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우가 히아시

파일:Attachment/휴우가 히아시/휴우가히아시.jpg
나루토의 등장인물. 성우는 츠다 에이조/정승욱(나루토 1부)→한신(나루토 질풍전) [1].

공식 캐릭터 북 패러미터인술체술환술현명함속도스태미나인 맺기(印)총합
데이터 북 13.54.5233.544529.5
데이터 북 23.55233.544530

휴우가 히나타의 아버지로 휴우가 일족가주이면서 휴우가 네지아버지휴우가 히자시쌍둥이 형이다. 가문의 위신을 지키는 것에 비정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열중하여, 마음이 심약하고 싸움을 싫어하는 장녀 히나타는 휴우가를 제대로 이어나갈 수 없다고 판단하여 그녀를 버리고 그 대신 차녀 휴우가 하나비에게 고된 훈련을 시키는 엄격한 면모를 보여준다. 하지만 그렇다고 딸들에 대해 부모로서의 애정이 없다는 의미는 아니다.

중급 닌자 시험 때 하나비와 시합을 구경하였으며 과거에 구름 마을이 백안을 요구하였다가 동생인 휴우가 히자시가 죽은 일로 네지에게 있어서 원수였지만 네지가 시합을 다 마치자 사실은 히자시가 자청해서 죽었다는 사실을 알리고 무릎을 꿇고 사과하면서 원수 관계를 해소시킨다. 그리고 이때부터 히나타에게도 예전보단 너그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그 이후에는 휴우가 가문의 집에서 네지 등이 수련하는 것을 도와주기도 한다.

이후 오로치마루의 나뭇잎 부수기 작전 때, 혼자서 한무더기의 소리닌자들을 날려버리며 기억해둬라. 휴우가는 나뭇잎에서 가장 강하다라는 대사[2]를 읊으며 간지나는 모습을 피력했다. 일부 독자들은 그렇게 잘났으면서 왜 호카게가 된 휴우가 가문 닌자는 한명도 없나요?라고 하면서 비하하기도 하지만 사실은 휴우가의 종가 자체가 닌자 활동을 하지 않는다. 나루토 공식 캐릭터 데이터북에서도 휴우가 히아시는 닌자 계급 표시란에 아무것도 없고, 나뭇잎 마을 써클릿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위험한 일을 분가에게만 맡기고 종가는 안전한 장소에서 무술 수련을 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 탓에 격투닌자대전 시리즈에서는 일절 출현 없음, 나루티밋 시리즈에서 마저도 히나타, 하나비의 오의 중 일부에서 살짝 등장하는게 전부다.

전쟁 중 야쿠시 카부토고인드립으로 쌍둥이 동생인 휴우가 히자시예토전생으로 살아나 마주 싸우게 되었다. 이후 십미를 상대하기 위해 닌자 연합군이 모였을 때, 히나타, 그리고 네지와 함께 가장 앞에 서서 "휴우가는 나뭇잎에서 가장 강하다."를 재차 외치며 팔괘 공벽권으로 목둔을 응용한 십미의 공격인 목둔 꺽꽂이의 술의 목둔 극일부를 튕겨냈다. 비록 수많은 창의 비였지만 십미의 강력한 공격을 저지했다는 점에서 휴우가 일족의 강함을 보여줬다. 또한 네지와 함께 회천으로 십미의 꼬리를 튕겨내기도.

하지만 미처 막지 못한 일부 공격이 히나타, 나루토에게 날아가 네지가 이를 감싸다가 몸이 관통당해 죽는 모습을 목격하게 된다. '히자시여, 네지를 지키지 못했다.'고 탄식을 하며 그의 죽음을 애도한다.

