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나(유유백서)

유유백서의 등장인물.

히에이유키나의 생모이자 루이의 친구. 작중 이미 사망 상태.

처음엔 두 남매에 대해 '배다른 남매'라 나오지만, 이후 설정구멍 처리된다. 유키나는 자연적인 빙녀식 출산(자식이 어미의 클론)이지만 히에이는 아버지가 따로 있다.

빙녀가 외간남자와 정을 통해 낳은 아이는 100% 남자애에, 100% 아버지의 성향을 닮으며, 높은 확률로 잔인한 성격을 지니는 데다가, 그런 아이를 낳은 빙녀는 100% 죽는다. 그리고 이런 아이에 의해 빙녀가 여럿 살해당해 빙녀의 수가 크게 주는 등 여러 모로 좋을 게 없기에 빙녀 사회에서 금기시되는데, 히나가 히에이 출산, 더군다나 빙녀들의 역사상 최초로 남녀 쌍둥이를 낳고 죽으면서 발칵 뒤집힌다.

단, 애니판에서는 사망 경위가 상당히 다르다. 분명 상술한 빙녀의 신체 특성을 설명하는 나레이션까지 나와 놓고도, 히나는 어째서인지 한동안 살아있다. 그리고 장로에게 자신의 아이를 돌려달라고 호소하는데, 마을에 재앙을 불러올 것이라며 장로가 거절하자 그렇다면 자신이 마을을 나가서 아이를 키우겠다고 하나 이도 거절당한다. 또 친구인 루이가 히에이를 밖으로 던져버릴 때 이를 말리려 하였다. 이후 아이를 잃은 슬픔 때문에 자살했다고 나온다.

히에이의 아버지의 정체 및 임신 경위는 작중에서 전혀 안 나오지만, 위 설정을 생각하면 불의 요기를 다루는 요괴일 가능성이 높다. 냉기로 쫒아보낼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는 걸 생각하면, 어디가서 험한 일 당한 건 아닐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