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호 신기병

이름영호신기병
일문零號神機兵
영문God Arc Soldier Version Zero
발생 기원스포일러 주의!
공격 속성뇌(雷), 신(神)
약점 속성화(火), 빙(氷)
접두어허신(虚神)
전용 BGM - Alma Mater[1]

레아 클라우디우스 박사가 만들어낸 신기병의 프로토타입. 시작기이기 때문에 제어 시스템이나 병기의 소형화가 되어있지않아 매우 거대하다.

몸의 대부분이 오라클 세포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생물적인 유연성이 높고, 거구이면서도 매우 민첩하다.
또한, 수중의 병기와 아라가미로서의 오라클 제어능력에 의해 다양한 공격 수단을 가진다.
일단 기계 부품을 결합붕괴하여 약체화를 노리자.
- 갓이터 2 레이지 버스트 데이터베이스 中.

갓이터 2에 등장하는 대형 아라가미. 존재 자체가 스포일러이다.



1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라켈이 줄리우스를 유폐시킬때 사용하였던 신기병이다. 크기가 거대하며 여러가지 아라가미를 섞은 듯한 모습을 하고있다.[2]

또한 라켈이 일반 아이들에게 편식인자를 투여하는 것을 알아채고 펜리르에 고소하려는 자신의 아버지를 레아에게 인형을 빌린다면서 이 신기병으로 죽여버렸다. 라켈의 아버지가 이 신기병을 보고 뭔가 알고있다는 말투를 한것으로 보면 아마도 이 신기병에 대해서 이미 알고있던 듯 하다.

이후 블러드들이 줄리우스를 되찾아오기위해 프라이아에 침입했을때 이 신기병을 사용하여 그들을 저지하였다.


2 패턴

기본적인 돌진이나 뒤로 물러난 후 오른팔의 검을 뽑아내 휘두르거나 제자리에서 검을 휘두르는 패턴, 플레이어를 따라 유도성 전기기둥을 솟아오르게 하거나 전기구체를 날리는 패턴, 전방에 거대한 충격파를 터뜨리는 패턴, 그리고 사방으로 퍼지는 빔을 입에서 쏘아내는 패턴 등이 존재한다.

그 거대한 크기에 걸맞게 맞으면 꽤 아프다. 그리고 공격도 갑작스럽게 하기 때문에 꽤 까다로운 편.


결합 붕괴는 머리, 가슴, 오른팔.
  1. '기르시는 어머니'라는 뜻의 라틴어. 발생 기원이 된 존재를 의식한 제목인듯.
  2. 등은 우로보로스, 얼굴은 데미우로고스와 비슷하며 다리는 가룸의 것과 비슷하다.