나루토 더 라스트에서도 출연. 오오츠츠키 토네리의 확인사살로 휴우가 일족이 오오츠츠키 하무라의 후예로 밝혀진다. 토네리의 계획에 대한 그의 대답은 거부. 토네리와 싸우지만, 토네리에 힘과 전력차에 밀린다. 그리고 토네리의 꼭두각시 인형들에 폭발에 휘말려서 행방불명인 줄 알았지만... 겨우 살아남았다. 체력이 다해서 쓰러진다. 그때 우연히 사스케에게 발견된다. 그리고 사스케에 의해 호카게 카카시 뒤에 둔다. 그리고 치료를 받으며 호카게 카카시에게 달에 히나타들이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최종화부터는 7대 호카게를 사위로 둔 장인어른이다.역대 최강의 호카게를 사위로 쟁취하였다! 데릴사위가 아니어서 내심 아쉬울듯 또한 사위와 장녀 사이에서 1남 1녀가 태어났으니 외할아버지.

그런데 별로 부각은 안되는것 같지만 자식 농사는 대박을 친 인물. 장녀는 전쟁공로자이자 역대 최강의 호카게의 아내이고, 차녀는 닌자는 아니지만 언니를 뛰어넘는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휴우가 일족의 차기 당주이다. 사실 장녀인 히나타를 닌자학교에 보내서 나루토와 이어지게끔 한 것이 히아시 본인은 의도치 않았지만 어쩌다보니 신의 한 수가 된 셈. 게다가 손녀딸백안을 개안하고, 손자육도선인의 경지에 다다른 적 있는 윤회안 술사의 제자. 사실상 자식 농사는 대박중의 대박을 쳤다.

아내의 경우 언급도 등장도 없으나, 페인이 나뭇잎 마을을 습격할 당시 히나타가 과거를 회상할때 자신의 꿈[3]을 말하면서 아직 갓난아기인 차녀를 안고있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다만 대사는 없으며 이름도 알려지지 않았다. 히나타의 언급으로 보자면 히나타처럼 다정한 성격이며, 외모는 히나타처럼 파란빛이 도는 검은 긴 생머리를 한 미인.

알다시피 이 양반도 우치하 후가쿠만큼 막 나간다. 아무리 가문을 위해서라지만 둘째보다 재능이 없고 뒤떨어진다는 이유로 첫째를 내치고, 임무 속에서 항상 위험에 노출되는 닌자로 살도록 했다. 게다가 보루토: 나루토 더 무비에서 보루토아버지때문에 자기 여동생의 생일파티가 쫑나서, 폭언했을 때 히나타가 위로하려고, "나도 중요한 날에 아버지가 계시지 않는 기분을 안다"고 말했다. 아무래도 히나타의 생일 파티나 아카데미 입학식, 졸업식처럼 중요한 날에 얼굴을 비치지 않았던 것 같다. 애초에 중급닌자 선발시험을 보러 간 것도 둘째 딸인 하나비를 교육하기 위해서였다. 그나마 이 양반이 네지와 화해한 뒤부터 히나타와는 관계가 좋아졌다. 아무튼 형제처럼 파국이 일어나지 않아서 천만다행.
  1. 더빙판에서 최초로 성우가 퇴사하거나 캐릭터 연령대가 아닌 이유로 바꼈다.(두번째는 카츠유다.) 더 라스트에선 다시 정승욱으로 바뀌었다.
  2. 현재 상황에서 휴우가보다 강한 나뭇잎 마을 소속의 일족이 없는 것도 사실이다. 이제 우즈마키가 나뭇잎마을에서 가장 강한 가문이 될 예정이다. 자의 서 시점의 나뭇잎 마을 소속 캐릭터 중에 히아시보다 능력치 총합이 높은 건(살아있는 캐릭터 중) 츠나데, 카카시, 가이, 야마토의 4명뿐인데 센쥬 일족은 이미 일족이라고 하기도 뭣하고 나머지 셋은 특별한 일족이 없다. 또, 네지 역시도 자의서 당시에는 나뭇잎 마을의 10대 닌자 중에서 최고의 능력치를 자랑하며, 나뭇잎 마을에서 전해지는 체술 유파 중에 최강이 휴우가의 유권이라는 점에 대한 자부심을 피력한 것일 수도 있다.
  3. 아버지처럼 강해지고 어머니처럼 다정한 사람이 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