기 위해 훈련 받고 있는 것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는지의 여부도 알 수 없지만, 자매 간의 사이는 매우 좋다,얼른 나루토한테 고백이나 하라는 둥, 예쁘게 꾸미는게 좋다는둥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는 모습도 보여줬다,1부의 중급 닌자 시험 2차전을 히아시와 함께 관람할 때 그가 네지가 히나타보다 훨씬 강하다고 말하자, '언니보다도?' 하면서 놀라는 장면이 있다. 이런 것을 보면 애니판과 달리 히나타가 한 수 위인 것으로 보여진다. 대련에서 이긴 건 히나타의 성격 탓이었을지도 모른다.[2]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애니팀이 만들어낸 이야기. 즉 애니 오리지널. 즉 하나비가 히나타보다 강한 것이 맞다. [3]

2 작중 행적

중급 닌자 시험 본선 때는 아버지와 함께 구경하기도 했다.[4]

페인 습격 때에는 타 일족과의 외교 관련해서 아버지와 함께 마을 밖으로 나가 있었다.

애니 오리지널 에피소드 452화 (질풍전 232화)에서는 제4차 닌자대전에서 휴우가 분가와 종가를 지휘하기엔 아직 어려서 참가하지 않는다고 언급된다. 대신 사촌오빠인 휴우가 네지가 이끌게 되었다.

그리고 12월 4일 이날 방영된 1시간 스페셜에서 그전까지는 출연한 바가 적어 주로 시크하고 쿨한 성격일 것으로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았으나, 사실 장난끼가 다분한데다 귀염성이 많고 언니를 사랑하는 시스콤인 것이 밝혀졌다.

극장판 더 라스트에서 14살로 성장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4차 닌자 대전에서 사촌 오빠를 잃고 그것에 대해 트라우마가 생겨, 닌자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게 되고 여성스러움에 신경 쓰게 되었다고 한다. 아니 사촌오빠가 죽은건데 왠 여성스러움에 신경을 써[5] 여성스러움에 신경쓰게 되었다라는 언급을 보자니 얌전한 언니와는 달리 은근히 선머슴 기질이 있는 것일지도. 나루토와 연애 진척이 되지 않는 언니를 놀리면서도 은근히 응원해줘서 히나타가 나루토에게 직접 뜬 목도리를 전해주러 가도록 용기를 불어넣어줬지만 얼마 후에 순도가 높은 백안을 가졌다는 이유로 토네리에게 납치당해 눈을 빼앗기고 의식을 잃은 상태가 된다.[6] 이후 나루토와 히나타가 힘을 합쳐 토네리를 쓰러트린 후 토네리가 빼앗아 이식한 하나비의 백안을 돌려받으면서 두 눈을 멀쩡히 뜬 모습으로 재등장해 달에서 탈출.[7] 엔딩 컷에서는 네지의 영정을 들고 고인드립 히아시와 함께 나루토와 히나타의 결혼식을 축하해준다.

최종화에서 나오지 않아 언급은 안 됐지만 이 시점에서 언니의 남편과 형부와 처제 사이,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에게는 이모가 된다.

3 인게임

3.1 나루티밋 시리즈

나루티밋 히어로 3에서 히든 캐릭터 중 한 명으로 출연한다. 다만 어리다보니 회천을 사용할 때 넘어지는 등의 실수가 보이는 팬 서비스용 캐릭터다. 뭐, 나루티밋 시리즈의 특성상 못 써먹을 캐릭터는 없겠지만…. 오의의 연출은 하나비가 상대를 여러번 공격해서 쓰러뜨리고 난 뒤 일어서려고 하는 상대를 히아시가 확인사살한다. 이후 아직 허술하다는 투로 말하는 히아시에게 대답을 한 후 종료된다.

이후 등장이 없다가 2016년 2월2일에 발매한 나루티밋 스톰 4에서 더 라스트 모습으로 신규 참전. 이전과의 모습과 달리 대사 하나하나에 장난끼가 다분하고 오의에선 "정말이지~ 기껏 세트한 머리가.... 망가졌잖아!"라며 화를 내는 모습도 나온다.휴우가 히나타, 네지와의 협동 오의가 있다. 독특하게도 자신의 스타일로 개량한 회천을 사용. 각성 모드시 일반 회천(휴우가 네지 버전)도 사용할 수 있고 팔괘 64장이나 팔괘 공장, 유권 등 애니나 원작에선 보여주지 못한 다채로운 기술들을 사용한다.

  1. 애초에 네지의 부친인 히자시와 히나타/하나비의 부친인 히아시는 쌍둥이다. 또한 네지와 하나비는 부친을 닮고, 히나타는 모친을 닮았으니 네지와 더 닮아보이는 것. 사실 작중에 나오는 휴우가 일족은 다 비슷하게 생겼다. 록청닌에서는 리가 휴우가 일족을 보고 '네지가 잔뜩 있다'고 했다...
  2. 확실히 609~610화에서 묘사된 것을 보면 히나비는 히나타에게서 틈을 발견하지 못하고 오히려 틈을 보여 히나타가 결정타를 날릴 기회를 얻었는데 히나타가 차마 그러지 못하고 머뭇거리는 모습을 보여서 패하는 것으로 나온다.
  3. 애초에 609~610화에서 나온 이야기 자체를 설정붕괴라고 볼 수 있다. 사실 히나타는 애니메이션에서 꽤나 많은 수혜를 받는 캐릭터라는 점도 있고...물론 나이 터울이 5살로 꽤 나기때문에 하나비가 어렸을 적엔 히나타의 체술 실력이 더 나았을지도 모른다. 당시 히나타는 13살, 하나비는 8살. 설명 끝. 초1이랑 초6
  4. 아버지를 포함한 집안 어르신들이 네지가 압도적으로 이길 거라고 자신만만하게 얘기했지만 오히려 나루토가 이겨버리면서 마을 사람들의 환호성을 한몸에 받게 되었다.
  5. 물론 사촌오빠가 죽었다고 뜬금없이 여성스러움에 신경을 쓰게 된 것이 아니라, 언니와는 달리 활발한 성격인 하나비가 자신도 14살이라는 한창 꾸미기 좋아할 나이가 되었으니 외모를 가꾸거나 하는 등의 행동에 관심을 가졌다는 의미일 수도 있다.
  6. 이때 곁에 앉아 있었던 히나타를 알아보고 히나타의 소매부근을 잡기도 했다.
  7. 또한 눈을 뺏겼었다가 돌려받은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밝은 모습으로 히나타를 늦장부리면 두고갈거라면서 재촉하는 모습이 나온다. 정신력이 꽤나 뛰어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