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루코와시

500px
ひぐらしのく頃に 昼壊し編 |Higurashi no naku koro ni Hirukowashi-hen

1 쓰르라미 울 적에 礼의 두번째 시나리오

1.1 히루코와시(昼壊し) 뜻

낮 부수기. 그러니까 Day Break.

1.2 소개

히루코와시편 ~ 최강의 사랑에 빠진 여자 ~

인연을 맺어주는 보물 「후와라즈의 곡옥」을 둘러싸고
부활 멤버가 말려들어가는 희귀한 소동 이야기입니다.
「쓰르라미 데이브레이크」를 플레이하지 않은 사람도 괜찮답니다.(^ω^)ノ
다른 커플들에 대해서는 부디「데이브레이크」에서~!

원작은 팬디스크로 발매된 쓰르라미 울 적에 례(礼)의 두 번째 시나리오.

쓰르라미 데이브레이크의 이야기를 토대로 쓰여졌다. 원작 팬디스크에서는 데이브레이크의 BGM을 몇 가지 가져와서 쓰고있다.

2009년에는 애니메이션 쓰르라미 울 적에 례 5화로 애니화된다.

팬디스크에 들어있는 개그 시나리오라서 본편 시간대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 그래서 후루데 리카타카노 미요의 정체에 대해서 알고 있다. 원작부터가 팬디스크에 수록되있는 내용이라서 본편을 마친 팬들을 위한 팬서비스적인 내용이라 할 수 있다.

NDS쓰르라미 울 적에 키즈나에서 콘솔로 이식되었다. 시나리오가 키즈나 2권에 수록되었기 때문에 원작과는 다르게 하뉴가 등장하지 않으며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다.[1]

인터넷에서 무료 연재 코믹스로도 나왔으며 코믹스의 내용은 본편과 약간 차이가 있다.

1.3 스토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후루데 신사에 보관되어 있던 후와라즈의 곡옥에 대해 하뉴에게서 듣게된 후루데 리카는 곡옥의 봉인을 풀게 되고, 그 중 하나를 레나가 삼켜버린 뒤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내용이다.

1.4 결말

하얀 곡옥은 토미타케, 미요, 오오이시 등을 거친 끝에 하얀 곡옥을 케이이치가 먹어버리게 되고 후루데 신사로 가서 그 곡옥의 힘을 해제시킨다.

사건이 해결된 듯 했으나 다음날 미요와 토미타케가 레나를 양쪽에서 붙잡으면서 서로 레나는 자기의 것이라 주장하면서 티격태격하고 있었다.(물론 이는 곡옥의 힘은 아니다.)[2] 그리고 하뉴는 김치,고추냉이,겨자넣은 파르페 세례를 받았다카더라 하뉴 지못미 리카는 그거먹고 괜찮은거니?
  1. DS판 3권 부터 하뉴가 등장한다. 내용 누설 문제가 있기 때문에 DS판 2권에 수록된 히루코와시 편에서는 하뉴가 등장하지 않는다.
  2. 애니판에서는 여기서 타카노 미요가 레나에게 '이제부터 언니라고 불러. 리본이 비뚤어졌어' 드립을 시전한다. 타카노와 사치코 둘 다 성우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